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PS5, XBS, PC 발표


EA는 EA Motive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SF 서바이벌 호러 게임 '데드 스페이스' 1편의 최신 리메이크작 < 데드 스페이스 >를 차세대 콘솔 PS5, Xbox Series X|S, PC로 출시한다고 밝혔고, 짧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 업데이트 - 초기 제작 개발 빌드 플레이 영상 추가

데드 스페이스 - 공식 티저 영상

 데드 스페이스 - 사전 프로덕션 개발 빌드 게임플레이 영상


이번 작품은 2008년 첫 출시된 SF 호러 액션 게임 '데드 스페이스'의 최신 리메이크작으로, 최근 '스타워즈 스쿼드론'을 출시한 Motive에 의해서 처음부터 완전히 다시 재건된(rebuilt) 작품인데요. 원작보다 더욱 깊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며, 티저 영상에서는 USG 이시무라 함선의 내부와 네크로모프, 아이작의 뒷모습을 잠깐 볼 수 있습니다. 

 

또 이번 리메이크는 최신 프로스트바이트 게임 엔진과 차세대 콘솔의 성능을 활용해 개발됐고,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게임플레이가 놀라운 비주얼과 함께 개선, 전세대 콘솔(PS4, Xbox One)로는 출시되지 않지만 그대신 차세대 콘솔과 PC에서 상당한 그래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데드 스페이스 원작 vs 리메이크 비교 이미지

 

데드 스페이스 수석 프로듀서인 'Phillippe Ducharme'의 코멘트:

 

"「데드 스페이스」프랜차이즈가 12년 전 처음 출시됐을 때 서바이벌 호러 장르에 큰 영향을 미쳤고, 제가 EA Motive로 먼저 온 것은 이 게임을 구체적으로 작업하기 위해서였죠. 이번 리메이크는 Motive에서 데드 스페이스 프랜차이즈에게 보내는 러브레터로서, 열정적인 팀에서 개발 중입니다. 

 

그리고 차세대 콘솔로 출시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은 팀의 모든 사람을 흥분시켰어요. 게임을 현대적으로 리메이크하기 위해 우리는 헌신적인 팬들에게 연락하여, 그들이 원하는 Dead Space 게임을 제공하고 신규 플레이어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 초기 단계부터 피드백을 요청했습니다.”

 

 

데드 스페이스 스토리:

  • 아이작 클라크는 거대하고 널브러져 있는 우주선 USG 이시무라를 수리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엔지니어입니다. 하지만 뭔가 끔찍하게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함선의 선원들이 어떤 외계 생명체들의 재앙에 의해 도살되고 감염된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작의 연인 니콜은 우주선 어딘가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 이제 아이작은 이시무라호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악몽 같은 미스터리를 밝혀내기 위해 여러 도구와 공학 기술을 가지고, "네크로모프"라고 불리는 적대적인 외계 생물들에게 맞서야 합니다. 우주선에 갇힌 아이작은 생존을 위한 싸움에 직면하게 되며, 점점 더 무서워지는 우주선의 공포뿐만 아니라 아이작 자신의 무너지는 정신과도 싸우게 됩니다. 

 

 

  게임 정보
타이틀명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
배급사, 개발사 EA, EA Motive
장르 SF 서바이벌 호러 3인칭 액션
플랫폼 PS5, Xbox Series X|S, PC
엔진 프로스트바이트
출시일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