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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디아블로

모바일용 < 디아블로 이모탈 > 신규 게임플레이, 아이템, 시스템 정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중국의 NetEase Games가 개발중인 디아블로 2편과 3편의 사이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용(iOS, Android) 액션 RPG 시리즈 최신작 < 디아블로 이모탈 >의 테크니컬 알파가 호주의 일부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는데요.

 

또 관련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과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정보, 아이템, 성장법 등 대량의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꽤 장문이므로 스크롤 압박에 주의하세요!  

 

  • 디아블로 이모탈 테크니컬 알파 소개 페이지 보러가기
  • 디아블로 이모탈 부분 유료화에 대한 접근법과 가치 보러가기
 
디아블로 이모탈 - 알파 개발자 업데이트 (한국어 자막)
 
<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플레이 안내: 알아야 하는 모든 것 >

 
디아블로를 처음 하는 분이든, 오랫동안 불타는 지옥과의 전쟁을 치른 역전 용사든,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고전적인 박진감 넘치고 본능적인 게임플레이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솔로와 파티 플레이를 모두 고려하여 깊이 있고 보람 있는 액션 RPG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장비 성장 시스템, 던전 공략, 균열, 보석 제작, 아이템 등급 외에도 여러 가지 시스템이 아직 개발 단계에 있죠. 오늘은 그중에서 알파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일부 시스템을 자세히 소개하려 합니다.
 
 
  • 성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II와 디아블로 III 사이의 스토리를 채워 줍니다. 세계석이 파괴된 후로 5년이 흐르고, 성역에 세계석의 파편을 모아 이용하려 하는 고대의 악마들이 나타나며 인간은 어느 때보다도 큰 위험에 처합니다.
  • 절망에 빠진 대천사 티리엘은 순간적으로 타락한 세계석을 파괴했습니다. 세계석의 어두운 힘을 없앨 수만 있다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러나 세계석은 산산조각이 나 파편이 되어서도 힘이 미치는 것을 모조리 더럽힙니다. 성역이 대혼돈에 빠지는 것을 막을 자는 새로운 영웅들뿐이죠.
  • 모험가들은 성역을 가로지르며 세계석 파편을 찾아, 티리엘이 시작했던 일을 끝내야 합니다. 여러분은 마지막 호라드림인 데커드 케인의 조력에 힘입어, 되살아난 해골 왕과 왕비, 피에 굶주린 여백작을 섬기는 이교도들, 한때 아카라가 이끌던 타락한 도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디아블로가 쓰러진 지금, 나머지 지옥의 종자들이 공포로 성역을 지배하기 위해 일어날까요? 이 악마들은 과연 지옥의 부관, 스카른 뒤에 집결할까요?

 

 

  • 세계 탐험하기 - 여러분의 모험은 워담에서 시작됩니다. 부정한 숲을 지나 마을의 중앙으로 가게 되죠. 그리고 언데드에 장악당한 잿빛고원 묘지와 어둠숲의 저주받은 숲, 샤사르 해의 모래 아래에서 세계석 파편을 찾아야 합니다. 알파에는 각각 다른 괴물과 퀘스트, 전리품이 등장하는 6개의 지역이 포함됩니다. 세계를 탐험하다가 발견하는 순간이동진을 통해 지역과 지역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던전을 탐험하면서 전리품을 획득하는 한편, 세계관을 파악하고 주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던전은 (솔로 또는 파티로) 10~15분만에 완료할 수 있으며, 던전은 몬스터와 장비, 아이템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성역의 과거에 숨겨져 있는 커다란 수수께끼에 답을 주기도 하죠.

 

 

  • 균열의 끝없는 학살 - 균열은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가장 반복 플레이 가치가 높은 게임 종반 모드입니다. 균열에 들어서서, 무작위로 생성되는 지도에서 시간 제한 내에 무시무시하게 강력한 몬스터들을 처치해 보세요. 균열에는 전리품은 물론, 자신의 실력을 시험할 기회도 풍부합니다.
  • 도전 균열에서는 각 난이도 단계를 처음 완료할 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간 도전 균열 순위표의 순위에 따라서도 보상이 지급됩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처음 선보이는 균열 전용 아이템인 문장을 사용하면, 태고 균열의 다양성을 높이고 보상을 늘릴 수 있습니다. 문장을 사용하면 균열에 무작위 속성이 추가되어, 다음 공략 시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 효과를 받게 됩니다. 물론 노력이 커지면 파티원 전체가 받는 보상도 커져야겠죠. 희귀 문장을 사용하면 100% 확률로 희귀 룬이 나오고, 전설 문장을 사용하면 100% 확률로 전원이 전설 보석을 받게 됩니다.

