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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파이널 판타지

'크라이시스 코어 FF7 리유니온' 캐릭터, 전투 시스템 소개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2007년에 PSP로 출시되었던  'CC FF7'의 최신 리마스터작 < 크라이시스 코어 FF7 리유니온(CC FF7 Reunion) >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캐릭터 소개, 전투 시스템(마테리아, DMW)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 REUNION

 

 

스토리 

  • 「파이널 판타지 7」의 이야기로부터 7년 전, 마황 도시 미드가르에 있는 강력한 군사력과 영향력을 가진 신라 컴퍼니에는 강력한 전투능력을 가진 병사들의 조직 '솔저'가 있었다. 거기에는 이번 작품의 주인공 솔저 클래스 2nd의 '잭스'가 소속되어 있었고, 잭스는 선배 솔저 클래스 1st의 '앤질'과 영웅으로 그 이름을 세계에 떨쳤던 '세피로스'와 함께 '솔저 대량 실종 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주요 캐릭터 

 

 

클라우드 스트라이프 "솔저는 어떤 느낌일까?"

  • 세피로스와 같은 솔저를 동경해 신라 컴퍼니에 들어갔지만 일반병으로 근무하는 다소 내성적인 소년. 마황로가 있는 니블헤임 출신으로 한 임무에서 잭스를 만나 의기투합한다.

 

 

  • - 신라 컴퍼니의 총무부 조사과 「터크스」의 부주임. 쿨한 성격으로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지만 임무를 통해 잭스와 우정과 비슷한 신뢰관계를 쌓아간다.
  • 시스네 - 사상 최연소로 터크스에 들어간 소녀. 고아원 출신으로서 곤란한 것을 내버려 둘 수 없는 성격이다.

 

 

  • 레노 - 터크스에 소속된 지팡이를 사용하는 젊은 청년. 그 화려한 외모나 불량한 태도를 보면 불성실해 보이기 쉽지만 맡은 임무는 제대로 해낸다.
  • 루드 - 터크스의 일원이자 파트너인 레노와는 동기. 말수가 적고 선글라스로 표정을 가리고 있어 접근하기 힘든 인상이지만 실은 정이 많다.

 

 

  • 라자드 - 신라 컴퍼니 솔져 부문의 총괄. 자신에게 전투 능력은 없지만 솔저를 관리하고 이해심 많은 상사로서 신뢰를 모으고 있다. 젊은 나이에 그 자리를 얻었지만 과거 경력에 수수께끼가 많은 인물이기도 하다.
  • 호조 - 신라 컴퍼니 과학 부문의 총괄. 솔저 연구에도 깊이 관여해 제노바 프로젝트의 주도자로서 무도한 인체실험을 반복하고 있다.

 

 

  • 홀랜더 - 과거 신라 컴퍼니에서 솔져와 관련된 중요한 연구를 하던 과학자. 그러나 권력투쟁에 패해 한직으로 내몰리고 만다. 솔저 대량 실종 사건과의 연관성도 의심돼 쫓기고 있다.
  • 유피 키사라기 - 우타이 통치자의 딸. 어린 나이에 우타이를 지키기 위해 침공해 오는 신라에 대항하려고 해도 아직 실력이 따라주지 않고, 겉도는 듯한 모습…. 잭스를 만난 이후 스팸메일을 보내고 보물 찾기에 끌어들이고 있다.

 

SYSTEM

 

 

  • 미션 - 미션이란 본편 시나리오와는 별도로 신라컴퍼니와 마을 사람들이 솔저인 잭스에게 요청하는 특별 임무다. 스토리를 진행하거나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새로운 미션이 해방된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마테리아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미션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귀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 스킬 파워 게이지 - 일부 강력한 적은 특별한 기술을 발동하기 전에 영창 상태가 되고 스킬 파워 게이지가 표시된다. 그 사이에 적을 공격해 게이지를 줄임으로써 기술의 위력을 낮출 수 있고, 게다가 시간 내에 게이지를 다 깎으면 적의 기술 발동을 막을 수 있다.

 

 

  • 마테리아 합성 - 두 종류의 마테리아를 합성하여 새로운 마테리아를 만들 수 있다. 합성에는 적을 쓰러뜨리는 것 등으로 입수할 수 있는 「SP」를 소비한다. 또한 합성에 사용한 마테리아는 사라져 버리지만, 초기 단계에서 강력한 마테리아들을 만들어 낼 수 있거나, 일반적으로는 구할 수 없는 마테리아를 얻기도 한다. '파이어'와 '포이즌'을 합성하면 '다크 파이어'를 만들 수 있고, 다크 파이어는 화염 속성의 마법 공격에 더해 독+침묵 효과가 있다.

