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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몬스터 헌터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14종 무기의 신기술 소개


캡콤은 6월 30일 Switch, PC(스팀) 발매 예정인 몬스터 헌팅 액션 '몬헌 라이즈'의 대형 확장팩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의 새로운 벌레철사, 교체 기술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2개의 교체 기술을 빠르게 교체하는 「신속 교체」라는 새로운 액션이 생겨서 액션의 폭이 넓어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신속 교체를 활용한 「한손검」, 「슬래시 액스」, 「헤비보우건」의 새로운 벌레철사/교체 기술을 볼 수 있고, 추후 새로운 무기 기술이 공개될 때마다 내용을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

 

총 14종 무기의 새로운 액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에서 14종의 무기를 사용한 사냥은 전에 없던 영역으로 돌입한다. 필드를 종횡무진하며 날 수 있는 밧줄벌레의 힘이 액션을 더 크고, 격렬하고 선명하게 진화시켰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는 방어구 및 호석과 함께 새로운 사냥에 도전하라!

 

한손검

 

 

  • 한손검 - 한손검은 빈틈이 작아, 연속 공격에 적합하다. 또한, 많은 공격으로부터 빠르게 회피할 수 있으며, 방패는 가드뿐만 아니라 타격에도 사용할 수 있는 등 공격 횟수가 많은 것이 매력이다.
  • 신규 교체 기술, 「검 2연 콤보」 - 원을 그리듯 회전해 검을 찌르는 2연속 검 공격. 연속 공격이 쉬우며, 속성치와 상태 이상치가 높은 무기와 상성이 좋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중격의 인약」 - 밧줄벌레를 사용해 검에 특수 인약을 발라 방패와의 마찰열로 점화 효과를 얻는다. 이 약의 효과가 발휘되는 동안에는 몬스터가 움찔하기 쉬워지고, 공격 기회를 만들기 쉬워진다.

 

 

슬래시 액스 

 

 

  • 슬래시 액스 - 기동력이 뛰어나면서도 무거운 일격을 가할 수 있는 도끼 모드와, 공격 속도가 빠른 검 모드를 나눠 쓸 수 있는 무기. 검 공격으로 각성시킨 병 효과는 도끼 모드에서도 발휘된다.
  • 신규 교체 기술, 「도끼: 이단변형베기 연계」 - 도끼: 휘두르기로 원심력을 이용해 2단 변형베기가 가능한 기술. 1단계는 검으로 변형하며 접근하고 2단계는 도끼로 변형하며 뒤로 물러난다. 이때 검 공격의 출력이 상승하고 도끼 공격의 슬래시게이지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속성충전 카운터」 - 슬래시게이지를 충전 압축하고 추가 입력으로 압축한 에너지를 해방한다. 해방 시 발생하는 폭발과 몬스터의 공격이 부딪치면 속성 에너지가 역류해 강제로 고출력 상태가 된다. 역류는 반동이 심하지만, 그 힘을 이용해 강력한 참격을 발생시킨다.

 

 

헤비 보우건

 

 

  • 헤비보우건 - 높은 화력을 갖춘 사격 무기. 무거운 만큼 높은 공격력을 자랑한다. 또한 기관 용탄, 저격 용탄이라 불리는 특수탄도 장전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신규 교체 기술, 「크라우칭 샷」 - 특수한 자세로 반동을 극도로 억제하여 그 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는 대신 탄을 연속으로 발사하는 사격 방법. 연속으로 발사하여 발사 간격은 줄어들지만, 너무 많이 발사하면 오버히트하여 일정 시간 냉각할 때까지 연속 발사할 수 없게 된다. ※일부 탄 제외
  • 신규 벌레철사 기술, 「벌레원철사【둔】」 - 밧줄벌레로 전방에 특수 원을 만드는 기술. 이 원 안에는 특수한 입자가 모여 있어 탄이 원을 통과하며 입자가 붙어 탄속이 느려진다. 관통탄 등 연속 히트하는 탄으로 히트 수 증가를 노릴 수 있다.

