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MMORPG

'아키에이지 2' 발표, 오픈월드 액션 MMORPG

 

카카오 게임즈가 배급, 엑스엘 게임즈가 개발하는 MMORPG 시리즈 최신작 < 아키에이지 2 >가 PC와 콘솔용으로 발표되었고, 새로운 트레일러와 총괄 프로듀서 송재경의 인터뷰 내용도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아키에이지 2 첫 공식 트레일러

 


「아키에이지」는 어떤 게임? 

  • 전 리니지 개발자 '송재경'과 XL 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는 아키에이지 연대기(작가: 전민희)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MMORPG 게임. 지난 2013년 첫 출시되었으며 생산(축산, 농업, 낚시, 벌채, 채집, 채광), 제작(연금, 요리, 공예, 기계, 분석, 석공, 재봉, 가죽, 무기, 목공)과 같은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비롯해 무역, 하우징, 해상 전투, 오픈월드 PvP 등 자유도 높은 콘텐츠가 제공되었다. 

 


「아키에이지 2」는 AAA급 비주얼과 액션성 높은 오픈월드 게임

  • 「아키에이지 2」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아키에이지」의 후속작이자 심리스 오픈월드 액션 MMORPG 게임으로, PC와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멀티 플랫폼에서 개발 중이다. 플레이어는 다시 열린 원대륙의 광활하고 거친 자연환경을 극복하는 개척자로서, 대륙 속 잊힌 고대 문명을 찾는 탐험가가 되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아키에이지 2」는 액션성 높은 전투를 최우선적으로 개발하고 있고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위해서 연출을 강화하고 있다. 언리얼 5 엔진을 이용한 AAA급의 비주얼을 추구하고 있고 비선형적인 진행이 가능한 심리스 오픈월드 게임이 된다.

 

이번 작은 전작에 비해 환골탈태(?)한 비주얼과 높은 액션성을 가진 게임이 된다고 한다. 영상에서는 드래곤, 오우거 등을 상대로 회피 구르기, 패링, 피니시 공격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서부 개척시대 느낌의 개인적인 모험에 중점을 둔 이야기

  • 이번 작품은 1편과 세계관은 공유하는데 「아키에이지 1」과 똑같은 스토리가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전작이 큰 서사적인 이야기를 다루었다면 이번 작에서는 개인적인 모험에 좀 더 중점을 둔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1」과 비슷한 시대 배경으로, 원대륙이 처음 발견되고 사람들이 정착을 하기 시작한 약간 서부개척시대 같은 느낌이 나는 시점이다. 예전에 고대 문명이 존재했지만 오랫동안 사람들이 살지 않았기 때문에 버려진 상태로 몇 천년이 흐르다보니 자연환경이 다시 울창해지고 점점 탐험해나가면서 고대 문명을 다시 발견하게 되고 거기에 얽힌 어떤 비밀들을 풀어나가게 되는 스토리로 진행될 것이다.

 

 

무역 콘텐츠를 개선시키고 생활 콘텐츠, 하우징 요소를 계승

  • 전작에서는 무역 콘텐츠가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재밌게 즐기던 콘텐츠였지만 여러 문제도 있었다. 이런 부분을 개선시켜 혼자할 수 있는 무역, 팀 단위로 할 수 있는 무역, 많은 사람이 참가하는 레이드 단위로 진행할 수 있는 무역을 만들 예정이다. 또 인기 있었던 시그니처 콘텐츠 생활 및 하우징 콘텐츠를 2편에 계속 계승해서 하우징 커스터마이징이 더 많이 가능하게 하거나, 원하는 사람끼리 모여서 길드/타워 단위로 할 수 있게 하는 쪽으로 개선할 예정.

 

 

  게임 정보
타이틀명 아키에이지 2
배급사, 개발사 카카오 게임즈, XL 게임즈
장르 오픈월드 액션 MMORPG
플랫폼 콘솔 및 PC
발매일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