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CDPR

CDPR, 위쳐 4 & 사이버펑크 2077 후속작 개발 중

 

CD 프로젝트 그룹은 투자자 등을 위한 장기 제품 전략을 발표하면서 현재 개발 진행 중인 < 사이버펑크 2077 >, < 위쳐 > 최신작의 프로젝트 코드네임 등을 공개했습니다. 

 

※ 업데이트 - 코드네임 「Canis Majoris」는 언리얼 엔진 5로 제작하고 있는 위쳐 1편의 최신 리메이크작이라고 합니다.

 

CD 프로젝트 그룹 장기 전략 업데이트 영상

 

CD 프로젝트 그룹은 사펑/위쳐 등의 개발사 CDPR과 GoG.com 등이 포함돼 있는 그룹인데요. 이번 사업 전략 발표에서 위쳐 시리즈가 6,500만개 이상, 사이버펑크 2077이 2,000만개 이상 판매되었다고 밝혔고 이후 각각 IP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오늘 밝혀진 CDPR의 새로운 프로젝트 코드네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드네임 CDPR의 신규 프로젝트
CyberPunk 2077 
「Orion」
사이버 펑크 2077의 차기작품
(CDPR 제작)
CyberPunk 2077
「Pantom Libery」
사이버 펑크 2077의 공식 확장팩
(CDPR 제작)
The Witcher 
「Polaris」
위쳐 3 와일드 헌트 이후 새로운 3부작의 첫 작품 
(CDPR 제작)
The Witcher 
「Canis Majoris」
 CDPR이 아닌 외부 서드 파티 스튜디오 개발 중인 새로운 위쳐 게임
(위쳐 1편의 리메이크)
The Witcher
「Sirius」
CDPR이 작년에 인수한 'The Molasses Flood'에서 개발중인 위쳐 기반의 싱글/멀티플레이 대응의 게임
Project 「Hadar」 위쳐/사펑과는 완전히 다른 CDPR의 새로운 IP 
(CDPR 제작)

 

 

CyberPunk 2077 Orion(사이버펑크 2077 후속작)

  • 「Orion」은 「사이버 펑크 2077」의 차기작 코드 네임이며 어두운 미래 세계를 무대로 사펑 시리즈를 더욱 발전시킨 작품. 사이버펑크 2077의 확장팩 「Phantom Liberty」 출시 후 나올 예정이며 본가 CD Projekt Red에서 다시 한 번 개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The Witcher Polaris(위쳐 4)

  • 「Polaris」는 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고 있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차기작 코드 네임이며, 현재 사전 제작에 들어간 상태. 새로운 위쳐 시리즈 3부작의 첫 타이틀이자 개막이 되는 작품으로, 위쳐 3의 유산을 기반으로 구축된 스토리 중심의 오픈 월드 RPG 게임이 된다고 한다.
  • CDPR에서 150명 이상의 사람들이 작업하고 있으며 폴라리스(1부) 출시 후 6년 이내에 폴라리스 개발 과정에서 마련한 베이스를 활용한 후속작인 2부, 3부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폴라리스(1부)는 최소 2025년 3월 이후에 출시될 예정.

 

 

The Witcher Canis Majoris

  • 「Canis Majoris」는 폴라리스로 시작하는 새로운 위쳐 3부작과는 다른 '위쳐' 1편의 언리얼 엔진 5 리메이크작. 스토리 중심의 싱글 플레이어 오픈 월드 RPG 게임으로 전 위쳐 시리즈를 개발한 베테랑이 이끄는 서드파티 스튜디오 Fool's Theory에서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개발 초기단계로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려면 시간이 꽤 걸릴 것이라고 한다. 

 


The Witcher Sirius

  • 「Sirius」의 경우 위쳐 시리즈의 베테랑 팬과 프랜차이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시리즈의 혁신적인 작품. 현재 사전 제작 단계에 있으며 2016년에 출시된 생존 로그라이크 게임 「Flame in the Flood」 개발사인 'The Molasses Flood'에서 개발 중이며 CDPR에게 제작 지원을 받고 있고 60명 이상의 사람들이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기존 '위쳐' 시리즈와는 취향이 다르고 싱글 플레이에 더해 멀티 플레이에도 대응한다고 한다.

 


Project Hadar

  • 프로젝트 「Hadar」는 CDPR에 의해 처음부터 만들어지는 완전히 새로운 제3의 IP 코드 네임. 본 프로젝트는 현재 컨셉 제작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게임 자체의 개발에는 아직 진행되지 않았고 토대 마련에 전념하고 있다고 한다. 「Cyberpunk 2077」 및 「The Witcher」와는 다른 새로운 설정으로 100% CDPR 내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