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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디아블로

'디아블로 4' 유료 과금 요소, 시즌 패스 소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출시 예정인 액션 RPG 최신작 < 디아블로 4 >의 2022년 8월자 분기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정보와 스크린샷을 공개했습니다. 

 

 

오늘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디아블로 4」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으로서 시즌제로 운영되는데요. 시즌 운영 방식은 「디아블로 3」의 시즌 방식을 채용, 매년 4개의 시즌이 개최되고 시즌마다 새롭게 퀘스트/적/아이템 등의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또한 이번 작의 게임내 과금 요소는 상점에서 「꾸미기(스킨)」 아이템과 「유료 시즌 패스」를 구매하는데 필요하고, 캐릭터를 강화하는 과금 요소는 없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 4 분기별 업데이트 - 2022년 8월

 

 

디아블로 4의 라이브 서비스 

  • 출시 시점에서는 유저들이 기대하는 완전한 「디아블로 4」의 경험과 엔드 콘텐츠, 그리고 스토리를 이어가는 정규 확장팩이 추가로 제공된다. 출시 직후에 첫 시즌을 시작하고 1년에 최대 4개의 시즌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시즌마다 대규모 신규 콘텐츠와 퀘스트라인, 적, 전설 아이템 등이 추가될 예정.
  • 디아블로 4의 시즌은 디아블로 3를 기반으로 하며, 새 시즌이 시작되면 이전 시즌의 캐릭터들은 「영원의 영역(가칭)」이라는 곳으로 옮겨지고, 그곳에서 게임을 하고 레벨을 올리고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 새 시즌에 참여하려면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야 한다. 다른 유저들과 함께 새로운 시즌의 콘텐츠를 체험하면서 레벨 업을 하고, 이와 함께 디아블로 4의 정복자 포인트를 활용해 캐릭터가 얼마나 강해질 수 있는지 역량을 시험하게 된다. 
  • 이런 시즌의 디자인으로 인해 캐릭터의 힘의 근원은 모두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으로부터 얻어지므로, 디아블로 4는 과금으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없다. 

 

디아블로 4의 시즌

 

새로운 디아블로 4의 정복자 보드 스크린샷. 문양(GLYPHS)이라는 것을 얻어 각 칸에 배치해 능력치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보인다.

 

  • 시즌 신규 콘텐츠  - 시즌마다 새로운 게임플레이와 퀘스트 라인이 추가되어, 레벨 업과 새로운 도전과제, 수수께끼, 가능성이 더해진다. 시즌마다 추가되는 퀘스트를 통해 성역이라는 세계와 캐릭터의 추가 스토리가 밝혀지며,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거나, 기존 캐릭터가 재등장한다.
  • 메타의 신선함 유지하기  - 디아블로 4는 콘텐츠를 항상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게임의 상태를 재평가하고, 기존 콘텐츠를 재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를 새롭게 하여 새로운 빌드를 낳는 전설/고유 아이템, 정복자 보드(가칭), 문양(가칭) 등의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 
  • 게임 개선 및 라이브 이벤트 -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향후 몇 년 동안 게임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고, 또 매 시즌마다 추가되는 라이브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시즌 여정, 시즌 패스, 상점

 

시즌여정의 각 챕터 목표들을 완료하면 고유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시즌 여정 -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시즌 여정도 다시 돌아온다. 시즌 여정의 각 장을 완료할 때마다 기간 한정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강력한 적이 등장하는 매우 어려운 난이도의 전투를 완료해야 한다. 향후 시즌 여정에서는 이처럼 극한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도전과제를 정기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며, 유저는 이를 통해 실력을 증명하고 고유의 꾸미기 아이템 보상을 획득 가능. 

 

  디아블로 4 시즌 패스의 주요 콘텐츠
무료 등급 보상 • 게임을 플레이하고 레벨을 올리기만 하면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보상.
• 빠른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무료 시즌 부스트 제공
유료 등급 보상 • 상점에서 판매되는 유료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한 프리미엄 재화와 시즌 패스로만 얻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 등을 제공. 
• 게임에서 위력을 높이거나, 유리한 요소를 포함한 보상은 제공하지 않는다.

 

  • 시즌 패스 - 디아블로 4는 풀-프라이스(정가)의 게임으로, 꾸미기 아이템과 시즌 패스가 있지만 어느쪽이든 과금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옵션은 제공하지 않는다. 게임 내 과금에 있어서 개발진의 목표는 플레이어 경험의 가치를 높이는 아름다운 외형(스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디아블로 4 사내 베타의 상점 화면. 여러 스킨이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의 자세한 내용과 미리보기도 가능

 

  • 상점 - 상점에서 판매되는 꾸미기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찾을 수 있는 무기 및 방어구의 다양한 형상변화 아이템을 기반으로 발전시킨 것들이다. 상점의 꾸미기 아이템은 프리미엄 재화로 구입할 수 있고, 캐릭터의 스킨이 변경될 뿐 다른 능력치는 부여되지 않는다. 유저들은 상점에서 과금을 하지 않아도 핵심 게임플레이 기능과 시즌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수백 종의 형상변환 아이템을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 가능, 또한 상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방어구 형상변화는 해당 직업의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진행을 통해 얻는 전설 방어구(왼쪽)과 상점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방어구 꾸미기 아이템(오른쪽) 비교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