 

 
  • 빛의 도시 서부원정지 - 여행에서 휴식이 필요할 때면 번영하는 왕국의 수도인 서부원정지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곳에서는 보관함을 사용하고, 시장에서 거래를 하고, 상인(장비 강화를 도와주는 보석공과 대장장이 등)을 찾아가고, 게임 난이도를 조절하고, 함께 모험할 동료를 모집하고, 태고 균열에 입장하고, 도시의 현상 수배 게시판에 있는 수배범을 보고 성역 곳곳의 표적들을 잡으러 떠날 수 있습니다.
 

 

  • 운명 선택하기 - 테크니컬 알파에서 공개되는 네 개의 직업은, 모두 디아블로 전작에서 사랑받았던 영웅입니다. 직업마다 플레이 방식도 다르고, 때가 무르익었을 때 적에게 퍼부을 궁극기도 다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각 직업에서는 대단히 폭넓은 기술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계석 파편을 찾는 동안, 자기만의 빌드를 구성하고 캐릭터를 성장시켜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알파에서 체험할 수 있는 4개의 직업은 야만용사, 수도사, 마법사, 악마사냥꾼입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성전사와 강령술사를 포함한 직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정복자 레벨로 빌드 완성하기 - 최고 레벨을 찍은 후에도 계속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정복자 레벨 시스템이 전작에서 돌아옵니다. 이 시스템을 처음 선보였던 디아블로 III의 정복자 레벨을, 디아블로 이모탈의 게임플레이에 어울리면서도 디아블로 시리즈의 익숙한 게임플레이 시스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디아블로 III와 마찬가지로,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도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정복자 레벨이 열립니다. 정복자 레벨이 열린 후로는 정복자 트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I의 기술 트리와 유사하게 분기가 있어 여러 갈래로 나뉘는 트리로, 여기서 강력한 능력들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최고 레벨을 찍은 후에도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수단이죠.

 

 
  • 장비 갖추기 - 디아블로 게임이 모두 그렇듯이, 캐릭터 빌드를 좌우하는 다양한 전리품이야말로 디아블로 이모탈의 핵심입니다.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장비를 줍거나 NPC 상인에게서 금화로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장비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게 되며, 희귀 및 전설 장비는 분해로 얻은 재료로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전설 보석은 제작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부적은 기술을 강화한다. 

 
  • 전설 보석, 룬, 부적 - 홈이 있는 장비에는 보석을 끼워 기본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 보석은 힘이나 민첩성 등의 능력치를 높여 주고, 전설 보석은 그와 함께 새로운 능력도 부여하여 빌드와 플레이 방식에 변화를 줍니다.
  • 서부원정지에 있는 보석공을 찾아가서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하면, 최고 레벨을 찍은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전설 보석을 제작하는 데는 태고 균열에서 나오는 룬을 사용하게 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부적 역시 빌드 구성의 수단이 됩니다. 부적은 장비 칸이 따로 있고, 기술의 등급을 높여 주는 보너스가 1~5개 붙어 있습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의 아이템 >

 
깊이 있고 풍부하고 보람을 주는 전리품 시스템이 없다면, 디아블로 게임이 아니겠죠. 디아블로 이모탈은 그 근간이 되는 아이템 시스템에 충실한 동시에, 틀에 갇히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이 게임의 아이템과 관련한 필요와 목표는 전통적인 액션 RPG와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똑같은 디아블로 게임은 없다(또는 없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자기만의 방식으로 캐릭터를 구축해 나가도록 흥미롭고 유연한 선택지들을 마련하고 싶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활발하게 개발되는 중이므로, 이 글의 내용은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장비에는 대부분 기본 능력치, 속성, 마법 속성의 세 가지 능력치가 붙어 있습니다. 진짜 강력한 아이템에는 홈과 전설 속성 등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아이템의 아이콘 옆에 표시되며 생명력, 피해, 공격 평점, 방어 평점, 효력, 저항을 포함합니다.

