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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난이도 조절, 편의성 기능 소개


소니(SIE)가 배급, 게릴라 게임즈가 개발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의 난이도 조절부터, 여러 접근성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편의성 기능 정보와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신규 시네마틱 영상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주요 편의성 기능에는 자막의 크기/배경 변경, 게임 방식과 컨트롤을 배울 수 있는 별도의 튜로리얼 추가, 가장 쉬운 '스토리'부터 가장 어려운 '매우 어려움'까지 총 5개의 난이도 모드를 제공, 그외 컨트롤러 설정, 비주얼 카메라 흔들림/모션블러/HUD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PS4, PS5 상에서 프리로드도 가능하며, 시네마틱 영상 마지막에는 기계를 타고 나는 장면도 등장, 또한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은 콘솔+PC판 합쳐서 총 2,000만 장이 팔렸다고 하네요.

 

아래에서 PS 블로그의 일부 요약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 접근성  기능 소개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발매가 며칠 남지 않았고 이제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 기능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기능을 그대로 적용한 부분도 있지만, 사용자들이 원하는 요소를 학습하고 이해하며 새롭게 추가한 기능도 있습니다.

 

편의성 옵션의 주요 내용

 

  • 자막 및 언어(음성/자막) 변경 가능 - 자막과 같이 게임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더 나은 시인성을 위해 자막의 크기와 배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최초로 시작할 때 선호하는 언어(음성과 자막)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유용한 정보는 노트에서 탐색 가능 - 탐험하며 발견한 캐릭터, 기계, 데이터포인트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백과사전인 「노트」를 게임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노트에서 게임의 기본적인 튜토리얼을 확인할 수 있다.

 

커스텀 난이도 세부 사항

 

  • 난이도는 총 5가지 - 플레이어마다 서부 금역에서 기대하는 도전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원하는 다섯 개의 적절한 난이도 설정을 준비했습니다. 쉬운 전투 경험으로 스토리와 탐험에 집중하는 「스토리」 난이도부터 거칠고 어려운 전투 경험을 통해 여러분의 실력을 시험하는 「매우 어려움」 난이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정의 난이도 옵션도 존재 -「사용자 정의」 난이도를 도입하여, 에일로이가 가하거나 적에게서 받는 피해량을 조절하고 전투 난이도를 더욱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쉬운 전리품 획득 시스템 - 「쉬운 전리품 획득」 설정을 켜면 기계를 처치할 때 분리되지 않은 자원 부품들이 인벤토리로 획득됩니다. 이런 경우 기계를 처치하기 전에 부품을 분리해야 하는 부담이 감소합니다. 「스토리」와 「쉬움」 난이도에는 기본 적용되며 「사용자 정의」 난이도에는 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컨트롤러 버튼 변경 가능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컨트롤 관련 프리셋(왼손잡이 지원 포함) 기능을 포함하지만, 충돌 가능성에 대한 안내와 함께 게임플레이 컨트롤을 완전히 재배치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버튼 입력에 연결된 행동을 전부 재배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토글 혹은 길게 누르기 방식을 변경하거나 X 혹은 Y 축을 반전시키는 옵션도 존재합니다.
  • 신규 부조종사 기능 - 신규 기능 중에는 「부조종사」 기능도 있어서 두 번째 PS 컨트롤러를 통해 게임을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별도의 컨트롤러와 두 번째 유저 프로필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션 센서 컨트롤도 지원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추가적인 모션 센서 컨트롤도 활용합니다.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내장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를 활용하여 직관적으로 조준을 미세하게 조정하여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센시/데드존 조절 가능 - 움직임의 민감도와 왼쪽 스틱과 오른쪽 스틱의 인식 범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의 동작으로 무기를 빠르게 교체하거나, 캐릭터와 카메라 조작을 위한 왼쪽 스틱 및 오른쪽 스틱의 입력을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 적응형 트리거/진동 온/오프 가능 - 게임의 PS5 버전이 적응형 트리거와 진동을 활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옵션이 불편한 플레이어를 위한 설정도 적용했습니다. 시네마틱, 이동, 전투, UI, 환경의 진동 세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무기를 사용할 때 적응형 트리거를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조준 보조(에임 어시스트)를 사용할 때 느려지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 무기 휠/조준 보조 시간 조절/자동 집중 지원 - 예를 들어 무기와 전투 측면에서 「무기 휠(무기를 빠르게 장비)」이 활성화되거나 조준 보조를 사용할 때 게임 내 시간이 느려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중」의 시간을 늘려 활을 조준할 때 잠시 시간을 늦추거나, 어려운 전투 상황에서 직접 활성화하지 않고 「자동 집중(집중이 남아있는 경우)」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자동 질주/치유/실드윙/등반 지점 표시 지원 - 버튼 클릭이 필요 없는 자동 설정에는 「자동 질주」, 「자동 치유(체력이 50% 이하일 때)」, 「자동 실드윙(기술이 활성화되면 높은 위치에서 떨어질 때 발동)」도 있습니다. 그리고 「등반 지점 항상 표시」라는 설정을 통해 포커스를 사용할 필요 없이 쉽게 등반할 수 있습니다.
  • 마커 배치/동적 웨이포인트/자동 길따라가기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는 광활한 지역이 등장하기 때문에 방대하고 생생한 세계 탐험에 도움을 줄 안내 도구를 준비했습니다. 안내를 최소화하여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고 임무 지역까지 도착을 돕는 마커를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웨이포인트도 유사하게 동적으로 경로가 표시되어 여러분을 돕게 됩니다. 긴 여행이라면 “기계 탑승 시 길 따라가기”를 선택하여 플레이어의 입력을 최소화하고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등반 지점 표시 옵션을 키면 등반이 훨씬 편해진다.

 

  • 카메라 흔들림/모션 블러/HUD 설정 가능 - 플레이어들이 경험할 수 있는 불편한 부분을 줄이기 위한 설정을 준비했습니다. 시각적인 측면에서 카메라의 흔들림이나 모션 블러 설정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게임의 HUD를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언제 어떤 정보를 표시할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사운드 조절 옵션 - 음향 측면에서는 음악, 대화, 효과음의 개별 볼륨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노 오디오를 강제하거나, 존재하는 이명음(예: 기계 비명)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PS5 버전에서는 기계 소리, 무기 및 폭발 소리, 주변 소리의 볼륨을 다듬는 추가 옵션도 존재합니다. 이런 소음에 매우 민감한 분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