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산업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전 세계 600만 장 판매량 돌파

 

오늘 캡콤은 3월 26일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용 몬헌 신작 < 몬스터 헌터 라이즈 >가 전 세계적으로 400만 장을 출하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전 작품 「몬스터 헌터 월드」의 초기 판매량은 PS4, Xbox One 두 플랫폼에서 출시 3일 만에 5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이번 라이즈가 스위치 단일 플랫폼으로 400만 장을 출하한 것은 상당한 성과라고 볼 수 있는데요. 또한 공식 발표는 아니지만 COMG 랭킹에 따르면 일본에서 출시 3일만에 180만 장을 판매해 스위치의 또 다른 히트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기록을 깼다고 하네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4월 말 신규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고 2022년 초 PC(스팀)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캡콤의 공식 보도 내용입니다!

 

■ 업데이트(2021_04_05) - 캡콤은 500만 장을 넘겼다고 발표했습니다. 

■ 업데이트(2021_04_28) - 캡콤은 600만 장을 넘겼다고 발표했습니다. 

 

  • Monster Hunter Rise, 전 세계적으로 400만 개 출하!
  • Capcom 주력 브랜드 최신 타이틀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탄탄한 시작

 

주식회사 캡콤은 Nintendo Switch용 신타이틀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전 세계적으로 400만 개를 출하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몬스터 헌터」시리즈는 웅대한 자연 속에서 거대한 몬스터와 맞서는 헌팅 액션 게임으로, 2004년 1편 출시 이후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강대한 몬스터에게 도전한다.'라는 플레이 장르를 확립, 시리즈 누계 판매량 6,600만 개(2020년 12월 31일까지)를 자랑하는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Nintendo Switch용 완전 신작인 '몬스터 헌터'입니다. 이번 작품은 당사의 독자적인 개발 엔진 「RE ENGINE」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몬스터 헌터」 컨셉 아래 개발되었습니다. 신몬스터나 필드의 등장은 물론, 벽 주행과 공중이나 바위 등 길이 없는 장소에서의 고속 이동, 그리고 몬스터를 구속하고 조종하는 것까지를 가능하게 한 「밧줄 벌레」를 사용한 호쾌한 신액션의 여러 가지, 게다가 헌터를 등에 싣고 달리는 신동반자 「가루크」의 등장으로, 완전히 새로운 수렵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발매 전에는 온라인 통신과 로컬 통신으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체험판을 두 번 전달해 높은 평가와 주목을 받은 결과 400만 개를 판매했습니다.

향후 「몬스터 헌터」시리즈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의 연동 요소가 있는 신작 RPG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 파멸의 날개~'」의 투입을 2021년 7월 9일로 예정하고 있으며, 당사는 앞으로도 탁월한 게임 개발력을 발휘해 오리지날리티 넘치는 게임 타이틀을 계속 개발해서 유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