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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에이펙스 레전드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11 신캐 '애쉬', 패치노트, 배틀패스


EA가 배급,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는 무료 배틀로얄 슈터 < 에이펙스 레전드 >의 새로운 시즌 11에 등장하는 신규 레전드 캐릭터 '애쉬'와 스토리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11번째 시즌 '이스케이프(탈출)'에서는 신규 레전드 「애쉬」, 신규 맵 「스톰포인트」, 신규 무기 「CAR SMG」를 비롯해 새로운 배틀패스와 랭크의 컨텐츠가 추가되며, 시즌 11은 11월 2일에 출시됩니다. 

 

※ 업데이트 - 신규맵 스톰포인트 정보는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 시즌 11 이스케이프 패치 노트 추가했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 - 애쉬 스토리, 출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한국어 자막)

< 에이펙스 레전드 > 시즌 11 '이스케이프' 


"적의 약점을 파악하고, 박살 내라."

 

  • 신규 레전드: 애쉬(실명: 애슐리 리드 박사, 나이 121, 홈 월드: 알 수 없음) - 애쉬가 게임 관리자에서 물러났습니다. 애쉬는 레전드들을 쓰러뜨리고 자신이 진정한 Apex 포식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직접 나섭니다.
  • 공식 애쉬 스토리 - 무자비한 프런티어에서 태어난 애슐리 리드 박사는 인간이었던 시절부터 자신만을 위해 살아야 한다는 것을 일찍 배웠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한 용병단에 고용되어 치밀한 작업을 맡았습니다. 그건 바로 아웃랜드 도시 올림푸스에서 실험 중인 연료원을 훔치는 것입니다. 수년 동안 연구원들에 잠입하고 심리적으로 조작하는 작업은 리드에게 완벽한 일이었습니다. 실험실이 자폭했을 때 그녀는 죽었지만... 다시 살아났습니다.
  • 리드의 뇌는 모조품 셸에 넣어졌지만, 그 과정에서 수년간의 기억을 잃었고, "죽음"의 트라우마는 리드의 성격을 박살 내어버렸습니다. 애쉬는 리드 박사의 차가움, 완벽주의, 권력에 굶주린 면만을 나타냈습니다. 그러나 그 자신감 있는 외관 뒤에, 뭔가 불길한 것이 끓어오르고 있습니다. 호라이즌이 애쉬의 모조품 프로그래밍을 조작하자, 취약하면서도 지적인 애슐리의 인간적인 면모를 가두었던 프레임워크가 깨지기 시작했습니다. 애쉬가 모든 인류를 초월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게임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애슐리는 애쉬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 합니다.

 

 

애쉬의 능력:

  • 전술 능력, 아크 스네어 - 회전하는 올가미를 던져, 가장 먼저 가까이 접근하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묶습니다. 플레이어가 효과 범위 내에 존재했을 경우 몇 초 동안 묶을 수 있고, 적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약 5초간 파괴 불능의 트랩으로 효과가 계속 남습니다. 대미지는 20, 쿨다운은 25초.
  • 지속 능력 , 마크 포 데스 - 애쉬의 지도에는 데스 박스의 위치가 표시되며, 생존 공격자를 마크합니다. 
  • 얼티밋 스킬, 위상 돌파 - 일방 통행 포털을 열어 목표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사용하면 칼을 들고 이동 포인트를 지정하는 모드로 들어가며, 그 후, 발사 키를 누르면 지정된 포인트로 고속 이동을 실시하면서 포탈을 만듭니다. 레이스의 궁극기와 비슷하며, 아군도 사용 가능하지만, 애쉬도 포함해 일방통행, 약 12초 정도에 사라집니다.

 

 

시즌 11 신규 컨텐츠:

  • 신규 무기: C.A.R. SMG - 경량, 중량 탄약을 전부 쓸 수 있는 다재다능한 하이브리드 무기, C.A.R. SMG를 들고 최후의 레전드가 되어보세요. 사격 모드를 변경하면 탄약(경량, 중량)을 변경시킬 수 있고, 어느 탄약을 사용해도 성능에 변화는 없습니다. 또한 확장 탄창도 경량과 중량 탄약 모두 장착할 수 있으며, 반동은 다소 강하지만, 빠른 재장전과 높은 연사 속도, R99와 볼트 SMG의 중간이 되는 양호한 성능의 무기입니다.
  • 신규 맵: 몰아치는 폭풍, 스톰 포인트 - 이스케이프 업데이트의 경우 맵 로테이션이 2개의 맵으로 돌아갑니다. 바로 스톰 포인트와 세상의 끝입니다. 새로운 맵으로 스톰 포인트를 선보이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새로운 전장을 완전히 정복할 시간을 충분히 드리고자 합니다.
  • 이스케이프 배틀 패스 - 일일 및 주간 챌린지를 완수하고 Apex 팩, XP 부스트, 스킨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세요!
  • 신규 랭크 시즌 - 랭크 리그에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위대한 레전드가 되세요.

