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데바데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 신규 챕터 친족의 결속(A Binding of Kin) 출시

Behaviour Interactive는 비대칭 멀티플레이 생존 서바이벌 호러 게임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의 신규 DLC 챕터 < 친족의 결속(A Binding of Kin) >을 PS4, Xbox One, Switch, PC(스팀, 7,500원)으로 출시했으며 새로운 트레일러와 세부 정보 등이 공개됐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여기서 확인 가능)

 

신규 업데이트 주요 내용:

  • 친족의 결속(A Binding of Kin) - 쌍둥이 남매 살인마(샬롯, 빅터)와 생존자 엘로디 라코토 추가. 
  • 홀리데이 호러 컬렉션 - 2주에 걸쳐 신규 의상 추가. 우선 쌍둥이와 엘로디 의상부터 제공.
  • The Realm Beyond Part 3 - 맵 오토레이븐과 오르몬드 등 그래픽 향상 업데이트 

 

데바데 - 신규 챕터 A Binding of Kin 소개 영상(한국어 자막)

 

 데바데 - 홀리데이 호러 콜렉션 의상 소개 영상

 

 데바데 - The Realm Beyond Part 3 그래픽 업데이트 영상

 

신규 챕터 < 친족의 결속(A Binding of Kin) >


 

A Binding of Kin은 Dead by Daylight의 새로운 챕터로, 조금 특별한 살인마 하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살인마에 두 가지 캐릭터가 존재하는 '쌍둥이(샬롯 & 빅터)', 그리고 생존자인 '엘로디 라코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드온을 구매하면 신규 살인마와 생존자, 신규 생존자를 위한 독점 아이템인 '엘로디의 해질녘 크롭'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한 쌍이 되어 찾아오는 신규 살인마. 17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샴쌍둥이, 샬롯과 빅터 데헤이스(일명 "쌍둥이")는 남다른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고난과 고통의 삶을 보낸 후, 엔티티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실로 무서운 공포로 뒤틀어 버렸죠. 이번 챕터의 신규 생존자는 엘로디 라코토입니다. 교활하고 똑똑하며 결단력 있는 엘로디 라코토는 부모님의 실종에 대한 수수께끼를 밝히기 위해 평생을 보냈습니다. 슬픔과 죄책감에 시달리던 엘로디는 해답을 찾기 위해 결국 오컬트 쪽으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신규 살인마 < 쌍둥이 샬롯과 빅터 >


 

스토리:

17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샴쌍둥이, 샬롯과 빅터 데헤이스는 남다른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생을 박해의 삶을 살아가게 될 그들은 마녀 사냥꾼들에게 악마를 낳았다는 비난을 받는 어머니, 마들렌과 함께 시골로 도망칩니다. 마침내 그들 셋은 마녀 사냥꾼에 의해 붙잡혔고 쌍둥이들은 그들의 어머니가 불에 타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후 쌍둥이들은 검은 망토를 입은 미스터리한 무리에게 팔렸습니다. 이단 무리의 포로가 된 쌍둥이는 그들의 독특한 실험 대상이 되어야 했고, 쌍둥이들 안에 인간에 대한 증오심은 매일 커져갔습니다. 어느 날 이단의 사원에 화재가 발생한 틈을 타, 쌍둥이들은 마침에 그곳에서 달아날 수 있었습니다. 근처 숲으로 몸을 숨긴 샬롯, 하지만 샬롯 몸에 붙어 있던 그녀의 동생, 빅터는 탈출하는 도중 목숨을 잃고 말죠.

 

그 후 수년간 샬롯은 프랑스의 골목과 하수구를 거닐고 손에 넣을 수 있을 만큼 물건과 음식을 훔치며 검은 망토 무리에게서 도망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 몸에서 썩어가는 동생의 시체를 돌보며 자신에게 남은 마지막 가족을 지켜야 한다는 다짐을 합니다. 추운 겨울을 보내는 동안 약해지고 굶주린 샬롯은 곧 죽음이 자신을 찾아올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녀가 죽음의 안락함에 굴복하려 할 때쯤, 악랄한 소리가 그녀의 고막을 찔렀습니다. 그때 말도 안 되는 일이 벌어졌죠. 빅터는 샬롯의 몸에서 빠져나와 바닥에 피 웅덩이로 떨어진 것입니다. 샬롯이 어떠한 반응을 하기도 전에 소년은 쌍둥이들 사이로 생긴 깊고 부자연스러운 안개로 잽싸게 나아갔습니다. 빅터를 잃을까 두려움을 느낀 샬롯은 얼어붙어있던 발걸음을 움직이며 안갯속으로 돌진했습니다. 자신에게 유일하게 남은, 되살아난 가족을 만나기 위해...

 

 

쌍둥이 능력: 피의 유대 - 피와 트라우마로 영원히 이어진 결속이지만 쌍둥이는 그들의 공유된 몸을 분리할 수 있는 능력이 주어졌습니다. 남매로서 함께 사냥을 나서고 생존자에게 가하는 위협을 두 배로 증가시킵니다.

