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2022년 PS4, PS5 출시 예정인 시리즈 최신작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에 포함될 60가지의 새로운 접근성 기능 중 일부 기능을 소개하는 내용을 PS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갓 오브 워 라그나로그 접근성 기능 공개 |
by Mila Pavlin - Lead UX Designer, Santa Monica Studio
저희는 더 많은 유연성과 가독성을 위해 UI를 재설계했을 뿐만 아니라 컨트롤러 리매핑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고, 전투 및 상호 작용 시스템에 더 많은 커스텀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라로크」는 「갓 오브 워(2018)」의 모든 접근성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스타일과 취향의 게임 플레이를 조정하는 60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갓 오브 워 (2018)」 PC판 기능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 추가
- 자동 전력질주 기능: 스틱을 잡고 있는 동안 전력 질주를 하고 풀면 멈춥니다. 「Auto Sprint(오토 스프린트)」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한 방향으로 짧게 앞으로 스틱을 눌러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Auto Sprint」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사용자가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항상 중앙 도트 표시: 멀미를 줄이기 위해 추가 중심 초점이 필요하거나, 화면 중앙을 지속적으로 표시하고 싶다면, 3가지 크기/7가지 색상으로 중앙 도트(점)을 켤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에임 스타일: 에임(조준) 자세를 홀드(Hold) 혹은 토글(Toggle) 방식으로 온/오프할 수 있습니다.
- 방어 스타일: 방어 자세를 홀드(Hold) 혹은 토글(Toggle) 방식으로 온/오프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신규 접근성 기능
자막 크기 비교 화면 - 기본값 / 라지 / X-라지
자막 및 캡션 개선
- 자막 및 캡션 크기 변경: 최소 텍스트 크기를 늘리고 새로운 배율을 추가했으며, 자막과 캡션을 더 읽기 쉽게 만들기 위한 초대형 텍스트 크기(X-Large)가 포함됩니다. 또한 TV와 영화 자막 기준에 맞춰 더 큰 텍스트 영역을 할애했습니다.
- 자막 및 캡션 색상 변경: 화자 이름, 자막 본문 및 캡션의 색상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7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화자 이름: 「갓 오브 워(2018)」에서처럼 화자 이름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사이즈 또한 텍스트 크기와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캡션: 확장된 사운드 효과 캡션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세계의 사운드 풍경을 폭넓게 이해하기 위해 시네마틱 및 게임 플레이 화면 모두에 캡션을 추가했으며, 또한 중요한 게임 플레이 정보의 캡션을 활성화하면 퍼즐 및 스토리(내러티브)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 자막 및 캡션 배경 흐림: 자막과 캡션 뒤의 배경을 흐리게 하여 복잡한 장면에서 더 잘 보일 수 있게 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자막 배경: 블러 외에도 눈 속에서도 더 읽기 쉽도록 자막 뒤의 배경을 어둡게 하는 옵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대비 배경에는 여러 불투명도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방향 표시기: 이제 중요한 게임 플레이 사운드가 생기면, 소리가 나는 방향을 나타내는 방향 표시기 옵션이 생겼습니다. 사운드 단서가 있는 퍼즐을 지원하기 위한 이 표시기는 중요한 사운드의 위치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UI 텍스트/아이콘 크기 비교 화면 - 기본값(좌) / XL(우)
- UI 텍스트 크기 / 아이콘 크기 변경 가능 - 「갓 오브 워(2018)」에서 많은 요청을 받은 그 기능이 개선되서 돌아옵니다! 여러분이 소파에서 플레이할 때 편안한 독서 경험을 원한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완전히 재설계되고 응답성이 뛰어난 UI와 크게 확장할 수 있는 더 큰 최소 텍스트 크기를 통해 화면 상의 글자를 읽는 것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컨트롤러 리매핑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버튼 구성을 커스텀할 수 있도록 컨트롤러 버튼 재배치 시스템을 재구성했습니다. 커스텀 컨트롤러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전 설정 레이아웃이 제공됩니다. 개별 버튼을 바꿀 수 있으며, 복잡한 작업을 선택할 경우 사전 설정 목록에서 대체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스파르탄 분노」, 「네비게이션 어시스트」, 「퀵 턴 」 등의 터치 패드 단축키를 포함하여 두 개 이상의 버튼이 필요한 특정 작업에 대한 경험을 커스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도 제공됩니다.
고대비 모드
- 새로운 고대비 컬러 모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 종류 외에도 게임 내 대상, 적 및 기타 캐릭터와 같은 오브젝트에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 상태인 경우 더 잘 보이도록 색 레이어가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다른 옵션으로 배경의 채도를 낮추어 대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횡단 구간」, 「전리품 아이템」 및 「특수 효과」를 더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 고대비 활성화 커스터마이징: 시네마틱은 제외하고 오직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 「온/오프/항상 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쉽도록 터치패드를 통해 고대비 모드를 온/오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설정 메뉴 또는 캐릭터 메뉴에 있을 때는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 고대비 색상 커스터마이징: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색상 팔레트를 선택하고 캐릭터, 적 및 아이템에 대한 개별 색상을 조정합니다.
- 고대비 배경 커스터마이징: 중간 톤 또는 어두운 배경 대비 레벨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어시스트
- 갓 오브 워에 새롭게 등장한 이 카메라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여러분의 시야를 나침반 목표 쪽으로 향하게 만듭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때 '네비게이션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면 다음 스토리 목표 방향으로 시야가 전환됩니다.
- 횡단 어시스턴스: 이제 누르는 방향에 따라 점프, 뛰어넘기 등 여러 이동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 어시스턴스+: 등반, 기어가기 및 비집고 지나가기와 같은 상호 작용 기반 동작을 추가합니다.
- 오디오 신호(CUE) 추가: 사운드 큐를 각 화면 상호작용 프롬프트에 연결하여, 상호작용 아이콘이 근처에 있을 때, 혹은 버튼 프롬프트를 활성화하면 신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신호는 방어 불가능한 공격 소리, 목표 조준 신호 및 무기 교환 신호와 같은 추가 전투 신호로 확장되며, 신호의 볼륨은 다른 볼륨과 별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더 많은 정보 공개 예정!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는 60개 이상의 접근성 기능이 도입되고 있으며 저희는 모든 유저를 위한 접근성 및 커스텀 기능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투/조준 지원, 퍼즐/미니게임 어시스트, HUD 조정, 카메라 튜닝, 자동 픽업 등과 같은 다른 접근성 기능에 대한 내용과 출시에 가까워짐에 따라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