본문 바로가기

PS

너티독, '라스트 오브 어스' 멀티플레이 준비되면 공개


SIE(소니) 산하의 스튜디오이자 언차티드, 라오어의 개발사 너티독은 9월 27일 열린 커뮤니티 이벤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데이 2021'에서 지난 2020년 6월 21일에 출시한 <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에 포함하지 못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개발 중, 준비가 되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라오어)」 1편에는 파이어 플라이, 사냥꾼 중 하나의 세력이 되어, 자원 쟁탈전, 생존전 등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가 수록되어 있었지만, 후속 편 「라오어 파트 2」에서는 멀티플레이 모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요.

 

너티독은 지난 2019년 트위터를 통해, '라오어' 1편의 온라인 팩션 모드를 발전시키면서 '라오어 파트2'에 포함시킬 수 없을 만큼 커져버렸고 싱글, 멀티 두 가지 비전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 '라스트 오브 파트 2'에는 온라인 모드를 포함시키지 않기로 결정. 하지만 다른 형태로 나올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건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멀티플레이를 작업 중이며 개발자(레벨 디자인, 비주얼 이펙트, AI 프로그래머, UI 프로그래머)를 채용 중이라고 밝혔고, 추후 준비가 되면 더 많은 것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또한 전에 공개된 채용 정보에 따르면 「너티독의 최신 모험은 최초의 독립 실행형(스탠드얼론)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우리는 이 독특한 멀티플레이 프로젝트에 스토리 중심 게임의 야망과 퀄리티를 동일한 수준으로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너티독은 라오어 1편 PS5 리메이크 또한 개발 중이라는 루머가 있고, 언차4 + 잃어버린 유산 리마스터 합본판도 2022년 초 PS5, PC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새롭게 올라온 내용 중 일부:

 

"너티독은 지금 라스트 오브 어스와 무엇을 하고 있나요?"
  •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멀티플레이에 대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많은 팬들 분들이 멀티플레이 모드를 요구했고 업데이트를 원하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의견을 주시하고 있어요. 일단, 우리는 팀이 개발하고 있는 것이 마음에 들고, 그들의 야심 찬 프로젝트를 만들 시간을 주고 싶으며, 준비가 되면 더 많은 것을 공개할 것입니다!

    우리는 '라스트 오브 어스 2'가 출시된 이후 바빴지만, 지금은 MP(멀티플레이) 관련 채용을 한창 진행 중이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나 알고 있는 누군가가 저희 채용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면 지원하세요!

 

HBO와 공동 작업 중인 라오어 드라마 버전의 주인공인 엘리(벨라 램지)와 조엘(페드로 파스칼)을 모습을 볼 수 있는 이미지와 피규어, 커뮤니티 포토 모드 사진 등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