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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발로란트

< 발로란트 에피소드 2 > 1월 13일 출시, 신규 요원 요루 & 2.0 패치노트

라이엇 게임즈는 캐릭터 기반 멀티플레이어 슈터 < 발로란트 >의 새로운 에피소드 2 포메이션 액트 1을 한국 시간 2021년 1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고 신규 요원인 '요루'로 같이 출시 예정, 새로운 시네마틱 트레일러, 2.0 패치 노트도 공개됐습니다. 

 

에피소드 2 포메이션에서는 신캐 은밀한 침투 요원 '요루'가 업데이트되며 요루는 캐릭터가 뛰어다니는 가짜 발걸음 소리를 흉내내고(C), 벽에 닿고 튕기는 섬광탄(Q), 에너지 탄을 발사하여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텔레포트 기술(E), 다른 차원으로 이동해 이속 상승, 은신 상태가 되는 궁극기(X)를 사용합니다. 

 

또 새로운 스킨과 컨텐츠를 포함한 에피소드 2 배틀패스(50티어)도 에피소드 출시와 함께 2021년 3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과거 판매한 스킨 5개를 포함한 번들 'Run It Back'도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발로란트 2.0 전체 패치 노트(2021_1_12) 보러가기
  • 발로란트 에피소드 2 액트 I 경쟁전 변경사항(2021_1_12) 보러가기

 

발로란트 - 에피소드 2 시네마틱 탈환 영상 

 

 발로란트 - 2.0 패치노트 요약 영상

 

< 발로란트 > 포메이션 에피소드 2 Act 1


 

타격대, 요루

일본 출신의 요루는 현실에 구멍을 내어 적 진영으로 은밀히 침투합니다. 그는 공격성과 속임수를 활용해 적이 알아채기도 전에 임무를 완수 합니다.

 

  • C 스킬, 기만 (100) - 메아리를 장착합니다. 메아리를 활성화하면 발걸음을 흉내 냅니다. 발사하면 메아리를 활성화하고 전방으로 보냅니다. 보조 공격 시 메아리를 배치합니다. 비활성화된 메아리를 사용하면 메아리를 전방으로 보냅니다. 
  • Q 스킬, 기습 (200) - 장착하면 현실에서 불안정한 차원의 조각을 떼어냅니다. 발사하면 차원의 조각을 던집니다. 조각은 섬광을 방출하며 섬광은 단단한 표면에 닿으면 꺼집니다. 
  • E 스킬, 관문 충돌 - 장착하면 균열 결속을 준비합니다. 발사하면 전방으로 결속을 날립니다. 보조 공격 시 결속을 배치합니다. 활성화 시 해당 결속의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 X 궁극기, 차원 표류 - 차원 사이를 볼 수 있는 마스크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요루의 차원을 표류합니다. 외부의 적에게 발각되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신규 에피소드 2 배틀패스 50티어(1000VP, 1월 13일부터 3월 1일까지)

 

신규 스킨 컬렉션 번들 'Run It Back' (5,946VP, 과거 스킨 5개 포함)

 

< 발로란트 > 2.0 패치 노트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에피소드 2 시작과 함께 요루가 추가됩니다. 또한 전략가 요원, 브림스톤과 오멘과 관련된 사소하지만 중요한 변화가 적용됩니다. (바이퍼도 곧 변경될 예정입니다.)

요원 업데이트

  • 요루가 발로란트 요원으로 합류합니다.

 

 

브림스톤

  • 브림스톤의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선물로 브림스톤의 상향을 기대하셨을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가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브림스톤은 큰 지점에서 활약하도록 설계된 요원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연막탄의 지속시간을 늘리고, 원하는 지점에 연막탄을 터트릴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 자극제 신호기 역시 브림스톤의 플레이스타일에 잘 맞지 않으며, 원하는 때에 활용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브림스톤이 자극제 신호기를 설치하면 아군이 모퉁이를 돌아 사라지거나, 다가올 전투에 대비해 자극제를 설치하다가 무기를 꺼내지 못해 먼저 사살당하는 경우가 많았죠. 이번 변화를 통해 브림스톤이 더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요원이 될 것입니다.

 


오멘

  • 전략가 요원 오멘의 역할은 끊임없는 압박입니다. 연막탄은 재충전이 가능해 계속해서 상대에게 압박감을 심어줄 수 있는 만큼 하향이 필요했죠. 그래서 투사체 속도를 감소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던질 때는 더 신중하도록, 멀리 던질 때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도록 말이죠. 
  • 피해망상은 한동안 꽤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다만 효과를 하향해 오멘의 상징적인 플레이를 불가능하게 만들기보다는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죠. 이제 오멘의 스킬 비용은 다른 요원과 비슷한 수준이 되었으며, 피해망상의 가치를 제대로 발휘하려면 더 신경 써야 합니다. 가격이 $400로 오른 만큼 더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바이퍼

  • 이번 패치에 변경점은 없지만, 바이퍼를 주목하고 있다는 점만 알려드립니다. 현재 상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곧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무기 업데이트: 클래식

  • 클래식은 권총 라운드에 사용하기 무난한 무기입니다. 다만 점프 후 보조 공격과 보조 공격 연사 시 파괴력이 뛰어나죠. 그래서 탄퍼짐 업데이트를 통해 점프 보조 공격의 사거리를 조정했습니다. 또한 발사 오차 및 회복 때문에 연사할 때 조금 더 신중해야 하죠. 입력 대기 증가로 인해 더 부드러운 연사가 가능합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자세한 건 여기서 확인 가능)

  • 새로운 경쟁전 지역 순위표(1월 13일). 랭크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진척도 바와 진척도 수치를 손보았으며, 낮은 티어에서 조금 더 쉽게 오르도록 랭크 분포를 수정했습니다. 불멸과 레디언트 랭크는 사전 구성 팀의 인원수가 두 명으로 제한됩니다. 에피소드 1의 새로운 랭크 보상 (에피소드 1의 최고 액트 랭크에 따라 지급되는 총기 장식 2개) 이 외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