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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발로란트

발로란트 신캐 '네온' 1월 12일 출시, 스킨 & 배틀패스, 4.0 패치


라이엇 게임즈는 5v5 캐릭터 기반 1인칭 멀티플레이 슈터 < 발로란트 >의 신규 요원 '네온'과 에피소드 4 ACT1 '디스럽션'을 2022년 1월 12일 출시한다고 밝혔고 새로운 네온 트레일러, 총기 스킨 번들 「프로토콜 781-A」, 배틀패스 등을 공개했습니다.  

 

네온과 새 시즌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는데로 내용을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

 

< 발로란트 > 에피소드 4 ACT1 

 

발로란트, 18번째 신규 요원 네온 트레일러

 

 

  • 신규 요원 '네온' - 이번 신규 요원 「네온」은 동남아시아 필리핀 마닐라 출신의 전기를 사용하는 타격대 요원이다. 네온을 위해 호주 출신의 필리핀 가수 'Ylona Garcia'의 신곡 'Entertain Me'가 메인 송으로 쓰였으며, 오리지널 성우는 필리핀 성우 'Vanille Velasquez'가 담당.
  • 네온은 ON/OFF 가능한 능력 '고속기어'로 이동속도를 상승시키거나, 슬라이딩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기술은 적을 스턴시킬 수 있는 벽을 튕기는 수류탄형의 에너지 공(아군도 스턴되므로 주의)과 2개의 에너지 벽을 세워 터널을 만들 수 있다. 궁극기 '오버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항상 이동 속도가 상승, 강력한 전격 빔을 사용하여 적을 킬할 수 있다.(적을 킬하면 궁극기 지속시간이 늘어남.)  

 

 

  • E: 고속 기어 - 네온의 힘이 각성하면서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사용 중에는 화면 아래의 에너지 게이지(풀: 100, 바이퍼와 비슷)를 소비한다. 에너지는 적의 킬(25 회복), 혹은 시간이 흐르면서 회복된다. 발소리는 커지지만 속도 향상은 상당하다.
  • 또 고속 기어 사용중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앞쪽으로 슬라이딩을 사용한다. 슬라이딩 거리는 그리 길지 않지만, 긴급 상황의 회피에 유용하다. 에너지 게이지만 있으면 고속 기어 자체의 온/오프는 언제나 가능하지만, 슬라이딩은 1회 사용하면 해당 라운드중에 재사용하려면 적 플레이어를 2킬 해야 한다.

 

 

  • Q: 릴레이 볼트(Cost: 200) - 데미지는 없지만, 뇌진탕(스턴) 효과를 주는 에너지 볼트를 발사한다. 한 번의 발사에 2개의 에너지 볼트가 발사되고, 1개는 착탄 위치에서 폭발하고, 또 하나는 튕긴 끝에서 폭발을 일으킨다. 효과 범위는 꽤 넓고, 적 아군과 관계없이 뇌진탕을 당한다. 라운드당 최대 2개까지 소지 가능.
  • C: 추월차선(Cost : 300) - 전방에 2개의 파란색 에너지 라인을 내보낸다. 사거리도 매우 길고, 적의 시야를 차단하거나 방해할 수 있다. 네온(자신)은 대미지를 받지 않지만, 그 이외의 플레이어가 라인에 접촉하면 적 아군에 관계없이 대미지를 받는다. 터널 중앙에 있으면 주위의 소리가 잘 들리지 않으며 지속 시간은 약 5~6초.

 

 

  • X: 궁극기, 오버 드라이브(Cost : 포인트 7)  - 네온의 모든 힘을 해방하는 궁극기. 사용하면 바로 에너지 게이지가 회복되고, 그 후에 강제적으로 소비된다. 오버 드라이브 발동 중에는 항상 이동 속도가 상승하고, 사격 버튼으로 사거리 무제한 & 정확도가 높은 강력한 전격 빔을 쏜다. 근접에서 풀체력의 요원을 1초도 걸리지 않고 킬할 수 있으며, 점프를 제외한 이동 중에도 사격 속도가 거의 저하되지 않는다.
  • 단, 계속 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발사하면 잔탄을 소비하고, 0이 되면 오버히트와 같은 모션이 들어가 틈이 생긴다. 0이 되기 전에 사격을 정지시키면 잔탄은 자동 회복된다. 궁극기 효과시간은 에너지를 완전히 소비할 때까지 지속된다. 적을 킬하면 일정량 게이지를 회복하므로, 전황을 간단하게 뒤집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오버 드라이브 중에도 일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PROTOCOL 781-A, 배틀패스 스킨 소개

 

 

  PROTOCOL 781-A 스킨 번들 포함 내역
PROTOCOL 781-A
스킨 컬렉션
Protocol 781-A 팬텀(2475 VP)
Protocol 781-A 스펙터(2475 VP)
Protocol 781-A 불독(2475 VP)
Protocol 781-A 세리프(2475 VP)
근접 무기(4950 VP)

 

  • PROTOCOL 781-A 스킨 번들(9,900 VP) - 발로란트의 새로운 스킨 「프로토콜 781-A」도 공개. 「프로토콜 781-A」 스킨 번들은 미래의 로봇 사회를 연상시키는 스킨 컬렉션으로, 팬텀, 스펙터, 불독, 세리프, 근접 무기 5개를 포함, 각각 4색의 컬러 바리에이션을 가지고 있다.

