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액션어드벤쳐

2D 액션 '그림 가디언즈: 데몬 퍼지' 23년 2월 출시


인티 크리에이츠는 2명의 '악마헌터' 자매를 주인공으로 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 그림 가디언즈: 데몬 퍼지(Grim Guardians: Demon Purge) >를 2023년 2월 23일 PS, Xbox, Switch, PC(스팀, 한국어 지원)로 출시한다고 밝혔고 새로운 영상과 게임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Grim Guardians: Demon Purge」는 어떤 게임? 😮

 

  • 록맨, 건볼트 등의 개발사 인티 크리에이츠의 신작으로, 악마의 성이 된 학교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악마헌터'인 2명의 자매가 싸우는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플레이어는 성능이 다른 두 캐릭터를 사용하면서 보스가 기다리고 있는 스테이지 끝을 목표로 진행한다. 보스 악마를 쓰러뜨리면 새로운 무기를 획득하고,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새로운 루트를 탐험할 수 있다. 2인 동시 플레이에도 대응하며 두 캐릭터를 동시에 움직이는 연계 액션,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난이도를 선택하는 '스타일 시스템', 풀 보이스 음성 지원, 주회차 플레이에서 변화하는 게임 플레이 등 인티 크리에이츠 작품 특유의 게임성과 고딕 호러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작품.

 

 

스토리 소개

  • 대대로 '악마헌터'를 생업으로 하는 일족인 '카미노조 가문(神園家)'. 악마사냥 일을 끝내고 오랜만에 학교에 등교한 '카미조노 시노부'와 '카미조노 마야'는 문 앞에서 뜻밖의 광경을 보게 된다. 자신들이 다니는 '사쿠라사키 제3고등학교'가 악마의 마성으로 변해가고 있었던 것이다. 도대체 왜? 다니던 학생들은 무사한 것일까? 의문은 끝이 없지만 예사롭지 않은 이 상황,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악마사냥꾼인 카미조노 자매밖에 없다.

 

원거리, 근거리 공격의 자매를 바꾸는 퇴마 액션! 😆

 

 

  • 카미조노 시노부【원거리】 - 이번 작의 주인공을 맡고 있는 카미조노 자매의 언니. 항상 자신만만하고 위원장 타입으로 보이지만 사실 덜렁대는 부분도 많다. 긴 사거리와 고연사 무기인 「퇴마 서브머신 건」을 메인 웨폰으로, 안전한 위치에서 악마를 소탕하는 원거리 공격수다. 마야에 비해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각 스테이지에서 서브웨폰을 얻으면 공중, 땅에서도 공격이 가능해지는 것 외에 회복 능력도 있어 끈질기게 싸울 수 있다.
  • 카미조노 마야【근거리】 - 카미조노 자매의 여동생으로 언니를 듬직하게 뒤에서 지원한다. 종이접기를 이용해 다양한 무기를 만들어내는 테크니컬 근접 공격수로서, 일단 접근하면 매우 높은 공격력을 발휘하는 것 외에 각 스테이지에서 서브웨폰을 얻으면 다양한 추가 액션을 할 수 있다. 반면 HP가 낮은 것이 약점. 공격의 기회를 지켜보며 시노부에서 교대해 큰 타격을 노리자! 

 

시노부는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싸울 수 있어 모두에게 추천할만한 캐릭터. 마야는 접근전에 특화된 캐릭터로 매우 높은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반면 체력이 낮아 회피 기술이 필요하다.

 

 

  • 교체 액션 - 시노부의 사격 공격을 방어하는 악마는 마야로 교체하여 처치하는 등 자매 각각의 특기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 교대 액션은 언제든지, 몇 번이라도 사용할 수 있다. 단점은 없지만 자매 둘이 쓰러지지 않은 것이 조건.
  • 서브 웨폰 - 웨폰 포인트를 소비해 사용할 수 있는 퇴마도구(서브웨폰)도 자매마다 특징이 다르다. '던지는 나이프'는 대각선 상공으로 칼을 던져 공격할 수 있어 공중에 있는 악마에게 유효하다. '식신(시키카미)씨'는 악마에게 피해를 주는 식신을 만들어내는 마야의 서브웨폰. 식신은 적의 공격을 일부 막아주지만 지속시간을 소비한다.

 

 

  • 강력한 기술, 멸마의 총알 - 순식간에 악마를 처치하는 악마 사냥꾼의 오의이자, 시노부와 마야의 힘을 합쳐 사용하는 강력한 '멸마의 총알'은 악마와의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퍼지 게이지'가 MAX일 때 시노부와 마야는 힘을 합쳐 강력한 일격을 가한다! '퍼지 게이지'는 자동 증가하는 것 외에 필드에서 아이템을 줍는 것으로도 상승한다.


 보스로부터 서브웨폰을 획득하고 맵 탐색으로 성장! 🔥

 

 

  • 서브웨폰 - 보스를 쓰러뜨릴 때마다 새로운 퇴마도구(서브웨폰)를 획득해, 새로운 액션이 가능해진다. 서브웨폰을 사용하여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새로운 루트 탐색 요소를 즐길 수 있다. 획득한 서브웨폰은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고 사용하면 웨폰 포인트가 소모된다. 신규 서브웨폰으로 쓰러뜨리지 못한 악마에 대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갈 수 없었던 장소에도 갈 수 있다…!?
  • 마성 탐색 - 탐색을 통해 마성에 설치된 다양한 '숨겨진 요소'를 발견하여 자매를 강화하는 아이템등을 입수 가능하다. 어딘가에 남겨진 학생을 구출해 마성의 꼭대기를 목표로 진행하자. 마성을 구석구석 탐색하고 아무것도 없는 벽을 파괴함으로써 새로운 루트나 아이템이 발견되는 일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플레이! 😎

 

 

  3가지의 난이도 '스타일'
캐주얼 스타일 피탄 시 날아가기 없음, 남은 목숨이 무한이 되는 등 편하게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스타일.
베테랑 스타일 왕년의 횡스크롤 액션과 동시에 혹독한 긴장감을 맛볼 수 있다.
레전드 헌터 스타일 가장 도전적인 난이도 스타일로 처음부터는 선택할 수 없다. 당신은 클리어 할 수 있을까...!?

 

  • 이번 작품에서는 「캐주얼」, 「베테랑」, 「레전드 헌터」 3가지 '스타일'이 준비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일'은 게임 내에서, 혹은 게임을 시작한 후에도 변경이 가능하며, '스타일'에 따라 스토리 등의 내용에 차이는 없다. 또한 컨트롤러를 2개 준비하면 시노부와 마야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두 사람이 동시에 공격하면 평소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고 웨폰 조합으로 공략은 무한대다!  또한 친구의 조작 캐릭터 위에 올라가는 것으로 더욱 높은 점프가 가능해져 갈 수 있는 루트가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