  • 생명력은 HP를 올려 줍니다.
  • 피해는 무기로 주는 피해를 높여 주며, 주 속성에 따라 증가합니다.
  • 방어력은 적의 비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방어구 관통은 영웅의 공격에 대한 적 방어력의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 공격 평점은 상대의 방어 평점에 따라 주는 피해를 일정 비율 증가시킵니다.
  • 방어 평점은 상대의 공격 평점에 따라 받는 피해를 일정 비율 증가시킵니다.
  • 효력은 적에게 부여하는 약화 효과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 저항은 자신에게 부여된 약화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속성으로는 힘, 지능, 강인, 활력과 의지력이 있습니다.

  • 힘은 야만용사, 수도사, 악마사냥꾼의 주요 속성입니다.
  • 지능은 마법사의 주요 속성입니다.

 

모든 속성이 공격 평점과 방어 평점을 증가시킵니다. 주요 속성은 피해를 증가시키고, 그 외의 속성은 추가적인 방어 혜택을 제공합니다.

  • 불굴은 방어력과 방어구 관통, 공격 평점과 방어 평점을 증가시킵니다.
  • 활력은 생명력과 공격 평점, 방어 평점을 증가시킵니다.
  • 의지력은 효력과 저항, 공격 평점, 방어 평점을 증가시킵니다.

 

마법 속성은 아이템에 공격 속도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의 능력을 부여하여, 아이템을 플레이 방식에 맞게 조정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장착할 수 있는 건 다 장착하자 -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캐릭터의 장비 칸은 12개입니다. 주 장비 칸에는 기술을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전설 장비가 들어가고, 보조 장비 칸은 추가 능력치와 마법 속성으로 빌드를 강화하고 조정하는 장비가 들어갑니다.
  • 주 장비 칸: 머리, 다리, 몸통, 무기, 어깨, 보조 무기
  • 보조 장비 칸: 목, 허리, 반지 (1), 반지 (2), 발, 손

 

 

  • 고급 품질의 아이템 - 디아블로 이모탈의 장착 가능 아이템은 품질이 낮은 것에서 높은 것 순서로 일반(흰색), 마법(파란색), 희귀(노란색) 또는 전설(주황색) 아이템으로 나뉩니다. 세트(녹색) 아이템은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전설 능력을 원하는 대로 조합할 여지를 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 아이템의 품질 등급이 높을수록 능력치가 더 높게, 더 많이 붙습니다. 마법 및 희귀 아이템은 예의 아이템에 붙어 있는 마법 속성(능력치 부스트의 종류)이 무엇인지 나타내는 접사가 붙어 나옵니다. 예를 들어 "권위의 정화된 단검"은 "정화된"(악마에게 주는 피해 추가)과 "권위의"(힘과 의지력 보너스) 접사가 붙은 단검(기본 아이템 유형)을 나타냅니다.
  • 아이템에 붙는 마법 속성으로는, 예측을 벗어나지 않는 공격 속도, 피해, 방어력 보너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속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속성으로는 죽음 회피 확률(디아블로 ® III의 일부 지속 능력과 유사), 강화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일정 확률로 생명력 비율이 낮은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우선 출시 시점에는 30가지가 넘는 마법 속성을 공개하고, 향후 확장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 전설 아이템에만 붙는 전설 속성도 있습니다. 전설 속성은 직업 기술에 모종의 변화를 가해, 능력을 강화해 줍니다. 꾸미기 효과만 있는 속성도 있습니다. 전설 아이템은 모두 특정 직업 전용이며, 고유의 이름과 시각 효과, 고유의 기술 효과가 있습니다.