 

 

대검

 

 

  • 대검 - 거대한 몸체를 가진 대검의 참격은 모두 높은 위력과 넓은 공격 범위를 자랑하며, 여차하면 가드도 할 수 있다. 모으는 시간으로 위력이 높아지는 모아베기의 최대 화력은 실로 압권이다.
  • 신규 교체 기술, 수류베기 연계 - 무기의 무게를 이용해 점점 강력해지는 참격을 날린다. 속도와 무게를 양립한 공격적인 스타일. 모으기 공격으로 파생할 때까지 수순이 필요하지만 이 스타일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위사가성의 자세 - 벌레철사로 무기와 팔을 일시적으로 보강해 공격을 받아넘기기 위한 기술. 모으기 스타일일 경우, 공격을 받아넘김과 동시에 힘을 실어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해머

 

 

  • 해머 - 무게에 걸맞은 파괴력과 그에 걸맞지 않은 기동력을 동시에 갖춘 타격 무기. 또한 머리를 맞히면 기절시킬 수 있다. 모으기 공격의 위력도 높고,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다.
  • 신규 교체 기술, 회전공격: 모으기 - 해방한 힘을 다시 모아 다음 모으기변화 공격으로 연결하는 기술. 회전 공격 중 모으기가 가능하며 모으기변화를 통해 모으기 단계를 유지한 상태가 된다. 이를 이용해 모으기 3단계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임팩트 버스트 - 밧줄벌레의 실을 무기에 휘감아 일정 시간 모으기 공격 시 추가 공격이 나가는 기술. 타격 순간, 해머를 뽑으며 발생하는 진공에 벌레철사와 공기가 흘러들어 충격파를 일으킨다. 일정 시간 몬스터를 움찔하게 만들기 쉬워진다.

 

조충곤

 

 

  • 조충곤 - 사냥벌레라고 불리는 곤충을 조종해, 사냥감에서 진액을 빨아들여 자신을 강화할 수 있는 무기. 하늘로 도약하고, 사냥감을 차며 땅으로 내려가지 않고 종횡무진하는 공격을 펼친다.
  • 신규 교체 기술, 조충 베기 - 공중에서 스태미나를 소비하여 사냥벌레와 함께 돌진하는 기술. 공격이 히트하면 그 부위의 진액을 회수하며 무답도약으로 파생한다. 빨강 진액을 취득하면 조충 베기로 진액을 얻을 수는 없지만, 조충 베기 히트 후 강화 파고들어 찌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각충격 - 사냥벌레를 던져 큰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 이때 사냥벌레는 외골격을 강화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강화 진액을 전부 흡수하지만, 흡수한 수에 따라 대미지가 늘어난다. 사냥벌레를 날린 후 밧줄벌레로 접근하여 진액 습득과 마크 명중을 동시에 수행한 후 무답도약으로 파생 가능.

 

수렵피리

 

 

  • 수렵피리 - 연주로 자신이나 동료를 강화할 수 있는 타격 무기. 공격과 함께 같은 색의 음표를 모아 착실하게 강화를 노리는 것도 좋고, 삼색 음표를 갖추어 연주로 한 번에 모든 강화를 얻는 것도 좋다.
  • 신규 교체 기술, 내젓기 연격 -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2연속 공격을 하는 기술. 자신도 공격과 함께 좌우로 이동하므로 축을 옮기며 행동하고 싶을 때 유효하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벌레철사 향타 - 밧줄벌레의 실을 무기에 둘러 일정 시간 공격 히트 시 추가 공격이 발생하는 기술. 명중 시 벌레철사의 진동으로 발생하는 충격파가 잠시 후에 작렬한다.
    이 추가 공격은 기절, 멸기, 부위 대미지 효과가 크다.

 

건랜스

 

 

  • 건랜스 - 건랜스는 견고한 랜스에 포격 성능을 추가한 공격적인 무기다. 다양한 포격 액션으로 사냥감을 위협하면서, 높은 화력을 자랑하는 대담한 기술의 발동 타이밍을 노려보자.
  • 신규 교체 기술, 폭항포 - 폭발하는 말뚝을 사출하는 기술. 폭항포를 사용하면 건랜스의 끝이 가열되어 일정 시간 공격력이 강화된다. 또한, 용항포를 경량화하여 매우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풀 불릿 파이어 - 밧줄벌레나 블래스트 대시를 통해 급속 접근한 후 모든 것을 쏟아붓는 상식을 벗어난 기술. 포격, 용항포, 용격포 중 부족한 게이지가 있을 경우 리로드 액션을 하게 되니 주의하자.

차지액스

 

 

  • 차지액 - 검과 도끼의 두 가지 형태를 가진 무기. 가벼운 몸놀림이 가능한 검 모드로 에너지를 축적하고, 검과 방패를 합체시킨 도끼 모드로 에너지를 방출하여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 신규 교체 기술, 병 추가 공격【격침】 - 속성 강화 중 방패찌르기 혹은 검 강화 상태에서 검으로 공격할 때 발생하는 속성 에너지를 저압 처리한 추격 기구. 이 기구에서 발생하는 속성 에너지는 불활성 상태로 발생 부위에 남아, 잠시 후 사라지지만 도끼의 고압력 공격에 의해 활성화돼, 해방 폭발을 일으킨다. 이 폭발로 속성 강화 중, 속성 강화 시간을 연장시킬 수도 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임기응변의 자세 - 벌레철사로 변형 기구를 묶어 검과 도끼를 합체시킨 상태를 유지, 잠시 동안 가드 자세를 취하는 기술. 가드 후 크게 움츠리면 검 상태로 돌아가나 가드 리액션을 작게 취해 검, 도끼 각각의 공격으로 이어 갈 수 있다.

