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타오판

'타워 오브 판타지' 2.1 린 11월 22일 출시, 후와사키 가이드

 

오픈월드 RPG < 타워 오브 판타지 >의 지난 2.0 버전 '벨라'에 이은 신규 2.1 버전 '혼돈의 심연'이 11월 22일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버전에서는 린을 비롯한 신규 캐릭터의 픽업과 새로운 지역, 보스 등이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또한 얼음 속성의 이도류 신캐 '후와사키' 픽업도 2022년 11월 10일 ~ 12월 2일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타오판 2.1 버전 PV

 

타워 오브 판타지 2.1 '혼돈의 심연'


 

혼돈의 심연이란?

  • 「혼돈의 심연」은 Ver.2.0 신지역 벨라의 도시 '미러시티' 바로 아래에 있는 다양한 신기한 지형을 가진 광활한 지하세계 지역을 말한다. 지하세계의 모든 물질은 사람들이 통상적으로 인식하는 법칙을 따르지 않고 있으며, '미러시티'를 부유시키고 있는 반중력 엔진은 특수한 중력장에 의존해 작동하고 있다.
  • 현실의 물리법칙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바로 이 중력장이다. 즉 '혼돈의 심연'이 '미러시티'를 부유시키고, 또 벨라 주민들을 그 땅에 묶고 있다고도 볼 수 있는 것이다.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한 '미러시티' 아래편에 위치한 이 이상한 지하세계 '혼돈의 심연'의 어둠 속에서 상식 밖의 세계와 새로운 강대한 적이 개척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혼돈의 심연' 필드 기믹 요소

 

혼돈의 심연 출석체크, 별이 빛나는 밤, 어비스 프론티어 이벤트를 통해 레드코어 등 여러 보상 획득 가능

 

혼돈의 심연 출석체크 기간 2022년 11월 22일 점검후 ~ 12월 15일 23시 59분
어비스 프론티어 이벤트 기간 2022년 11월 22일 점검후 ~ 11월 28일 23시 59분
별이 빛나는 밤 이벤트 기간 2022년 11월 22일 점검후 ~ 12월 13일 23시 59분

 

이벤트 기간 동안 '화이트 코인'을 사용해 후와사키 스킨 순백의 여신을 비롯한 여러 아이템 획득 가능. 화이트 코인은 처음 5개가 무료로 제공되며, 흑수정 100개를 화이트 코인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순백의 여신 이벤트 기간 2022년 11월 22일 점검후 ~ 12월 1일 23시 59분

 

배틀로얄 모드 「운명의 돌격」은 48인의 개척자가 최후의 1인을 가리기 위해 싸우는 콘텐츠로, 시즌제로 진행하며 매 시즌 종료후 달성 티어에 따라 흑수정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오픈 조건 30레벨을 달성한 개척자
시즌 1 오픈 시간 2022년11월22일 - 2022년12월31일24시
매일 12시 - 16시, 20시 - 24시 오픈
보상 지급 첫번째 시즌의 보상은 2023년1월1일5시에 지급할 예정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
픽업기간
2022년 11월 10일 0시 ~ 12월 2일 14시 00분
린(섀도우)
픽업 기간
2022년 11월 22일 점검후 ~ 12월 21일 23시 59분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 기본 가이드


 

신SSR 레플리카 「후와사키」(무기:하트 브레이커, 강인, 얼음 공명 보유)

  • 후와사키는 앳된 외모와는 어울리지 않게 어른스러운 마음을 지닌 영락없는 '꼬마 어른'이다. 미러시티 보안부 특수부대 대장을 맡고 있으며 신체개조를 받지 않은 후와사키는 가공할 전투력을 가진 인간병기라고도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실제로는 중2병처럼 스스로 설정과 전투 구호를 부여하기도 하고, 피규어 수집이나 특촬영화, 히어로 등을 매우 좋아하는 반전녀이다.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의 기본 능력, 기본의상과 ★3 돌파 의상

 

 

공방일체가 가능한 캐릭터

  • 화려하고 상쾌한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이도류 검사이자 얼음 속성의 근접 전투에 능숙한 후와사키는 무기인 「하트 브레이커」을 구사해 싸운다. 화력도 다른 캐릭터에 비해 떨어지지 않으면서 방어, 상쾌한 조작성, 스킬 초기화, 회복, 무적 시간, 실드 파괴 등 범용성 면에서 발군인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 후와사키는 두 가지 전투 스타일로 싸울 수 있으며, 공격에도 방어에도 대응할 수 있는 공방 일체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공격적인 「동심류」에서는 화려한 검기로 진격할 수 있는 한편, 강인공명(방어 무기 2개 장착)으로 「정심류」가 되어 아군을 지키면서 반격해 적의 자세를 무너뜨릴 수 있다.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는 강인공명으로 「정심류」 상태가되고 이외에는 「동심류」상태가 된다.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의 2가지 스타일과 스킬
정심류[방어]
(강인공명으로 발동) 
스킬: 「정심류 스트림」, 쿨타임: 30초
스킬을 사용하면 응축 상태에 진입하며 주변 목표에 지속적인 도발을 진행한다. 버튼을 누르는 동안 최대 3초 동안 응축할 수 있으며, 그 기간 동안 피해를 흡수하여 최대 HP의 60%까지 흡수 가능. 응축 종료 후 흡수한 피해량에 따라 목표에게 얼음 공격과 흡수한 피해량의 얼음 피해를 1회준다. 소모되지 않은 20% 값은 HP회복으로 전환된다.
동심류[공격]
(강인공명 이외에서 발동)
스킬: 「동심류 아이스퀘이크」, 쿨타임: 30초
목표 방향으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적들을 잠시 경직시킨 뒤,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정심류」는 탱커 능력에 특화한 형태로 적의 도발, 아군의 서포트 능력이 높고, 「동심류」는 보다 공격 능력에 특화된 스타일이다. 스킬 역시 정심류 & 동심류에 따라 달라지며, 솔플에서 무난하게 사용하려면 동심류를 추천, 일부 연합이나 토벌 작전으로 아군을 지키면서 싸워야할 때는 정심류를 추천.
  • 동심류 추천 조합: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 + 츠바사(아이스보우) + 프리그(발뭉)
  • 정심류(강인) 추천 조합: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 + 메릴(장미대검) + 프리그(발뭉) & 네메시스(힐러)

