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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발로란트

발로란트 신맵 '펄' 공개, 배틀패스, 패치 노트


라이엇 게임즈는 1인칭 멀티플레이 슈터 < 발로란트 >의 새로운 '에피소드 5 ACT:1 디멘션'을 6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고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발로란트 - 에피소드 5 디멘션 시네마틱 영상


이번 에피소드 5 ACT1에서는 8번째 맵이자, 바다 속을 배경으로 한 신맵 '펄'이 추가되는데요. 또한 다이아와 불멸 사이의 새로운 랭크 '초월자'의 추가, 그리고 새로운 무기 스킨 '혼돈의 서막'과 그 외 여러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는 배틀패스가 업데이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발로란트 에피소드 5 ACT 1

 

 

신규맵, 포르투갈의 수중 도시 '펄'

  • 경이로운 해저 도시 펄을 기념하는 안식 기념일을 함께하라! 펄은 발로란트에 출시되는 첫 번째 오메가 지구 맵으로, 경이로운 과학기술과 3방향 진입로 기반의 전술적 게임플레이를 결합하며 에피소드 5: 디멘션에서 곧 출시된다.
  • 이 도시의 유산, 그리고 미래를 축하하는 안식 기념일을 소개한다. 극심한 기후 변화로 인한 멸망의 위기 속에서 킹덤사(KINGDOM INDUSTRIES)는 오메가의 영웅들과 함께 레디어나이트 강화 폴리카보네이트로 도시 전체를 감싸서, 이토록 경이로운 해저 명소를 탄생시킨 것이다.

 

펄은 3개의 큰 라인과 2개의 설치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맵으로, 사이트 A + B 모두 방어쪽 스폰 구역과 가깝다. 각각의 사이트 A,B를 푸시하는 방법은 총 3가지이며 기본적인 라인을 따라 가는 방법과 미드 라인을 통해 방어쪽 스폰 지역을 통해 멀리 돌아갈 수도 있다.

 

신규 무기 스킨 혼돈의 서막

 

 

  혼돈의 서막 (번들 가격: 8700VP)
개별 스킨(1~4레벨)

• 밴달(2175VP)
• 오퍼레이터 (2175VP)
• 스팅어(2175VP)
• 쇼티(2175VP)
근접 무기 스킨(1~2레벨) • 블레이드 오브 카오스(4350VP)
기타 • 플레이어 카드(375VP)
• 스프레이(325VP)
• 무기 장식품(475VP)

 

혼돈의 서막(Prelude to Chaos)

  • '혼돈의 서막' 스킨 라인은 밴달, 오퍼레이터, 쇼티, 스팅어, 근접 무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의 스킨은 4컬러의 바리에이션, 전체적으로 빛나는 검은색과 보라색을 특징으로 한다.
  • 각 무기 스킨은 총 레벨 4에 걸쳐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며, 첫 번째 기본 스킨은 번들 혹은 개별 스킨을 구입하면 해금된다. 2레벨로 업그레이드하면 플래시 효과, 독특한 발사음이 추가, 레벨 3은 대기 상태, 장비, 재장전 등의 애니메이션이 추가된다. 레벨 4이자 마지막 단계는 독특한 킬 배너와 함께 피니시 모션이 추가된다.
  • 근접 무기는 새로운 오디오, 대기 상태/장비/재장전 효과가 추가되는 레벨 2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배틀패스

 

Shimmer

Spitfire / Task Force 809

 

 

  에피소드 5 : Act 1 배틀 패스 보상 목록
Shimmer • 클래식 / 스팅어 / 저지 / 불독
Spitfire • 고스트 / 가디언 / 아레스 / 오퍼레이터
Task Force 809 • 나이프 / 프렌지 / 마샬 / 스펙터 / 밴달 
기타 • 플레이어 카드, 스프레이, 무기 장식품

 

  • 에피소드 5 ACT1 배틀패스(1,000VP) - 이번 배틀패스에서는 무기 스킨 시머(Shimmer), 스핏파이어(Spitfire), 태스크포스 809(Task Force 809)와 플레이어 카드 등의 40개 이상의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판매 기간은 ACT 시작부터 약 2개월간이며, 시즌 한정으로 입수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발로란트 5.0 패치 노트

 

 

