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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Xbox Series X/S의 하위 호환 특징 소개 - 더블 프레임 기능, 자동 HDR 등

마이크로소프트(MS)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Series X/S의 하위 호환 기능 특징 중, 일부 타이틀의 프레임을 두배로 향상하는 기능과, 자동 HDR 기능, 그리고 구엑박 & 엑박 360의 과거 타이틀의 해상도를 상승시키는 기능 등 하위 호환의 특징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Xbox Series X/S 하위 호환 기능 특징:

  • 하위 호환 게임들은 CPU, GPU, SSD의 풀 성능을 활용(노 부스트 모드 & 다운 클럭킹)
  • 폴아웃 4 등 일부 타이틀들은 두 배 프레임을 제공
  • SDR 타이틀의 비주얼 퀄리티를 개선 시키는 자동 HDR 기능 도입

 

엑스박스 시리즈 S 하위 호환 타이틀 폴아웃 4 60 fps, 30 fps 비교

 

Xbox Series X 및 Series S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장 좋습니다. 


 

하위 호환 게임은 기본적으로 Xbox Series X 및 S에서 실행될때 CPU, GPU, SSD의 풀 성능을 활용합니다. 노 부스트 모드, 노 다운 클럭킹, 하위 호환되는 모든 게임에 대한 콘솔의 최대 성능과 모든 타이틀이 원래 설계된 최고 성능으로 실행되며, 원래 출시된 플랫폼보다 훨씬 높은 성능으로 더 높고 안정적인 프레임 속도와 최대 해상도 및 비주얼 퀄리티로 렌더링 됩니다. 또한 하위 호환되는 타이틀은 Xbox Velocity 아키텍처의 중심에 있는 커스텀 NVME SSD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로딩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 

 

더블 프레임을 위한 새로운 기술


 폴아웃 4는 Xbox Series X/S에서 60프레임으로 구동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게임에 차세대 성능을 가져다줍니다. 더 높고 안정된 프레임은 게임을 더 부드럽게 느끼게 하고, 더 몰입적인 게임을 하게 만들죠. 많은 개선 사항들은 게임이 새로운 콘솔에서 향상된 CPU, GPU 및 메모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커스텀 설계 프로세서의 결과물입니다. 하위 호환 팀은 또한 일부 엄선된 타이틀에서 효과적으로 프레임을 두 배로 증가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게임의 원래 피직스나 애니메이션 때문에 많은 타이틀에 적용되지는 못했지만, 팀이 개발한 새로운 기술은 오리지널 게임 이상의 부드러운 경험을 위해 게임 엔진을 더 빠르게 렌더링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폴아웃 4의 프레임은 Xbox Series S에서 30 fps에서 60 fps로 사실상 두 배로 증가하여 이 전설적인 타이틀을 보존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든 유저를 위한 자동 HDR


 오리지널 SDR과 Auto HDR 비교 스샷

 

최근 현대의 게임들은 전체적인 게임의 비주얼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해 HDR(High Dynamic Range)을 구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DR은 훨씬 더 큰 범위의 밝기 값과 색을 렌더링 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죠. SDR(Standard Dynamic Range)의 이미지와 비교해보면 훨씬 더 풍부함과 깊이가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손전등에서 나오는 빛은 훨씬 더 밝아 보이고 빨간 꽃들은 훨씬 더 활기를 띠게 되죠.

 

그러나 HDR이 처음 도입되기 전에 출시된 수천 개의 Xbox 게임들은 Xbox One S와 함께 발매되었고 일부 Xbox One 게임들의 경우에도 개발자들은 HDR을 구현할 자원이나 시간이 없었습니다. Xbox Series X/S와 함께 우리는 Auto HDR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것입니다. Auto HDR은 SDR으로만 실행되는 게임에 HDR 향상 기능을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Auto HDR은 게임의 오리지널 예술적(artistic) 의도를 바꾸지 않고 SDR 게임의 비주얼 퀄리티를 향상시킵니다. Auto HDR은 시스템에 의해 구현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어떠한 작업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Auto HDR은 자체 하드웨어에 의해 활성화되기 때문에 CPU, GPU 또는 메모리에 대한 성능 비용이 전혀 들지 않으며, 추가적인 대기 시간이 추가되지 않아 궁극적인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Auto HDR이 게임의 전체적인 외관을 바꾸지 않고 어떻게 비주얼 퀄리티를 개선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보시면 자연스러운 영역에서만 더 밝고 화려하며, 나머지는 원래 의도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지요.

 

향상된 비주얼


구엑박 & 엑스박스 360의 일부 타이틀 해상도 역시 XSS에서는 1440p, XSX에서 2160p로 업그레이드

 

Xbox One에서는 Heutchy 방식을 통해 Xbox One X용으로 강화된 게임 목록을 제공했었습니다. 720p로 렌더링된 Xbox 360의 타이틀과 360p로 구동되는 오리지널 Xbox 게임을 Xbox One X에서 4K로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이는 원래 플랫폼의 기능을 훨씬 뛰어넘었죠. Heutchy 방식은 Xbox Series S에서는 1440p, Xbox Series X에서는 2160p(4K)까지 계속 다양한 타이틀의 해상도를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