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반다이 남코

애니풍 RPG '블루 프로토콜' 2023년 봄 출시 예정

 

반다이 남코는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의 온라인 액션 RPG 게임 < 블루 프로토콜 >을 2023년 봄 일본에서 출시한다고 밝혔고 새로운 PV를 공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BLUE PROTOCOL」


블루 프로토콜 신규 PV

 

블루 프로토콜은 어떤 게임?

  • 이번 작은 반남 온라인과 반남 스튜디오의 공동 프로젝트 팀 'PROJECT SKY BLUE'가 제작하는 신규 IP의 PC용 온라인 액션 RPG 게임. 지난 2019년 첫 발표되었으며 2020년 CBT도 개최, 이후로 한동한 소식이 없다가 어제 특별 방송을 통해 새로운 게임 정보와 대략적인 발매일이 공개되었다. 한국도 스마일게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한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그래픽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각자 개성을 가진 다양한 클래스로 파티 플레이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또한 정식 서비스를 대비해 일본 한정 네트워크 베타 테스트 인원도 모집 중. 

 

  네트워크 테스트 개최 예정
실시 기간 2023년 1월 14일(토) 14:00~1월 16일(월) 14:00
모집 인원수 50,000명 ※응모자 다수의 경우는 추첨
모집 기간 2022년 12월 13일(화 ) 11:00까지
응모 조건  일본 거주의 반다이 남코 ID를 가지고 계신 분
모집 페이지 https://blue-protocol.com/nt/

 

 

프롤로그
신들이 죽은 그 낙원에서 인간의 후손들이 대지에 스스로의 발자국을 새긴다.

행성 「레그너스」라고 불리는 이 별은 과거 신들이 사는 찬란한 낙원이었다고 한다. 신비의 빛 「엔그램」이 넘치는 이 별에서 온갖 영화를 누린 자들이 있었다. 그 이름을 「버팔리아 신족」. 이들이 쌓아 올린 버팔리아 문명은 레그너스 전역을 뒤덮었고 시간의 흐름마저 손에 넣었다. 그로부터 수백, 수천의 세월이 흐른다.

신족은 천공의 잔광을 찾아 버팔리아 유적으로 발을 들여놓았다. 잃어버린 기술. 찬란한 보물. 덮치는 몬스터. 우뚝 솟은 유구. 그리고 모든 문명을 파괴하는 행성의 짐승. 별의 운명을 둘러싸고 레그너스의 역사에 지금 새로운 발걸음이 새겨진다.

 

주요 등장인물, 전투 클래스 소개


 

  • 주인공 -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플레이어의 분신.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 세계를 모험하고, 이윽고 장대한 운명에 맞선다.
  • 페스테 - 주인공과 행동을 같이하는 아인 소녀. 빈틈없는 성격으로 주위를 농락하며 교묘하게 처신하는 등 보통내기가 아니다.

 

 

  • 제이크 - 아스텔리즈에서 그 이름이 알려진 자칭 톱 오브 톱의 모험자. 실력은 확실하지만 아무래도 언행이 가볍다.
  • 아인레인 - 가는 곳마다 문득 서 있는 차분하고 조용한 소녀. 많은 것을 말하지 않은 채 도움을 준다. 버팔리아교 관계자인 것 같은데……

 

 

  • 에린제 - 「신현의 기둥」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여성. 큰 사명을 짊어지고 시공의 저편에서 찾아온 그녀가 말하는 미래란--
  • 티리스 - 에린제의 호위를 맡은 여성. 자신의 '해야 할 일'을 우선시하고, 때로는 비정한 선택도 불사한다.

 

이외에도 멜로우프, 샤롯, 카베인, 볼디젠 등 여러 스토리 캐릭터가 등장

 

 

다양한 클래스와 싸우는 파티 플레이 배틀

  • 「블루 프로토콜」의 전투는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연계해, 집단으로 습격하는 적(에너미)에 파티의 힘으로 싸우는 방식.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고, 그 틈에 공격하는 등 다양한 클래스의 동료와 각자의 장점을 살리면서 싸울 수 있다. 또 성장과 함께 다양한 스킬을 습득하고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상황에 따른 공격을 하면서 적을 격파해 나갈 수 있다.