맵 업데이트


  • 신규 맵: 펄이 추가됩니다!
  • 펄 전용 대기열
    • 이 대기열은 신규 맵이 경쟁전에 나오기 전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는 기본 일반전입니다.
    • 펄 전용 대기열은 2주 동안 이용 가능하며 이후 펄은 경쟁전에 포함됩니다.
스플릿
  • 일반전과 경쟁전 대기열에서 임시로 스플릿을 제거합니다.
  •  맵 목록 업데이트 게시글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맵 로테이션 변경사항
  • 발로란트 e스포츠 팀과 상의하면서 플레이어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프로팀과 의논한 결과 맵 로테이션을 7개로 유지하고 당분간 스플릿을 로테이션에서 빼기로 했습니다
  • 5.0 패치(6월 23일)부터 경쟁전 및 일반전 맵 로테이션에서 스플릿이 빠지며 복귀 날짜는 미정입니다.
  • 5.01 패치 (7월 13일) 펄이 경쟁전 맵 로테이션에 추가되기 전까지 경쟁전 맵 로테이션은 6개 맵으로 구성됩니다.
  • e스포츠 대회 맵 로테이션에서 스플릿이 빠지는 시점은 오는 8월의 최종 선발전 종료 후입니다.
  • 스파이크 돌격, 사용자 설정 게임, 다른 게임 모드에서는 스플릿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7개는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에게 충분히 다양한 경험을 주는 동시에 숙련도를 높일 여지도 충분한 개수라고 생각합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새 랭크: 초월자

  • 다이아몬드와 불멸 사이에 신규 랭크 '초월자'를 추가했습니다.
    • 하위 랭크, 그중에서도 브론즈와 실버의 수가 너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랭크 분포를 봤을 때, 그런 하위 랭크 플레이어를 상위 랭크로 올린다면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의 수가 너무 많아집니다. 새로운 랭크를 추가하면 랭크의 분포를 넓힐 수 있으며, 상위 랭크의 위상은 유지하면서도 각 랭크의 실력 수준을 명확히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 초월자 랭크가 추가됨에 따라, 랭크 하락을 결정하는 랭크 MMR 목표를 조정했습니다. 이는 랭크의 필요 MMR을 정하는 기준을 말합니다. MMR 목표는 경쟁전 등급 (RR) 획득량을 정하며, MMR에 알맞은 랭크를 찾도록 도와줍니다.
    • 따라서 초월자 아래 있는 대부분 플레이어의 랭크는 상승하게 됩니다. 불멸이나 레디언트 수는 적절하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영향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 시즌 초기화가 겹치기 때문에, 에피소드 초반에는 랭크가 오르는 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에피소드 초기화에 비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초월자를 채우기 위해 플레이어층을 위로 올리는 만큼, 초기화의 영향은 크지 않으며 랭크는 오히려 지난 에피소드보다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 다음에 랭크를 초기화할 때는 이번 에피소드 초기화보다 랭크가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에 말씀드리는 '비교적 수월한' 초기화는 초월자 랭크가 추가되는 이번 에피소드에만 해당합니다.
  • 초월자의 분류 제한은 초월자 랭크 플레이어의 위아래 3개 랭크입니다.
    • 이는 플래티넘 이상 분류 규칙과 일치합니다.
  • 배치에서 배정되는 가장 높은 랭크가 초월자 1 티어로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다이아몬드 1 티어)
  • 5인 팀 구성의 25% RR 페널티가 불멸 1 티어부터 시작됩니다. (기존에는 다이아몬드 3 티어)
  • 개인/2인/5인 제한이 불멸 1 티어부터 시작됩니다. (기존에는 다이아몬드 3 티어)
    • 다이아몬드 3 티어 이상은 기존에 개인, 2인, 5인이었습니다. 이 제한은 이제 불멸 1 티어부터 시작됩니다.
    • 새로운 랭크가 추가되면서, 5인 팀 페널티와 개인/2인 제한을 불멸 랭크로 옮겼습니다. 이는 더욱 직관적인 방식으로, 순위표가 불멸부터 시작되며 이러한 순위에 대한 책임을 늘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 새로운 랭크와 이름이 겹치는 세이지의 티어 8 요원 계약 칭호를 '불굴'로 변경합니다.
    • 칭호의 이름을 바꾸는 건 쉬운 결정이 아니었으나, 관련된 논의를 한 결과 세이지의 성격/테마에 더욱 의미가 있는 칭호를 줄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헤이븐의 A 정원 벽에 스프레이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요원
  • 제트가 순풍 사용 중 무기를 장착할 수 있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소바의 정찰용 화살이나 페이드의 귀체로 발견된 요원이 종종 미니맵에서 잘못된 위치에 잠시 나타나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체임버의 역작으로 조준할 때 종종 조준경 시각 효과가 사라지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게임 시스템
  • 궁극기 포인트 구슬을 사용하거나 최대 거리에서 스파이크를 해체하면 진행도 막대 애니메이션이 깜빡이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대전 중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연결됐을 때 구슬 진행도 막대가 갱신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무기 장착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잘못돼 발사 가능 시기를 시각적으로 오해할 수 있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이 버그에 영향을 받은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퍼가 스파이캠에서 나올 때
    • 궁극기 포인트 구슬을 획득할 때
    • 스파이크 설치를 취소 및 완료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