 

전투 시스템 (마테리아, DMW)

 

 

  • 배틀 -  이번 작은 직관적인 액션과 FF 시리즈에서 친숙한 마법과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커맨드 시스템을 결합한 배틀 시스템이다. 게다가, 스탯(능력치)이 강화되거나 강력한 '리미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등의 효과를 랜덤으로 가져오는 독자적인 시스템 「D.M.W」이 보다 배틀의 전략성을 높인다.
  • 마테리아 - 마테리아를 장착하여 '마법'이나 '어빌리티'를 사용하고, 스탯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D.M.W'의 효과로 마테리아가 성장하면서 보다 강력한 기술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어빌리티 - AP를 소비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술. 검에 의한 접근 공격이 많아 일반 공격에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마법

  • 파이어 - 적을 추적해 폭발하는 화염구를 쏘는 불꽃 속성의 마법.
  • 다크 썬더 - 궤도상의 적에게 번개 속성의 데미지와 독+침묵의 상태 이상을 주는 마법.
  • 전격 - 타겟과 그 주변에 번개를 치는 범위 마법
  •  - 잭스의 대미지를 줄이는 보조 마법

 

 

어빌리티

  • 회전 공격 - 2회전하면서 잭스 주위의 적에게 참격을 가하는 기술.
  • 점프 - 수직으로 점프한 뒤 적을 향해 급강하해 충격파를 발생시키며 점프 중에는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급소 베기 - 크게 검을 휘둘러 적을 공격하는 검기. 발동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히트하면 반드시 크리티컬이 된다.
  • 마법검 썬더 - 검에 번개 속성을 부여하여 참격을 가한다. 공격 범위가 넓어 여러 적을 끌어들일 수 있다.

 

 

  •  D.M.W - 「D.M.W」(디지털·마인드·웨이브)는 배틀 중에 슬롯의 릴이 자동적으로 회전하고 화면 좌측 상단에 맞춰진 그림 무늬나 숫자에 의해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번 작 특유의 시스템이다. 그림이 맞춰지면 맞춰진 캐릭터에 대응한 「리미트 기술」을 사용하고, 숫자가 맞춰지면 숫자에 따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DMW의 주요 효과
777 무적(일정시간)
666  크리티컬 (일정시간)
555 물리 무효(일정 시간)
444 AP소비0 (배틀종료까지)
333 마법 무효 (일정시간)
222 MP소비0 (배틀종료까지)
111 무적 (일정시간)
77*  MP소비0+AP소비0(일정시간)
7*7 물리 무효(일정 시간)
*77 마법 무효 (일정시간)
7** AP소비0(일정시간)
*7* MP소비 0(일정시간)
**7 참기(일정시간)

 

앤질 『하드러쉬』, 청 『에어스트라이크』

 

에어리스『치유의 파동』, 클라우드 『메테오 샷』

 

시스네 『럭키 스타』, 제네시스 『아포칼립스』

 

  • DMW 리미트 기술 - "D.M.W"에서 같은 그림이 맞춰지면, 맞춰진 캐릭터에 대응한 강력한 "리미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원작의 리미트 기술은 그림이 맞춰지면 바로 발동했지만 이번 작에서는 일단 스톡한뒤 임의의 타이밍에 버튼을 눌러 발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프리트 『지옥의 화염』, 바하무트 『메가 플레어』

 

바하무트・열(烈) 『엑사 플레어』

 

  • DMW 소환수 - 'D.M.W'가 소환 모드에 들어가면 그림이 모두 소환수가 되어 강력한 소환수 리미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 이번 작품에서만 등장하는 소환수 '바하무트 열'은 「FF7 리메이크」에 맞춰 소환수의 디자인이 변경 되었다.

 

초코보 「초코보 킥」, 사보텐더 「침천개」

 

  • DMW 초코보 모드 - 미션 보상 중에는 D.M.W 도안을 획득할 수 있고, 「초코보」나 「사보텐더」 등 특정의 그림을 획득하면 D.M.W가 초코보 모드로 전환된다. 해당 그림이 맞춰지면 리미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잭스가 대미지를 입고 그로기 상태가 되는 효과가 발동하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