 

배틀패스 컨텐츠 - 지브롤터, 로바, 미라지, 레버넌트, 레이스

 

애쉬 스토리 트레일러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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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는 누구?

  • 애쉬는 타이탄폴 2에서 적으로 첫 등장했으며, 에이펙스 프레데터 '쿠벤 블리스크'가 고용한 시뮬라크럼(simulacrum, 복제품) 파일럿. 게임 도중에 죽었지만,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5 이벤트의 일부로 사이보그 로봇 몸체에 얼굴을 복원하여 아레나 모드에서 관리자로 등장, 시즌 11에서 신규 레전드로 참전한다.

 

 

  • 애쉬의 또 다른 정체는 호라이즌의 전조수이자 호라이즌을 블랙홀 외각에 버린 '애슐리 리드(Dr. Ashleigh Reid)'.
  • 리드는 호라이즌, 패스파인더, 아웃랜드의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려는 과학자들과 함께 브랜시움이라고 불리는 신비한 성분을 추출하는 임무에 착수하지만 배신하고, 아멜리 박사(패스파인더의 창시자)에게 등을 찔리게 된다. 그 분쟁으로 큰 부상을 입고 죽을 위기에 처한 리드는 자신의 뇌와 의식을 사이보그에게 이식한다. 이때의 충격으로 두 개의 자아(리드, 애쉬)로 분리된 것으로 추정된다.
  • 이후 애쉬는 쿠벤 블리스크와 프론티어 전쟁(타이탄폴 2)에서 싸우지만 패배, 쿠벤 블리스크에게 파괴당하고 버려진 뒤 머리 등의 조각들이 킹스 캐니언에 흩어진다.(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5 이벤트를 통해 복구됨)
  • 로봇 안에서는 계속 두 자아가 충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한편, 호라이즌은 애쉬를 자신의 오랜 친구인 '릴리안 팩'으로 알고 있고, 그에게 뉴턴(호라이즌의 아들)의 행방을 묻기 위해 암호를 입력하여 애쉬(리드)의 의식을 깨우는 데 성공한다. 호라이즌은 깨어난 의식이 릴리안이 아닌 리드인 것에 놀란다. 리드는 호라이즌을 알아보고, 뉴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고 애쉬를 막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바로 애쉬의 자아가 돌아오며 리드의 자아는 심연으로 사라지고, 호라이즌은 꺼림칙한 표정으로 애쉬를 바라보며 영상은 끝이 난다. 

시즌 11 이스케이프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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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변경

왓슨

  • 왓슨의 전술 및 얼티밋 스킬 사물을 배치할 때의 신뢰성과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왓슨은 전술 및 얼티밋 스킬을 눈높이 위에 있는 유효한 표면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 레거시 업데이트에서 저자세 특성이 제거된 것을 보정하기 위해 일반 히트박스 크기가 증가합니다.

 

전술 - 방위선 방어

  • 펜스 침입 대미지가 33% 증가했습니다. (15에서 20)
  • 펜스 침입 시 디버프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1.5초에서 3초)
  • 그다음 펜스의 효과에 다시 맞기 위한 시간 허용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0.5초에서 1초).
  • 재충전 시간이 50% 감소했습니다(30초에서 15초).
  • 배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 동료가 펜스를 지나갈 때 펜스가 꺼지고 다시 회복되는 지연 시간이 60% 감소했습니다. (1.0초 -> 0.4초)
  • 이제 왓슨이 펜스 노드를 준비/설치할 때 비무장 속도로 움직입니다.
  • 이제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무기가 준비되자마자 펜스 노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얼티밋 스킬 인터셉션 파일런