 

 

  • - 다양한 사격이 가능한 무기. 높은 기동력과 더불어, 동료를 엄호하는 곡사와 높은 위력의 강사 등, 폭넓은 활약을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병을 장전해 다양한 상태이상을 노릴 수 있다.
  • 신규 교체 기술, 화살 찌르기 - 화살에 반응해 작열하는 말뚝을 박는다. 화살에 반응해 발생하는 추격은 히트한 화살의 대미지에 의존한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한 수 - 벌레철사로 이어진 화살을 발사한다. 꽂힌 화살과 같은 곳에 두 번째 화살을 맞히면 벌레철사가 두 번째 화살에 감기며 참격속성 대미지를 준다. 꽂힌 화살을 향한 공격이 빗나갈 경우 꽂혔던 화살은 사라진다.

 

태도

 

 

  • 태도 - 날카로운 예리도가 매력인 무기. 사냥감을 베어낼 때마다 쌓이는 연기 게이지를 사용하면, 높은 위력의 기인 베기를 펼칠 수 있다. 덮쳐오는 공격을 읽고 반격하는 테크니컬한 움직임도 가능하다.
  • 신규 교체 기술, 위합 - 공격 후 가능한 느릿한 납도 동작. 검을 집어넣은 후, 쌓인 연기를 다음 참격에 담아 벤다. 참격은 연기의 단계에 따라 위력이 증가한다. 납도 전에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연기의 색을 1단계 소비하여 자동으로 받아넘기지만, 타이밍에 맞춰 납도 동작을 풀면 연기게이지와 색 단계가 회복된다.
  • 벌레철사 기술, 원월 - 벌레철사를 통해 자신의 행동 범위를 좁혀 연기를 높이고 반격에만 전념하는 기술. 벌레철사에 둘러싸인 범위 내에서는 연기게이지가 줄지 않는 상태가 되며, 카운터 공격을 적중시키면 추가 공격이 발생한다.

 

랜스

 

 

  • 랜스 - 견고한 방패로 강력한 공격에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으며, 방어한 상태로 공격이나 이동할 수 있는 고도의 방어 성능을 갖춘 무기. 카운터 공격이나 날카로운 연속 공격도 매력이다.
  • 신규 교체 기술, 실드 태클 - 공격을 가드하며 방패공격을 해서 다양한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는 기술. 상대의 공격을 파악해 끊임없는 연계 공격을 노리자.
  • 신규 벌레철사 기술, 승천 찌르기 - 그 창끝은 하늘로 올라 땅을 뚫는다. 밧줄벌레를 사용해 랜스를 하늘로 찔러 올린 다음 곧장 찍어 내리는 기술. 찍어 내리는 공격은 다단 히트다.

 

쌍검

 

 

  • 쌍검 - 압도적인 공격 횟수와 노도의 연속 공격이 가능한 무기. 또한 귀인화를 실행하면 스태미나를 소비하여 이동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춤추는 듯한 연격을 날린다.
  • 신규 교체 기술, 슬라이드 베기 연계 -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쏘는 기술. 크게 회피하며 공격하는 것이 특징으로 연속 공격 중에 틈틈이 사용하면 신출귀몰하게 움직일 수 있다.
  • 신규 벌레철사 기술, 나선참 - 밧줄벌레를 사용해 회전하며 돌격하는 기술. 날 끝이 육질이 부드러운 곳에 파고들면 몸 전체를 써서 베어낸다. 분파의 기술을 연구하고 개량한 결과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트보우건

 

 

  • 라이트보우건 -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는 사격 무기. 다양한 탄환을 사용하여 속사에 의한 연속 공격부터 상태이상 탄환에 의한 서포트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 신규 교체 기술, 적정 사격법 - 탄의 위력을 높이기 위해 적정거리를 좁히고, 발사 시 반동이 커지는 특수한 사격 방법. 탄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적정거리가 좁혀졌기 때문에 몬스터와의 거리가 더욱 중요해진다. ※일부 탄 제외
  • 신규 벌레철사 기술, 반격 용탄 - 반동이 큰 탄을 쏘는 긴급 탈출기. 밧줄벌레를 사용해 정지한다. 대미지는 약하지만 공격에 맞춰 쏘면 그 진가를 발휘한다. 폭발 대미지는 몬스터의 공격에 따라 변화하며 브레스를 상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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