 

  • 피의 유대를 사용하여 쌍둥이를 분리시키십시오. 샬롯이나 빅터 중 누구를 조작할지 선택하고 죽음의 듀오로서 희생자들을 사냥하세요.
  • 샬롯을 조작하는 동안 빅터는 희생제를 모니터링하며 살인마의 본능을 발동하여 빅터 근처에 있는 생존자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하지만 샬롯을 조작하는 동안 빅터는 생존자에 의해 으스러질 수 있습니다. 으스러진 빅터는 자동으로 샬롯의 몸에 재생성됩니다.

 

 

특수 공격: 덮치기 - 빅터를 조작하는 동안 생존자를 덮칠 수 있습니다.

  • 덮치기 공격에 성공하면 생존자에게 피해를 가해집니다. 만약 생존자가 건강한 상태라면, 빅터는 생존자에게 달라붙을 수 있으며 생존자는 치료 불능, 인지 불가능, 그리고 불구화 상태 효과에 빠집니다. 
  • 또한 빅터는 살인마의 본능으로 자신의 근처에 있는 생존자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생존자는 빅터가 자신을 덮친 동안 그를 때려내려는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빅터의 덮치기가 실패할 경우, 그는 순간적으로 취약해져 생존자에게 으스러질 수 있습니다.

 

 

쌍둥이의 3가지 신규 기술:

  • 호더 - 생존자들이 상자와 상호작용을 하거나 자신의 주변 내에서 아이템을 습득하면, 생존자의 존재를 알게 될 것입니다. 생성 포인트를 충분히 보유한 경우, 2개의 추가 상자가 생성됩니다. 호더는 상자에서 발견된 아이템의 희귀도를 낮춥니다.
  • 업압 - 발전기를 손상시킬 경우, 다른 발전기 또한 손상됩니다. 손상된 발전기를 수리하는 경우, 수리하는 생존자는 반드시 어려운 스킬 체크에 직면하게 됩니다.
  • 최후의 일격 - 발전기 수리를 완료할 때마다 토큰 하나를 획득합니다. 토큰을 하나 소모할 때마다 다음 돌진 공격의 거리가 증가합니다.

 

신규 생존자 < 엘로디 라코토 >


 

스토리:

교활하고 똑똑하며 결단력 있는 엘로디 라코토는 부모의 생가인 마다가스카르에서 수 마일 떨어진 멋진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다이어 섬으로 떠난 여행 중 부모님을 잃었을 때 그녀의 나이는 겨우 14살이었습니다. 어떠한 이성적인 설명도 부모님의 실종을 해명할 수 없었습니다. 슬픔과 죄책감에 시달리던 엘로디는 우울증에 빠지게 되며, 그 후, 해답을 찾기 위해 오컬트 쪽으로 시선을 돌리게 됩니다.

 

14년이 지난 지금도 엘로디는 실종된 부모를 찾고 있습니다. 전설들을 해석하고 유물을 수집했으며, 자신의 부모를 데려간 이해할 수 없는 '그것'을 추종하던 고대 문명의 기록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것'에는 다양한 이름이 있었습니다. 심연, 무한, 구멍.

 

엘로디가 결정적인 유물에 거의 다 다다랐을 때, 미스터리한 광신도, 검은 베일에게 붙잡히게 됩니다. 그들은 인간을 희생 제물로 받친다는 소문이 있었죠. 그녀가 탈출을 시도하려 하자 그녀의 콧속으로 익숙한 바닐라 향이 나는 과일과 리치가 느껴졌습니다. 그러고는 가는 열대성 빗물이 잎이 무성한 덩굴 위로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어릴 적 여러 번 상상했던 꿈같은 곳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엘로디 라코토의 신규 기술:

  • 판단 - 3개의 토큰을 보유한 채 희생제를 시작합니다. 상자가 이미 열렸다면 토큰을 하나 소모하여 아이템을 탐색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자를 더 빨리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속임수 - 전력 질주 중에는 캐비닛에 들어가는 대신 들어간 척 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초 동안 긁힌 자국을 남기지 않습니다.
  • 힘찬 발버둥 - 만약 생존자가 살인마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힘껏 몸부림친다면 판자를 떨어뜨려 살인마를 기절시키고 손아귀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 The Realm Beyond Part 3 >


 

'The Realm Beyond' 프로젝트 일환으로서 그 세 번째 그래픽 향상 업데이트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개발 팀은 오토헤이븐 차량 보관소의 5개의 맵과 오르몬드 맵의 그래픽 재검토를 실시, 또한 토템과 해치, 손전등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홀리데이 호러 컬렉션 >


 

홀리데이 호러 컬렉션에 의상 업데이트 일정: (해외 시간 기준)

  • 12월 1일 이용가능: '쌍둥이' Blood & Guts (매우 희귀), '엘로디 라코토' 순록 세트 (매우 희귀)
  • 12월 4일 이용가능: '트래퍼' 크램퍼스 세트 (레전더리)
  • 12월 8일 이용가능: '드와이트 페어필드' Dwight-in-a-Box 아웃핏 (매우 희귀), '에이스 비스콘티' Winter Wisecracks 아웃핏 (매우 희귀), '자리나 카시르' 펭귄 세트 (매우 희귀)
  • 12월 11일 이용가능: '클로뎃 모델' 클라우데트 클로스 의상 (매우 희귀), '제이크 박' 겨울 컴포트 의상 (매우 희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