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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트레머터스크 등 개발비화 소개


소니(SIE)가 배급, 게릴라 게임즈가 개발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시리즈 최신작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의 새로운 기계 생명체들의 개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2022년 2월 18일 PS4, PS5로 출시될 예정이며, 아래에서 여러 기계 생명체들의 개발 과정, 새로운 기계 짐승들의 개발 비화 등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 개발 비화 - 기계 생명체 편


 

by Bo de Vries, 게릴라 커뮤니티 리드

  • 고도로 발전한 기계 생명체가 존재하는 Horizon의 세계. 그곳에서는 기술적으로 진화한 로봇이 대지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기계 생명체는 공룡이나 포유류, 조류 등, 역사상에 존재했던 다양한 생명체를 모티브로 하고 있어, 그 모습이나 사이즈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두려워하면서도 사나운 기계 짐승들, 그들은 주인공 에일로이가 가는 여정에서 큰 위협이 됩니다.
  •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에서 조우한 기계수의 일부는 속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도 등장합니다. 소형 육식 공룡을 방불케 하는 「와처」는 대규모 무리로 순찰하고 스캔을 통해 적을 찾아내죠. 악어처럼 생긴 사나운 기계수 「스냅모」도 다시 등장합니다. 원래 물을 정화하기 위해 만든 기계수였는데 대액재로 흉폭하게 변화한 것입니다.
  • 이와 더불어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는 새로운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전에 공개한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빠르고 민첩한 「클로 스트라이더」와 매머드를 닮은 흉악한 기계수 「트레머터스크」 등의 존재를 엿볼 수 있었어요. 물론, 이 밖에도 에일로이가 조우해, 싸우거나, 타거나, 혹은 도망치거나 하는 다양한 기계수가 등장하기 때문에, 이 미지의 대지에서 어떤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철의 짐승들이 만들어지는 프로세스

 

 

  • 이번에 "Horizon"의 세계관 속에서 새로운 지역을 여행하게 됩니다. 다른 생태계를 가진 지역에 어떤 기계수가 서식하는지, 또 기계수끼리 환경, 그리고 인간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생각했죠. 기계수는 이른바 이 세계의 "관리자"이기 때문에, 기계수가 역할을 수행하는 방법과 그리고 그들의 행동을 플레이어가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것은, 흥미로웠죠.
  • 「호라이즌 제로 던」 개발 중에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습니다만, 물론 모든 것이 채택된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에서는 전작에서 실현 불가능했던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새로운 컨셉과 매치할 수 있었어요.
  • 컨셉 아티스트들은 3D 컨셉을 작성하고 아트 디렉션, 게임 디자인,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아트 각 팀과 여러 차례 리뷰를 진행하며 모두가 납득할 때까지 검토를 계속합니다. 거기서 모델 제작, 리깅,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원하는 동작을 모두 가능한지 확인하면 로봇& 웨폰 에셋팀 모델러가 세부적으로 만들어 가죠. 여러 팀과의 추가 반복 작업을 거쳐 모델은 완전히 애니메이션화 되고, 페인트 되고, 텍스처가 추가되며, 다시 리뷰를 거친 후 게임 내에 구현되어 임시 모델과 교체됩니다. 이처럼 기계수 개발 프로세스는 상당한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기계수 종류의 증가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는 25종 이상의 기계 짐승이 등장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모두 완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작에서는 처음부터 만들어야 했기에 우선은 각 기계수의 역할을 정의하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와처」는 감시 카메라와 같고, 「레비저」는 집행자인 셈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역할이 결정되면 그것을 바탕으로 기계의 디자인, 독특한 능력이나 특징, 그리고 멋진 무기와 공격을 혼합할 수 있게 되죠.

 

이번작에 새롭게 추가되는 선윙과 셀스내퍼

 

  • 이번 작에서는 기계수의 종류가 더욱 확대됐습니다. 예를 들면 「글린트호크(Glinthawk)」보다 조금 더 크고 비행하는 기계수를 갖고 싶다고 생각한 저희는 「선윙(Sunwing)」을 만들었어요. 그러나 기계수는 그 세계 속의 거처와 역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하늘을 나는 파충류와 원시적인 조류를 연구해서 맑은 날에 날개로 태양 에너지를 모으는 컨셉을 생각해 냈습니다. 이로 인해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기믹이 탄생했죠. 즉 「선윙」은 태양 에너지를 받고 있을 때는 큰 빈틈이 생기고,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는 적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집니다.
  • 이러한 독특한 생태가 베이스가 되어 「Horizon」세계에서 기계수의 역할들을 한층 더 확장됩니다. 기계수들은 항상 연결돼 있고, 한 개체의 역할보다 더 큰 목적을 이루어 있는 것을 항상 의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현실 세계와 마찬가지로 「머신 에코 시스템(기계들에 의한 생태계)」이 성립되는 겁니다.