 

 

  • 아이템 등급 - 저희가 아이템 등급이라 명명한 새 시스템을 통해, 희귀 아이템과 전설 아이템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희귀(노란색) 아이템은 나올 때 0 등급이며, 장인을 찾아가서 필요한 제작 재료를 사용하면 5 등급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등급이 오를 때마다 아이템에 능력치가 추가됩니다. 전설 아이템은 20 등급까지 올릴 수 있으며, 보너스 속성이라는 추가 혜택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부적 - 부적은 모든 직업에 1~5개의 기술 등급 보너스를 부여하며, 이 보너스는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필요 없는 부적을 분해하면 기술석이 나오고, 이것으로 다른 부적의 보너스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적은 아무 직업의 기술이나 최대 5가지까지 변경해 주므로, 재설정을 반복하여 특정 기술의 보너스를 붙이고 싶을 것입니다. 부적도 아이템 칸이 따로 있고 한 번에 하나만 장착할 수 있으니 잘 고르시기 바랍니다!

 

 

  • - 룬은 태고 균열에서 나오는 제작 재료입니다. 15가지 룬이 있으며, 일부는 구하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룬은 전설 보석과 아이템과 관련된 제조법의 재료입니다.

 

 

  • 보석과 아이템 홈 - 일반 보석을 아이템의 홈에 끼우면, 그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가 하나 올라갑니다. 보석에는 최대 10개의 등급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전작에서처럼, 같은 등급의 보석을 3개 결합하면 한 등급 높은 보석 1개가 됩니다. 예를 들어 마을의 장인에게 가서 3 등급 보석 3개를 4 등급 보석 1개로 바꿀 수 있죠. 전설 아이템 칸의 경우 조금 특별합니다. 전설 아이템 칸은 아이템별로 홈이 하나밖에 붙을 수 없고, 전설 보석도 아래와 같이 하나씩만 끼울 수 있습니다.
  • 분해와 재료  - 획득하는 아이템 중에 쓸모가 없는 것은 대장장이에게 가져가서 분해하면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재료는 아이템 등급을 올리거나 아이템을 제작할 때 사용됩니다.

 

 
  • 값을 따질 수 없는 보물: 전설 보석 - 전설 보석은 주로 태고 균열에서 전설 문장을 사용해서 얻거나, 제작을 통해 얻게 됩니다. 보석을 만들려면 (룬을 포함하는) 특정 재료와 해당하는 보석 제조법이 필요합니다. 전설 보석은 (디아블로 III에서와 비슷하게) 다른 아이템으로는 얻을 수 없는 고유의 혜택을 부여합니다.
  • 전설 보석을 습득하거나 제작하면, 전설 아이템 칸에 들어가는 아무 아이템(머리, 몸통, 어깨, 다리, 무기 또는 보조 장비 칸에 장착한 홈이 있는 아이템)에나 끼워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설 보석의 업그레이드 - 전설 보석은 아이템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므로, 등급을 올리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의 기본적인 과정은 같은 보석을 결합해서, 같은 종류의 더욱 강력한 보석을 새로 만드는 것입니다. 필요 없는 보석은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언제나 결합하는 보석 중에 가장 좋은 보석을 갖게 됩니다. 높은 등급의 보석을 만들려면 더 많은 개수의 낮은 등급 보석을 결합해야 합니다.

 

 

  • 궁극의 무장 완성하기 -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최강의 아이템을 손에 넣으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이템 하나하나를 구한 후에 강화해야 하므로, 업그레이드를 마친 아이템으로 무장을 완성하려면 대단한 헌신이 필요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항상 기대할 만한 것이 있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시스템을 통해 여러 가지 선택지를 꼼꼼하게 따져 보며 오랫동안 재미있게 게임을 하시기 바랍니다.
  • 전설 아이템의 최대 아이템 등급은 20입니다. 아이템을 6, 11, 16 등급으로 올리면 보너스 속성이 하나 추가됩니다. 이 특별 속성은 여섯 개의 그룹으로 이루어진 풀에서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 아이템이 6 등급이 되면 재련할 수 있습니다. 재련을 통해 전설 아이템의 보너스 속성을 재설정하여, 자신의 빌드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하는 일반 재련석을 사용해서 재련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구매가 필요한 특수 재련석을 사용하면 아이템 속성 선택의 무작위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수 재련석을 사용한다고 더 좋은 속성이 붙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재련한 아이템에 붙는 보너스 속성에 대한 결정의 폭이 조금 커지는 것뿐입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의 캐릭티 및 기술 성장 >