  • 파일런 출력이 크게 리워크되었습니다.
    • 왓슨이 배치할 수 있는 활성 파일런의 수가 3개에서 1개로 감소했습니다.
    • 파일런은 이제 90초 후 사라지지 않고 영원히 지속됩니다.
    • 이제 파일런이 근처 플레이어에게 나눠줄 수 있는 실드 용량은 사실상 무한에서 250으로 변경됩니다.
    • 파일런 실드 충전 속도가 150% 증가했으며, 재생이 매끄럽게 이루어집니다. (초당 2 -> 초당 5, 정확히 표시하면: 0.5초당 1 -> 0.2초당 1)
    • 실드를 사용할 수 없는 파일런은 더 이상 플레이어의 실드를 충전하지 않고 들어오는 병기를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 파일런의 실드 재생 효과를 받는 중에 대미지를 입으면 재생 효과가 1초 동안 지연됩니다.
  • 이제 지상의 UI와 HUD 요소에 파일런의 잔여 실드의 양을 표시합니다.
  • 이제 아군 파일런에 신호하면 파일런의 남은 실드를 백분율로 표시합니다.
  • 파일런 병기 재지정이 적당히 재작업되었습니다.
    • 이제 파일런에 폭발물이 사거리 내에 들어올 때 요격하는 대신, 파일런의 사거리 및 시야 직선거리 내에서 지면에 닿는 모든 폭발물을 요격합니다.
    • 이러한 변화의 일환으로, 파일런이 공습 능력, 근처 표면에서 튀어나온 폭발물 등을 안정적으로 요격할 수 없던 문제가 해결되었을 것입니다.


 밸런스 변경: 무기 / 기어

 

보급품 로테이션

  • 이번 시즌에는 트리플 테이크가 지상 전리품으로 돌아오고, 그 자리를 G7 스카우트가 차지합니다. 스카우트에는 오랜 친구 더블 탭 트리거가 장착되어 보급품에 등장합니다.


강화 파츠

  • 듀얼 셸 - 마스티프 또는 30-30 리피터에 탄약을 넣을 때마다 두 개씩 장전됩니다.

 

풀 키트 로테이션

  • 추가: 마스티프, 30-30 리피터, R-301, CAR, 롱보우
    제거: 피스키퍼, 램페이지, RE-45, 플랫라인, 차지 라이플


EVA-8

  • 발사 속도가 2.1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피스키퍼

  • 발사체 크기가 약간 증가
  • 초크 충전 시간이 1.5초에서 1.25초로 감소
  • ADS 종료 시 초크 충전이 약간 더 오래 유지됩니다


롱보우

  • 대미지 60에서 55로 감소


L-스타

  • 모든 희귀도 티어에서의 총신 효과가 감소
  • 투사체 충돌 크기가 크게 감소
  • 대미지 18에서 17로 감소


G7 스카우트

  • 피해량이 34에서 36로 증가
  • 보급품 G7 스카우트에 더블 탭 추가

 

보급품 투하 무기 확률

  • 게임 초반 보급 무기 확률이 25%에서 50%로 증가
  • 게임 중반 보급 무기 확률이 50%에서 75%로 증가
  • 게임 후반 보급 무기 확률이 75%에서 100%로 증가


핫 존 골드 전리품 확률

  • 핫 존에서 생성되는 골드 전리품의 양이 증가합니다


 제작

  • 제작 탄약 개수 증가
    • 경량 탄약 20 → 60
    • 중량 탄약 20 → 60
    • 에너지 탄약 20 → 60
    • 샷건 탄약 8 → 24
    • 화살 16 → 48
    • 스나이퍼 12 → 36
  • 무기당 제작 탄약 가격이 5에서 10으로 증가
  • 제작으로 얻는 이보 아머 포인트가 100에서 150으로 증가
  • 이보 아머 포인트 비용이 45에서 50으로 증가
  • 스나이퍼 번들을 듀얼 셸이 포함된 샷건 번들로 교체


적 NPC 업데이트

  • 게임 전역에 있는 프라울러의 체력이 90에서 114로 상승(스톰 포인트와 세상의 끝)
  • 세상의 끝에 있는 프라울러와 킹스 캐년의 플라이어가 이제 이보 포인트(25%)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이제 AI에 준 모든 대미지가 이보 아머에 적용됩니다.


■ 아레나 모드 변경점


보급품

  • 이제 보급품 투하가 가능하면 첫 번째 링 바깥에 착륙하며, 10초 일찍 투하됩니다.
  • 이제 초반 라운드에 보라색 무기가 더 많이 생성됩니다
    • 라운드 1 - 파란색 3개 -> 보라색 1개 + 파란색 2개
    • 라운드 2 - 보라색 1개 + 파란색 2개 -> 보라색 2개 파란색 1개
    • 라운드 3 - 보라색 2개 파란색 1개 -> 보라색 3개
  • 이제 보급품 투하가 파란색 하복이나 디보션 또는 골드 RE-45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무기 가격 업데이트
모잠비크 파란색 125 → 150
보라색 200 → 250
P2020 파란색 75 → 50
보라색 150 →  125
RE45 기본 200 → 150
하얀색 150 → 100
파란색 250 → 200
프라울러 기본 500 → 400
파란색 300 → 350
보라색 400 → 350
R99 기본 500 → 450
파란색 250 → 300
보라색 300 → 350
헴록 기본 500 →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