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바이오 하자드

'바이오 하자드 RE 4' 특징 소개, 예약, PC 사양

 

캡콤이 개발한 3인칭 생존 공포 최신 리메이크작 < 바이오 하자드 RE 4 >의 새로운 영상과 스크린샷, 게임 정보 등이 공개되었고 오늘부터 각 플랫폼에서 다운로드판 예약 판매도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바이오 하자드 RE 4  2번째 프로모션 영상

 

바하 RE 4 캐릭터 소개

 

 

  • 레온 S 케네디 - 이번 작품의 주인공으로 미국 대통령 직속 요원이자 27세. 라쿤 시티 사건의 생존자로서 당시 신참 경찰이었으나 지옥으로 변한 라쿤시티에서 생환한 서바이벌 능력을 미국 정부에 인정받아 스카웃되었다. 괴한에게 유괴된 애슐리의 수색 및 구출 임무를 받고 유럽의 한 마을로 향한다. 
  • 애슐리 그레이엄 - 미국 대통령의 딸이자 20세. 매사추세츠주의 대학에 다니고 있고 전투 능력은 없지만 날카로운 관찰력을 가지고 있어 중장비를 어렵지 않게 조종할 수 있다. 대학에서 하교하던 중 괴한에게 잡혀 로스 일루미나도스 교단이 지배하는 유럽의 시골 마을로 유괴된다. 
  • 잉그리드 허니건 - 미국 정부 기관의 여성으로 24세. 무전 통신으로 레온의 작전을 지원하며, 냉정한 성격이지만 강압적이고 배려하지 못하는 면이 있다.
  • 에이다 웡 - 아시아 중화권의 미녀로 추정 연령은 30세. 주로 빨간색의 드레스를 입고 있고 목적, 정체 등은 모두 불명. 에이다 웡이라는 이름조차 일시적인 이름이다. 그래플링 훅샷을 이용한 빠른 몸놀림과 레온 못지 않은 사격 솜씨로 사건 뒤에서 활약한다.

 

 

  • 마을 주민(가나도) - 사교의 교주를 숭베하는 한때 '사람'이었던 것들. 그 눈에는 광기가 서려있다.
  • 루이스 세라 - 마을 오두막에 감금되어 있던 라틴계의 남자이자 28세. 가벼운 말투와 타인을 깔보는 듯한 말을 하며, 좀처럼 속내를 보이려고 하지 않는다.
  • 비트레스 멘데스 - 레온이 찾아간 마을의 촌장이자 교단 신부. 스페인 사람으로 스킨 헤드에 긴 턱수염, 위엄 있는 표정과 검은 트렌치코트, 왼쪽 눈이 의안이 특징인 덩치 큰 남자다. 다른 사람에게는 '촌장'으로 불리며, 이름으로는 불리지 않는다.
  • 라몬 사라자르  - 마을 인근에 큰 성을 짓고 예부터 주변을 통치해 온 사라자르가의 8대째 당주. 연령은 20세이지만 아이와 같은 체구에 노인과 같은 얼굴과 목소리에 백발이라는 불균형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바하 4 RE의 주요 특징 

 

 

클래식 호러 액션의 부활!

  • 「바하 4 RE」는 원작 게임의 본질을 보존하고 있으며 캡콤 독점의 RE 엔진으로 재구성하였고, 출시 당시에는 불가능했던 상징적인 스토리에 사실적인 비주얼과 추가적인 스토리의 깊이를 제공한다. 개발 팀은 「바이오 하자드 RE 2(2019)」와 같이 생존 공포에 대한 시리즈의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다시 선보이며, 최신 그래픽으로 그려진 인물들은 외형뿐만 아니라 그들의 심정과 변화까지도 그려져 있다. 또한 수많은 위험 장소와 위협이 레온을 기다리고 있고 강력한 적은 더욱 강력하게, 무서운 적은 더욱 무섭게 그려진다.

 

 

새로운 액션의 추가!

  • 「바하 RE 4」는 기존의 세계관을 존중하는 한편, 새로운 아이디어와 최신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게임의 주요 특색이 더 깊어지도록 제작 중이며,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된다고 한다. 또한 가나도는 원작보다 훨씬 더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하면서 덤벼들고 레온은 총기와 근접 전투로 대응하며 칼을 이용한 새로운 막기 등 다양한 액션을 활용해 반격한다.
  • 플레이어는 원작보다 훨씬 더 다양한 공격 방법으로 레온을 위협하는 광신도들과 맞서야 한다. 총을 쏘는 액션은 데미지가 큰 헤드샷을 노릴지, 다리를 노려 자세를 무너뜨릴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렸다. 이제 레온은 적의 공격을 패링하여 상대의 자세를 더욱 무너뜨릴 수 있으며, 회피는 물론 공격의 기점이 될 수 있다. 강력한 전기톱 공격까지 패링할 수 있지만 내구치가 제로거나 망가졌을 때는 사용할 수 없다.
  • 레온을 붙잡으려는 적들을 피할 수 있으며 적에게 잡혔을 때는 칼을 통한 긴급 회피가 가능하다. 또한 나이프를 사용하여 취약한 적에게 정확한 마무리 액션을 취하고, 등 뒤에서 기습으로 적을 조용히 제거할 수 있다. 한편, 이런 모든 행동은 나이프의 내구도를 소비하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여 내구도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다리를 쏘는 등 적의 자세를 무너뜨린 상태에선 근접 전투를 발동할 수 있으며, 돌려차기는 근처의 적도 공격할 수 있는 유용한 범위 공격이다. 