 

5개의 플레이어블 클래스

 

 

  • 이지스 파이터 - 공수 균형이 뛰어나고 전선에서 활약하는 근거리 클래스. 견고한 방패를 구사한 방어계 스킬은 자신뿐만 아니라 파티도 방어한다. 한손검과 방패로 싸우는 탱크계의 직업으로 몬스터의 헤이트(적대치/어그로)를 높여 타겟을 정면으로 받아치고, 그로 인해 다른 파티 멤버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든다.
  • 트윈 스트라이커 - 두 자루의 이도류 도끼로 폭풍과 같은 맹공을 퍼붓는 근거리 클래스. 끊임없이 공격을 거듭함으로써 그 위력은 한계를 넘어 더욱 강력해진다. 통상 공격의 모션을 취소하고 나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빠른 공격을 회피하고 다시 뛰어들어 공격하는 것이 특기이다. 

 

 

  • 블래스트 아쳐 - 원거리 사격을 중심으로 싸우고 파티 지원에도 뛰어난 클래스. 타겟의 락 온으로 공격하거나,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에임도 가능하다. 머리 등의 약점 공격과 버프 & 디버프, 힐, 범위 공격 등 다채로운 전술을 전황에 따라 쓸 수 있다. 
  • 스펠 캐스터 - 불꽃·얼음·번개의 다양한 속성 공격을 습득할 수 있다. 그 높은 위력과 속성 효과는 파티 싸움에서 보다 효과를 발휘한다. 마법 원거리 특화 클래스로서 범위 공격 등의 데미지는 클래스 중에 최고지만 접근전이 되면 불리하므로 아군의 호위가 필요한 직업. 
  • 헤비 스매셔 - 사출 가능한 첨단 초중량의 해머는 전장을 흐트러뜨리는 만용의 증표. 그 호쾌한 일격은 대지도 뒤흔들고, 많은 적의 무리로부터 동료를 지킨다. 거대한 원형의 구체가 붙은 초대형 해머로 싸우는 보기 드문 외형의 클래스. 한번의 공격이 강력하며, 해머의 끝에 붙은 구체는 발사 가능하고 탄수 재장전 시스템도 가지고 있다. 높은 HP나 슈퍼 아머를 살려 파티 플레이시 서브 탱커를 담당한다.

 

특별 방송 요약 내용


캐릭터 크리에이션을 통해 체형, 헤어스타일, 눈 모양, 얼굴의 윤곽 등 다양한 옵션을 자유롭게 조합해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외형에 반영되는 액세서리류의 부위는 머리, 눈, 뺨, 귀, 손, 등, 허리 7부위가 있고 포토 모드를 통해 촬영도 가능

 

메인 거점의 큰 마을 아스텔리즈에서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고 마을 안에는 여러 기능이 있는 연구소, 투기장, 술집 등이 존재. 마을에 있는 워프 포인트에서 「공간 전송」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필드에서 솔로 혹은 파티로 사냥을 할 수 있고 탈 것과 투기장 같은 콘텐츠도 존재

 

던전 공략 중에 미니맵의 투명도나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필드 맵을 탐색하면 맵 화면을 덮고 있는 구름이 제거된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습득한 4개의 전술 스킬을 장착해 빌드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 각 클래스에는 공유 어빌리티가 있어 다른 클래스에게 계승 가능하다고 한다. 

 

「어드벤쳐 보드」를 진행시켜 승급 시험을 클리어함으로써 모험 랭크를 올리고 경험치나 스탬프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유료 구매로 보이는 시즌패스 컨텐츠도 존재

 

 

  게임 정보
타이틀명 BLUE PROTOCOL
배급사, 개발사 반다이 남코
장르 온라인 액션 RPG
플랫폼 PC
발매일 2023년 봄 예정(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