 

프로토콜 781-A 스킨의 피니쉬 애니메이션

 

 

하이드로딥, 스키마

 

벨로시티

 

 

  • 에피소드 4 ACT1 배틀패스(1,000VP) - 1월 12일 출시 예정인 발로란트 에피소드 4 ACT1 배틀패스는 하이드로립, 스키마, 벨로시티 3개의 무기 스킨과 각종 플레이어 카드, 스프레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판매 기간은 ACT 시작부터 약 2개월간이며, 시즌 한정으로 입수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발로란트, 주요 4.0 패치 노트

 

 

무기 업데이트

 

 

  • 근접 무기(버프) - 근접 무기는 조준하기가 어려워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왼쪽과 오른쪽 클릭 근접 공격을 업데이트해 다른 요원을 더 수월하게 공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오른쪽 클릭 히트박스가 1.5배 더 커집니다. 왼쪽 클릭 히트박스는 오른쪽 클릭 히트박스보다 커지고, 사거리도 약간 더 길어집니다.
  • 스펙터(너프) - 원거리 교전에서 지나치게 성능이 뛰어났고 원래 의도했던 근거리 교전이나 기동성이 중요한 상황에서도 너무 강력했습니다. 따라서 정확도 오차가 좀 더 일찍 발생하게 하고, 좌우로 더 자주 흔들리게 해서 원거리에서 연사로 킬을 하기 어렵게 조정했습니다. 

 

 

  • 아레스(버프) - 스펙터 변경 사항과 더불어, 아레스가 같은 가격대의 다른 무기에 뒤처지지 않도록 사용성과 위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사격 준비 시간이 제거됩니다. 
  • 가디언(버프) - 다른 완전 자동 무기와 비교하여 가디언에 연사 속도 페널티를 줄 필요가 없어 제거했습니다. 안정성이 떨어질 때까지 필요한 탄환을 한 발 더함으로써 끊어서 사격할 때의 효율을 더욱 향상하고, 전투 중 전체적인 성능을 높였습니다.
  • 불독(버프) - 저렴하지만 활용도가 높은 소총이 필요한 상황에서 구매하기 좋도록 불독을 개선했습니다. 


맵 업데이트 바인드

 

패치전 4.0 패치후

 

  • A 짧은 길에 있는 두 개 쌓인 엄폐물을 변경해 한쪽의 시야만 차단할 수 있는 연막탄 자리를 제거했습니다. 공격팀이 접근하기 너무 어려웠던 이유였죠.
  • 처음 시야를 확인할 때 혼동을 줄 작은 벤치도 새로 추가했습니다.

 

맵 업데이트 브리즈

 

패치전 → 4.0 패치후

 

  • A 메인 조임목의 폭을 넓혀 상대가 있을 방향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양방향 확인 지점을 삭제. 메인에 있는 수비팀에게도 더 많은 선택지를 줄 것입니다. 또한 동굴에 들어가거나 나올 때의 양방향 확인 지점을 없애 더욱 확실하게 압박할 수 있게 했습니다.
  • 동굴에 상자 2개 더미를 추가. 동굴을 압박하는 공격팀에게 엄폐물을 제공하면서 해당 공간을 지키는 수비팀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패치전 4.0 패치후

 

  • A 지점 후방 엄폐물을 조정하고 피라미드 공간을 멀리 있는 벽까지 넓혔습니다.
  • 중앙 굽은 벽을 조정했습니다.
  • B 지점 기둥에 엄폐물을 추가하고, 새로운 벽으로 후방 지점을 막고, B 벽에 상자 더미를 추가했습니다.

 

경쟁전 4.0 패치 변경점

  • 20레벨에 도달하면 경쟁전 참여 가능 - 4.0 패치부터, 지금까지 경쟁전을 플레이한 적이 없는 계정은 20레벨에 도달해야 경쟁전 대기열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5인 랭크 등급 페널티 감소 - 경쟁전에서 5인 팀의 초기 데이터를 확인한 후, 5인 팀의 RR 득실에 대한 페널티가 너무 과했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5인 팀에 대한 공정성을 5인 이하 팀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 맵 무작위성 증가 - 맵의 다양성을 높이고 여러 대전에서 동일한 맵이 나올 확률을 줄이기 위해 각 맵의 선택 확률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