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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팀닌자

팀닌자 인터뷰 - 현재 인왕(Nioh) 3 계획 없다. 닌자 가이덴 신작 예정?

데드 오어 얼라이브, 닌자 가이덴 시리즈, 그리고 최근 인왕(Nioh) 시리즈를 개발한 코에이 테크모의 팀 닌자는 해외 게임 웹진 The Gamer와의 최신 인터뷰를 통해 최근 팀 닌자의 동향과 개발 사정, 근황 등을 전했습니다. 

 

인왕 시리즈의 디렉터 야스다 후미히코(Fumihiko Yasuda) 인터뷰에 따르면 현재 팀 닌자는 새로운 타이틀 개발에 집중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인왕 3의 계획은 없으며, 차후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경험과 기술을 통해 다시 돌아와 인왕 시리즈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새로운 여러 프로젝트 타이틀도 개발 중이며 '닌자 가이덴' 시리즈 역시 가까운 미래에 새로운 소식을 발표할 예정(현재 닌자 가이덴 시그마 트릴로지의 루머가 있음) , 미래에는 차세대용 콘솔 하드웨어를 통해 오픈월드 게임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아래는 일부 인터뷰 내용입니다. 

 

< 팀 닌자 > 인왕 디렉터 '야스다 후미히코' 인터뷰



 

인왕은 2005년 E3에서 발표되었지만 2017년까지 출시되지 않았어요. 그 12년 동안 있었던 일들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나요? 팀 닌자는 다른 프로젝트들로 너무 바빴나요?

  • 말씀하신 대로 2005년 E3에서 게임이 처음 발표되었고, 여러 가지 디자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 세월 동안 코에이와 테크모는 코에이 테크모로 불려지는 한 회사로 합병했고, 팀 닌자가 실제 게임을 만들 개발 스튜디오로 선정되는 것은 훨씬 나중에 결정됐습니다. 그래서 결국 2017년에 출시됐어요. 즉, 처음 발표는 두 회사의 합병까지의 과정이었고 결국 팀 닌자가 개발을 맡게 되었죠.

 

현재 인왕 3를 만들 계획이 없다고 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지금 속편의 관점에서 보자면 팀 닌자는 새로운 타이틀에 집중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인왕 3에 대한 계획은 없어요. 하지만 몇 가지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과 기술을 얻은 후, 어느 시점에 다시 인왕 시리즈로 돌아와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모든 경험과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훨씬 더 훌륭한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인왕 1, 인왕 2 그리고 더 나은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서 말이죠.

 

그렇다면 닌자 가이덴 속편은 가능성이 있나요?

  • 이번에 특별히 발표하거나 언급할 것은 없지만, 닌자 가이덴 시리즈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인왕 시리즈는 없었을 것이며 팀 닌자에게 정말 중요한 시리즈예요. 가까운 미래에 발표될 수 있는 어떤 소식을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팀 닌자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고 향후 몇 년간 새로운 인왕 시리즈는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인왕은 프롬 소프트웨어의 프랜차이즈로부터 영감을 얻으면서 다크 소울과 어떻게 차별화 하나요?

  • 팀 닌자 개발자들은 다크 소울 시리즈의 팬이에요. 그래서 우연의 일치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개발진 모두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고 마음에 새기고 있죠. 하지만 질문에 대해 말하자면, 예를 들어 플레이어와 적들 사이의 격렬한 전투 중에서 벌어지는 플레이어와의 상호 작용 방식입니다. 다른 점은 팀 닌자는 적 AI 디자인으로 매우 유명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적들이 플레이어에 반응하는 방식에 있어서 아주 높은 수준의 변화를 얻을 수 있죠. 따라서 게임을 할 때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이것은 팀 닌자의 매우 큰 주요 장점입니다. 또한 인왕 시리즈의 주요 시스템 중 하나인 다양한 전리품, 장비, 무기들을 수집하는 '핵 앤 슬래시' 장르의 많은 요소들을 추가했어요.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어려운 액션 게임이 어떻게 인기있는 장르가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 소울류 장르와 마조코어(마조히즘+하드코어) 장르가 전반적으로 인기를 끄는 이유 중 일부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전략을 선택하고 도전과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이런 게임은 다른 어떤 게임 장르도 주지 않는 것을 제공하며, 그 안에서 큰 도전을 극복하고 얻은 만족감과 성취감은 유저들이 진심으로 빠져드게 되는 이유죠. 그리고 그것을 계속 반복적으로 플레이하고 시간을 보내면서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확실하게 핵심 요소들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팀 닌자에는 몇 명이 닌자 자격증이 있을까요?

  • 팀 닌자에는 200명의 직원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닌자예요.

 

나루토와 원피스 중에 어느 것을 더 좋아하는지?

  • 나루토죠. ㅎㅎ(웃음)  특히 인왕 2에서는 나루토의 카카시(CV. 이노우에 카즈히코)가 오다 노부나가의 목소리를 연기하고 있어요.

 

팀 닌자는 새로운 Xbox Series와 PS5 콘솔에서 어떻게 개발했고 이 콘솔들이 팀 닌자가 개발하는 게임의 종류를 바꿀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 PS5용으로 '인왕 2 컴플리트 에디션'을 개발하면서 최신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최신 하드웨어에 대한 타이틀을 개발할 기회를 얻은 후 SSD의 향상된 성능과 최신 하드웨어의 로딩 시간이 얼마나 빨라졌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미래에 오픈월드 스타일의 게임을 해보고 싶어요. 이 새로운 하드웨어가 우리를 시험해 볼 수 있는 능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류 하야부사와 닌자 가이덴 게임 관련 소식이 곧 들려올 것 같다.

 

류 하야부사를 닌자 가이덴이나 새로운 게임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닌자 가이덴에 대해 계속 물어봐서 죄송해요.

  • 네, 류 하야부사는 저희 프랜차이즈의 가장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그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감안하여 저는 류 하야부사가 곧 게임에 다시 출연한다는 것을 확실히 하고 싶어요.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자세한 내용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은 팀 닌자의 개발 업무 흐름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모든 사람의 업무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미쳤어요. 특히 팀 닌자의 경우 집에서 일하고 사무실에서 일하지 않는 큰 프로세스가 생겼죠. 처음에는 새로운 업무 스타일로 전환하는 과정이 있었고, 모든 직원의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로부터 많은 시간을 흘렀고, 현재 세계가 처해 있는 이 새로운 환경 속에서 일하는 방법을 알게 된 지금 우리는 코로나 이전과 같은 프로세스를 성취한 것처럼 느껴져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 인왕 시리즈는 모든 팬과 지금까지 플레이 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지금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고 모든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인왕 2 컴플리트 에디션은 2월 5일에 곧 발매될 것이며 기존 인왕 시리즈의 팬이나 시리즈를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도 해보길 바래요. 팀 닌자는 앞으로 나올 많은 새로운 타이틀들을 작업하고 있어요.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