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고담 나이트 - 배트맨을 죽인 이유에 대해 개발자가 설명

워너 브라더스가 배급, WB 게임즈 몬트리올이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게임 신작 고담 나이트의 새로운 트레일러에서는 배트맨이 죽고, 그의 동료들인 배트걸, 레드 후드, 로빈, 나이트윙이 새로운 고담 나이트로 재탄생하는 것을 그리고 있는데요. 

 

고담 나이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트링 레딩에 따르면 "어떤 확신과 안전함을 제거하고 싶어서" 배트맨이 죽은 고담 시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IGN의 전체 기사입니다.

 

고담 나이트는 2021년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PC로 출시됩니다. 

 

 

"우리는 어떠한 확신이나 안전함도 제거하고 싶었어요."

WB 게임즈 몬트리올은 "모든 확실성, 안전한 느낌"을 제거하기 위해 고담 나이트를 죽은 배트맨의 고담 시티에서 시작하도록 선택했다고 한다.  

DC 팬덤 레거시 오브 더 배트 패널에서 연설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트릭 레딩(Patrick Redding)은 고담 나이트의 배트맨은 살해되기 전까지 약 15년 동안 범죄와 싸워왔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어떤 확신, 어떤 안전한 느낌을 빼앗고 싶었어요. 그래서 브루스 웨인이 15년 동안 배트맨으로 활동해온 고담 시티에서 그를 그림에서 제외시킬 수 있었죠. 그것은 정말로 플레이어들에게 '내가 어떻게 나서서 고담시를 어떻게 지킬 것인가?'라는 것을 알아내도록 합니다."

이 확실성의 결여는 아마도 다른 주요 캐릭터가 게임 진행 동안 죽을 수도 있다는 게임의 신호일 수 있다. 게임의 새로은 트레일러에서는 고담을 강타한 재난을 암시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브루스 웨인은 잔해 속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다. 그의 죽음과 함께 보호자들에게 보내진 메시지는 배트케이브가 파괴되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러나 벨프리가 새로운 작전 기지 역할을 할 것이고 레드 후드, 로빈, 배트걸, 나이트윙이 새로운 고담 나이트가 된다.

배트맨이 죽었다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안좋은 상황에서 게임이 시작되지만, 그렇다고 반드시 그런 상황이 계속 유지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선택지가 있다. 예를 들어 락스테디의 배트맨: 아캄 나이트에서는 브루스 웨인이 진짜 죽은 것이 아닌 자신의 죽음을 가장한 것으로 끝이 났다.

WB 게임즈 몬트리올은 고담 나이트에서 전혀 다른 타임라인을 선택했고, 스토리 포인트가 다르더라도 올빼미 법정(게임의 적 세력)은 이전의 만화책에서 부활에 관해 언급해왔다. 그리고 누가 알겠는가, 탐험해야 할 다섯 개의 거대한 자치구가 있다면, 아마도 라즈알굴의 라자루스 피트는 고담의 어두운 지하 어딘가에서 사용되기를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