 

이번 작에선 적의 잡기에서 벗어나거나 적의 공격을 패링할 수 있는 액션 등이 새롭게 생겼다

 

아타셰케이스에서 자원 관리를 하고 탄약을 만들 수 있으며, 무기 상인을 통해 아이템 구입/판매/개조/트레이드 가능

 

새로운 요소와 현대적인 플레이로 재구성!

  • 살아남기 위해선 자원/인벤 관리와 성장 요소 역시 중요하며, 원작과 마찬가지로 아타셰 케이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무기와 아이템을 잘 관리하고 약초를 조합하는 것 외에 탄약 및 기타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고 아타셰케이스는 새로운 색상과 부적으로 커스텀하는 것도 가능하다.
  • 무리 상인을 통해 무기와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무기를 개조할 수 있고, 내구도가 떨어진 나이프를 수리할 수 있다. 또한 수집한 희귀 보석을 특별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 기능도 새롭게 도입되었다. 이렇듯 원작의 기본 뼈대는 유지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 현대적인 플레이 방식을 느낄 수 있도록 게임이 재구성 되었다고 한다.

 

  바이오 하자드 RE 4 PC 사양
최소 사양

・ 운영체제: Windows 10(64bit 필수)
・ 프로세서: AMD 라이젠 3 1200 / 인텔 코어 i5-7500
・ 메모리: 8 GB RAM
・ 그래픽: AMD 라데온 RX 560 with 4GB / 지포스 GTX 1050 Ti with 4GB
・ DirectX: 버전 12
・ 네트워크: 초고속 인터넷 연결
최소 사양 추가 사항 ・ 그래픽 설정 「성능 우선」을 통해 1080p/60fps의 게임 플레이 가능.
・ 레이 트레이싱은 라데온 RX 6700 XT, 지포스 RTX 2060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
권장 사양 ・ 운영체제: Windows 10(64bit 필수)
・ 프로세서: AMD Ryzen 5 3600 / Intel Core i7 8700
・ 메모리: 16 GB RAM
・ 그래픽: AMD Radeon RX 5700 / NVIDIA GeForce GTX 1070
・ DirectX: 버전 12
・ 네트워크: 초고속 인터넷 연결
권장 사양 추가 사항 ・ 그래픽 설정 「그래픽 우선」을 통해 1080p/60fps의 게임 플레이 가능.
・ 레이 트레이싱은 라데온 RX 6700, 지포스 RTX 2070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

 

일반판, 디럭스/컬렉터스 에디션 예약 특전

 

0123456789

디럭스 에디션의 엑스트라 DLC 팩 컨텐츠

 

0123456

컬렉터스 에디션 컨텐츠

 

  에디션별 포함 컨텐츠
일반판
72,700원
・게임 본편
디럭스 에디션
84,800원
・게임 본편
・Extra DLC 팩 
컬렉터즈 에디션 ・패키지 버전 『BIOHAZARD RE:4』 게임 본편
・Extra DLC Pack 프로모션 코드
・사운드트랙 CD
・피규어 「레온 S. 케네디」
・아트북
・스페셜 맵
・컬렉터즈 박스
Extra DLC Pack 구성 ・레온 & 애슐리 코스튬: '캐주얼'
・레온 & 애슐리 코스튬: '로맨틱'
・레온 코스튬 & 필터: '히어로'
・레온 코스튬 & 필터: '빌런'
・레온 액세서리: '선글라스 (스포티)'
・디럭스 무기: 'Sentinel Nine'
・디럭스 무기: '스컬 셰이커'
・BGM 변경 '오리지널 Ver.'
・보물 지도: 익스팬션
일반판
예약 특전
・아타셰케이스: '골드'
・장식: '권총 탄약'
디럭스/컬렉터즈 에디션
예약 특전
・아타셰케이스: '골드'
・아타셰케이스: '클래식'
・장식: '권총 탄약'
・장식: '녹색 약초'
PS 스토어 다운로드 
예약 특전
・BIOHAZARD RE:4 미니 사운드트랙
비고 ・PS4버전은 추가 비용없이 PS5 다운로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