 

  상태 검영 파생 기술
검영: 「분출」 정심류
동심류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는 스트림/아이스퀘이크와 같은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을 따라다니는 「검영」을 획득하며 파생스킬(차지 공격) 또는 연계 스킬을 시전하면 검영이 「분출」을 시전하여 얼음 피해를 입힌다. 쿨타임은 10초
검영: 「블로킹(데미지 차단 및 반격)」 정심류 정심류 상태에서는 검영이 「분출」을 시전한 후 개척자가 블로킹 3회를 획득하며 10초간 지속된다. 데미지 차단량은 자신의 최대 HP의 15%를 초과할 수 없다. 블로킹을 성공할 때마다 225% X 얼음 공격의 반격 피해를 입히며 「분출」의 실드 파괴 능력이 100% 증가하고 도발 효과가 부여된다. 
검영: 「순환」 동심류 동심류 상태에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검영이 「순환」을 시전하여 얼음 공격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7%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한다. 쿨타임은 0.8초

 

  •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는 스킬을 사용해 주변을 멤도는 「검영(얼음 칼날 이펙트)」을 획득하고 이후 「분출(본인 주변에 큰 얼음 칼날 발사)」, 「동심류, 순환(작은 얼음 칼날 발사)」, 「정심류, 블로킹」를 발동하는 것이 싸움의 기초라고 볼 수 있다. 「순환」은 다른 무기로 교체해도 발동, 블로킹은 버튼을 길게 눌러 최대 3초까지 차지할 수 있고, 차지 동안은 흡수가 안되고 베는 동안에 흡수된다.

 

「분출」은 연계 필살기와 길게 누르기 등과 같은 파생 스킬(동심류 소용돌이/정심류 단천)을 사용하면 발동된다

 

  돌파 활성화 능력
★1
추천
얼음 공명 활성화 시 임의의 무기 스킬을 5회 발동하여 모든 무기 스킬의 쿨다운을 초기화한다. 또한 그 후의 25초간 【순환】과 【반격】의 데미지가 2배로 상승한다.
★2 현재 무기 공격력 기본 성장률 +16%
★3
추천
동심류 발동중:검영【분출】의 데미지가 공격력× 350% 까지 상승.
정심류 발동중:검영【분출】의 쿨다운이 5초로 감소.
★4 현재 무기의 HP 기본 성장률 + 32%
★5
추천
【분출】이 목표에 명중했을 때, 동결 시간 중에 '타임 일루전'이 발동. 회피로 발동하는 '타임 일루전'과 쿨타임을 공유한다.
★6 【분출】이 목표에 명중하면 자신의 얼음 대미지 11% 증가.(15초 지속) 검영이 블로킹을 발동하면 주변 적 목표가 주는 얼음 피해 -25% 감소.(12초 지속)

 

  • 얼음 캐릭터 중에 스킬 초기화가 가능한 것은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밖에 없기 때문에 얼음 파티를 사용한다면 최소 ★1돌파를 추천. ★3돌파로 정심류 「분출」의 쿨타임을 5초로 감소시킬 수 있다. ★5돌파로 발생하는 타임 일루전은 저스트 회피 타임 일루전과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한다. 즉 15초에 1번만 발동.
  • 후와사키(하트브레이커)의 1돌파 효과는 얼음 공명 발동중에 스킬을 5회 사용하면 전 무기의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이를 이용하여 프리그(발뭉)의 1돌파 기술을 자주 사용해 '얼음 폭발 영역'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츠바사에 풀돌 클로디아 칩셋(쿨타임 감소)을 장착하여 2회 츠바사의 기술을 사용하면 스킬 초기화를 더 빠르게 노릴 수 있다.

 

 

  추천 칩셋
세미어(2세트) 2세트 효과로 간단하게 공격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크로우(2세트) 치명타 스탯이 없기 때문에 장비로 보완
시로(2세트,4세트) 정심류와 궁합이 좋다
후와사키(4세트) 후와사키를 서브 딜러로 사용할 때 추천

일반적으론 세미어+크로우를 추천, 후와사키 칩셋은 패시브처럼 항상 발동 가능

 

 

  각성 특성 보상 
특성「후와사키 강인한 자태」(각성치: 1200) 

HP가 70% 미만일 때 전체 원소 내성 40% 획득
특성「후와사키 수호검」 (각성치: 4000) HP가 70% 미만일 때 전체 원소 내성 40% 를 획득하고, 얼음 원소 내성을 추가로 60% 획득한다. 정심류 때 「분출」이 블로킹을 발동하면 HP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자신 이외)에게 블로킹 능력을 3회 부여한다. 블로킹량은 아군의 최대 HP의 15% 이하, 10 초간 지속.

후와사키의 각성은 강인용 방어 특성이다. 선물은 「금속 제품」, 「일상용품」, 「벨라」를 좋아하며, '벨라'라벨이 붙은 선물아니면 각성치가 거의 오르지 않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