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바이오 하자드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 동물 헌팅 /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소개

 

캡콤이 개발하고 있는 1인칭 호러 게임 '바이오하자드7'의 후속작 <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 >의 새로운 헌팅 시스템과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소개하는 영상이 게임 인포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 - 업그레이드 시스템 살펴보기


이번 작품에서는 의문의 상인 듀크를 통해 동물 등을 사냥한 재료들로 영구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음식 레시피를 제작할 수 있고, 기존 시리즈 및 바이오 하자드 4처럼 적을 처치하거나 전리품을 팔아서 자금을 확보하여,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각종 보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는 2021년 5월 7일 PS5, PS4Xbox Series, Xbox One, PC(스팀, 한국어 지원)으로 출시되며, 아래는 게임 인포머의 기사 내용입니다~!

<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 : 업그레이드 작동 방식 살펴보기 >



지난 25년 동안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이 밤에 부딪히는 공포를 견디게 하기 위해 도와주고 있었다. 이번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는 시리즈에서 큰 변화는 아니지만, 캡콤은 주인공을 파워업 시키는 데 새로운 중점을 두었다. 동물 사냥을 통해 영구 업그레이드 레시피를 제작하고 에단 윈터스가 휴대하고 있는 무기의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한번 살펴보자. 

 

이번 작에서는 동물들을 사냥해 듀크에게 가져가면 여러 영구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음식 레시피를 제작할 수 있다.

 

  • 빌리지에서는 무서운 크리쳐들 뿐만 아니라, 고기를 얻기 위해 평범한 동물들을 사냥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동물들을 죽이려 하면 반격하거나 도망칠 수 있으므로 제한적인 탄약을 잘 아껴 빠르게 죽여야 할 것이다.
  • 기존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언제 총을 쏘고 언제 아껴야 하는지 아는 것이 항상 생존의 열쇠였고 마을의 동물을 사냥하면 몇 가지 풍부한 포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제작에 필요한 고기, 가금류, 생선 등을 입수해 「Duke’s Kitchen」으로 가져가면, 강력하고 영구적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을 제공한다. 레이디 드미트레스쿠를 비롯한 뱀파이어 무리들을 상대할 때 꼭 필요할 것이다. 
  • 「새와 짐승의 필라프」 음식 보상 - 적의 공격을 방어했을 때 피해가 감소한다.(영구적인 효과) 

 

듀크를 통해 음식 레시피를 제작하거나, 여러 보급품을 구매할 수 있고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전리품을 팔아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 에단은 또한 무기고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궁극의 늑대인간 사냥 머신이 되려면 바로 게임의 자금인 「Lei」를 모으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금은 어떻게 모으는 것일까? 플레이어가 적들을 쓰러뜨리면 현금으로 팔 수 있는 귀중한 동전과 다른 전리품을 떨어뜨릴지도 모르며 여러 환경에서 숨겨진 보물들을 발견할 수 있다.
  • 자금이 충분하다면 에단이 딸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물건이 많이 있다. 스나이퍼 라이플이 너무 많이 흔들려 효과적이지 않다고? 보다 정확한 조준을 위해 부품을 구입하라. 권총으로 적을 빨리 죽이지 못해서 아쉽다고?  파워, 발사속도, 재장전 속도, 탄약량을 업그레이드하라. 탄약 보급품을 사용하는 게 불편할 수 있지만 에단의 무기가 더 강력해질수록 킬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 

 

이번 작은 무기나 탄약, 아이템뿐만 아니라 여러 자원들을 인벤에 소지할 수 있고, 적들의 물량 공세도 있는 듯 하다.

 

  •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자원 리스크 & 보상 밸런스는 항상 중심이었고 이번 빌리지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다. 어떤 유저들은 자금을 축적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게임의 적들 일부는 엄청난 양의 화력이 필요로 할지도 모른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