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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갓 오브 워 신작 2022년으로 연기, PS 스튜디오 신규 정보


PS 블로그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대표 '허먼 헐스트'과의 인터뷰 통해 PS 스튜디오의 최근 소식과 동향을 전달했습니다. 

 

허먼 헐스트에 따르면,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공식 타이틀명은 아님)라고 알려진 최신작을 2022년으로 발매일을 연기했고, 최근 PC판으로 나온 「데이즈 곤」을 개발한 벤드 스튜디오는 새로운 오픈월드 IP를 개발 중입니다.

 

2022년 출시 예정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와 「그란투리스모 7」도 PS5와 함께 PS4로도 출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현재  2021년 홀리데이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순조롭지만 아직 발매일이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호라이즌 제로 던의 PC판 출시는 아주 성공적이었고, 각 타이틀을 적절한 시기에 PC판을 계속 출시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PS 블로그와 허먼 헐스트 인터뷰의 일부 주요 내용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PS 스튜디오) 대표 '허먼 헐스트'

 

PS 스튜디오의 콘솔 경험에서 스토리 위주의 싱글 플레이 타이틀이 필수라고 생각하나요?

  • 그럼요. 스토리 위주의 싱글 플레이 타이틀은 저희의 DNA입니다. 저희는 가장 기억에 남는 스토리 경험을 선사했으며, 이런 게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유저가 즐기고 있는 한 계속 만들고 싶습니다. 주말밤에 자리를 잡고 앉아 전혀 새로운 세계와 멋진 스토리에 빠져들고 싶지 않으세요?
  • 또한 저희는 유저 여러분께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고 싶어요. 프랜차이즈, 신규 IP, 대작 AAA 게임, 혁신적인 인디 게임, 스토리 위주의 싱글 플레이 타이틀, 그리고 멀티 플레이 타이틀 등. 멀티플레이 타이틀로는 멋진 스토리를 경험할 수 없다는 것은 이제 옛날이야기죠.


현재 PS 스튜디오가 PS4 또는 PS5용으로 개발하고 있는 타이틀의 수를 알려주세요.

  •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에서는 매우 많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25개가 넘는 타이틀을 개발 중입니다. 그중 약 절반은 신규 IP이고 나머지 절반은 플레이스테이션 팬 여러분이 이미 아시는 프랜차이즈 타이틀이에요. 상당히 많네요.

 

데이즈곤의 개발사 벤드 스튜디오는 신규 오픈월드 IP를 개발 중

 

PS 스튜디오에 있어서 신규 IP의 중요성은?

  • 신규 IP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며 게임의 생명선이라 할 수 있지만, 저희의 전략에서 하나의 측면에 지나지 않아요. PS 스튜디오는 대담하고 위험을 감수하고 도전할 것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유산을 계승하고 게임의 한계를 넘어 다른 곳에서 제작할 수 없는 의미 있는 게임을 계속 만들고 싶어요.
  • 아시다시피 벤드 스튜디오는 지금 매우 높은 열정으로 흥미로운 신규 IP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데이즈 곤」에서 개발 한 깊은 오픈 월드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는 타이틀이죠. 저로서도 벤드 스튜디오의 새로운 노력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갓 오브 워 최신작은 2022년으로 연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개발은 순조롭지만 출시일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PS 스튜디오 팀은 지난 일 년간의 큰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하고 적응해왔나요?

  • 가장 큰 과제는 전문 기술이 필요한 곳이자 직접 대면해야 하는 일이 많은 모션 캡처나 오디오 작업이었어요. 그리고 저희는 가정집에 작은 레코딩 스튜디오를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했죠. 저희는 지극히 고품질의 게임,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전달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당연한 일이지만 팀에 과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이것을 실현해야 합니다.
  • 현재 우리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는 두 개의 큰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와 「갓 오브 워」의 차기작이죠. 두 게임 모두 모션 캡처 작업과 인력 확보에 영향을 받고 있어요. 「호라이즌 포비슨 웨스트」는 올해 홀리데이 시즌의 발매를 향해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발매일이 확정은 아니고, 가능한 한 빨리 여러분에게 발표할 수 있도록 전력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갓 오브 워」에 대해서는, 프로젝트의 시작이 조금 늦었어요. 그래서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갓 오브 워 작품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발매를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뭔가를 희생해야 해야 하지만 타이틀의 퀄리티와 훌륭한 팀의 건강과 복리를 희생시켜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갓 오브 워 최신작, 그란 투리스모 7은 PS4에서도 출시된다.


PS 스튜디오의 개발 비전에서 PS4는 어떻게 규정하고 있나요?

  • 1억 1,000만 명이 넘는 PS4 사용자 여러분의 커뮤니티를 구축해 놓고도 방치할 수 없죠. 그런 일이 있다면 PS4 팬들에게 나쁜 소식일 뿐만 아니라, 솔직히 말하면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도 좋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갓 오브 워」 차기작, 「그란 투리스모 7」 등, PS4와 PS5의 양 하드웨어에 대응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 타이틀이라면 PS4로도 출시를 계속할 것입니다. PS4 유저가 그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PS4로 플레이하고, 만약 PS5 버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PS5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어요.
  • 물론 PS5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타이틀을 준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리터널」, 「라쳇 & 크랭크 리프트 어파트」와 같은 PS5 전용 타이틀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PC 출시는 아주 성공적이었으며, 앞으로 데이즈 곤이 2년 후 PC로 출시된 것처럼 적절한 시기에 PC 출시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향후 PS 스튜디오의 비전 안에서 PC판의 발매는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요?

  • PC판 계획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호라이즌 제로 던」 PC판 출시는 아주 좋은 결과를 얻었어요.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팬들이 오랫동안 즐겨온 훌륭한 게임을 경험하고 싶은 욕구가 플레이스테이션 커뮤니티 밖에도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다만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PS 스튜디오의 타이틀을 발매할 때,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최고라는 점은 변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저희는 PC 유저 분들도 소중히 하고 싶기 때문에 각각의 작품이 적절한 시기에 출시되도록 검토해 가고 싶어요. 지난 5월 18일에는 벤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데이즈 곤」의 PC판이 막 발매했죠. PS4 버전 출시로부터 약 2년 후 PC 버전이 발매된 것입니다.
  • 새로운 팬들도 타이틀을 즐겨주는 게 저희의 목표이며 훌륭한 스토리, 캐릭터, 그리고 세계를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유저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싶습니다. 물론 PC 버전을 발매함으로써 콘솔 게임의 훌륭한 라인업이 희생되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