새로 다가오는 위험한 적

 

 

  • 에일로이에게는 여러 종류의 무기와 탄약이 준비되어 있고, 그것들을 써서 서로 다른 기계수를 쓰러뜨리게 될 것입니다. 스포일러를 조심해서 말씀드리겠지만, 모든 기계수에게는 여러 가지 쓰러뜨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계수의 디자인 및 추가 텍스처를 통해 약점 및 액션이 가능한 부위를 플레이어가 알기 쉽게 만듭니다. 각각의 기계수를 잘 연구해서 다양한 접근법을 찾아보세요.
  • 많은 기계수들이 다양한 무기와 동작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을 이용해 플레이어는 이들을 더 상대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단지 어떤 부위를 쏴서 처치하는 것만이 아닌, 기계수에 따라서는 플레이어가 몰래 다가갈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기계수가 땅 속의 자원을 파고 있으면 대량의 먼지가 발생합니다. 에일로이는 이를 이용해 숨어 있다가 들키지 않고 다가갈 수 있죠.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 등장하는 기계수들은 점프를 하거나 수영을 하거나 달라붙는 등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에일로이에게 새로운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에일로이는 위험을 당하기 전에 조사하고 계획을 세우는 능력이나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경우 탈출하는 능력도 뛰어나며, 이 작업에도 중점을 뒀습니다.
  • 등반이나, "스모크 봄"을 사용하여 도망치는 액션으로, 기계수와의 싸움에서 에일로는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개선된 것은 그러한 플레이어뿐만이 아니에요.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기계수는 전작보다 더 위험한 존재이지만, 플레이어는 "소리 힌트"를 통해 기계수의 행동을 이해하고 그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계수에는 공회전, 경고, 공격 개시 시 등에 발생하는 특정 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PS5판에서는 3D 오디오를 지원하므로 스테레오 헤드폰 등의 대응 기기를 사용하면 광대한 세계 속에서도 보다 정확한 상황 파악이 가능해집니다.

트레머터스크

 

 

  • 이번 작에서는 에일로이가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거대한 적 트레머터스크와 대치합니다. 그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고 쓰러뜨리기는 매우 어려울 겁니다.
  • 트레머터스크의 외형은 매머드를 바탕으로 역사나 영화에도 등장하는 군사용 코끼리를 기반으로 제작했습니다. 이 녀석은 다양한 공격을 가지고 있으며, 몸에는 여러 종류의 총을 장비하고 있죠. 또한 송곳니를 이용한 근접 공격 외에도 다양한 속성 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개체는 테낙스족의 반군 세력이 조종하고 있는 것이지만, 게임 내에서는 황야를 헤매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기계 생태계로 돌아가면 기계수는 지구의 균형을 유지하고 인간이 다시는 생물을 멸종시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트레머터스크는 다른 기계수들이 인간의 간섭을 받지 않고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호하기 위한 전투 기계 수로 만들어진 것이죠.
  • 트레머터스크가 게임 중 가장 강력한 적 중 하나이므로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단단히 전략을 생각해야 합니다. 트레머터스크를 쓰러뜨리려면 함정이나 '풀캐스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그들의 움직임은 느리지만, 에일로이를 쉽게 짓밟을 수 있을 만큼 순발력이 좋으니 항상 피할 준비를 하세요. 또 화염방사기가 탑재된 코도 주의해야 합니다.

오버라이드(강제 전환)으로 형세 역전

 

 

  • 대부분의 기계수는 전투에 굶주려 있지만 일부 기계수는 「Horizon」의 세계에 큰 공헌을 하는 존재이며, 때로는 알로이의 여행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톨넥(Tallneck)」은 적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오버라이드함으로써 알로이에게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전작과 마찬가지로 에일로이는 기계수를 오버라이드함으로써 동료로서 싸우게 할 수도 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탈 수 있는 기계수가 늘어났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에일로이가 클로스트라이더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어떤 기계수들은 얼떨결에 에일로이를 도와줍니다. 에일로이가 원하는 자원을 찾고 있는 기계수가 있다면 관찰해 숨겨진 곳으로 이끌어 줄지도 모릅니다. 또 에일로이는 오버라이드 덕분에 기계수의 행동을 통제하고 공격적인 상태나 방어적인 상태로 전환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오늘 정보는 여기까지, 발매일에 가까워질수록 새로운 개발자 블로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꼭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