 
 
디아블로 게임을 해 보신 분은 이 직업들이 익숙하겠지만,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두가 익히 아는 직업의 특징을 신선하게 재해석하고자 합니다. 직업마다 2가지 주 공격과 기술이 있으며, 그중에는 디아블로 베테랑에게 익숙한 것도 있고 완전히 새로운 것도 있습니다. 추가로, 주 공격을 사용할 때마다 그 공격의 궁극기가 충전되며, 궁극기는 공격을 잠깐 동안 대폭 강화해 줍니다.
 

 

현재 테크니컬 알파에는 4가지 직업이 포함됩니다.

  • 마법사: 파괴적인 마법의 힘으로 적을 궤멸합니다.
  • 야만용사: 전장에 돌진하여 무지막지한 힘으로 마구 적의 머리를 깨부숩니다.
  • 수도사: 무술과 고대의 비술로 적을 처치합니다.
  • 악마사냥꾼: 죽음의 곡예를 방해하는 자를 모조리 처단합니다.

 

 
  • 힘을 키우세요 -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기술이 잠금 해제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면 기술의 위력도 강해집니다. 주 공격 칸 1개와 기술 칸 4개가 있으므로, 기술을 자유롭게 칸에 할당하여 자기만의 기술 빌드를 만들고 언제든지 할당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빌드 예: 마법사 - 예를 들면 기본 공격으로 감전을 선택하고 운석 낙하, 블랙홀, 순간이동, 얼음 수정 기술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랙홀로 발이 묶인 적에게 운석 낙하를 쓰고, 한데 모여 있는 적들을 감전으로 지진 후에 얼음 수정을 떨어뜨려 몬스터들을 감속시키고 순간이동을 써서 빠르게 빠져나갈 수 있겠죠.

 

 
  • 정복자의 힘 - 디아블로 III의 정복자 레벨(최고 레벨을 찍은 후에 경험치에 따라 캐릭터의 위력이 성장하는 시스템)이 약간의 변경과 함께 돌아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능력치 부스트나 혜택의 형태로 고유한 보너스를 부여하는 정복자 특성 트리가 10가지 있습니다. 아래의 네 가지 트리를 현재 알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개의 정복자 트리

  • 생존자: 몬스터와 싸울 때의 생존력을 크게 높여 줍니다.
  • 보물 사냥꾼: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 주고 보물, 금화, 보석이 나올 확률을 크게 높여 줍니다.
  • 처단자: 몬스터와 싸울 때 더욱 치명적인 힘을 발휘하게 해 줍니다.
  • 검투사: 다른 플레이어와 싸울 때의 위력을 크게 높여 줍니다.

 

 

  • 향후에도 정복자 트리를 차차 추가할 계획입니다. -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경험치를 획득하기만 해도 정복자 포인트가 쌓입니다. 잠금 해제한 모든 정복자 트리에 포인트를 배분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생존자 트리에 1포인트를 쓰고, 다음에는 처단자 트리에 1포인트를 쓰는 것이 가능하죠. 이런 다양성은 유용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 저희도 권장하지만, 주의해야 하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트리는 한 번에 하나씩만 활성화할 수 있다는 점이죠.
  • 각각의 정복자 트리가 영구 속성과 전문화 기술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영구 속성이란, 포인트를 소모하면 지속적으로 받는 능력치 부스트입니다. 전문화 기술은 해당 정복자 트리를 활성화해야만 적용됩니다. 활성화된 정복자 트리를 변경하면 전문화 기술도 바뀌지만 영구 속성은 변하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 처단자 트리에는 공격 평점을 높여 주는 지속 특성과, 몬스터 처치 후에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 열의라는 사용 특성이 있습니다. 처단자를 비활성화하고 다른 정복자 트리를 활성화하면 열의는 사용할 수 없게 되지만, 지속 공격 평점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악마들도 두려워하는 곳 - 디아블로 이모탈은 익숙한 시스템을 새롭게 해석하여, 여러분에게 캐릭터의 능력과 기술을 마음대로 조합할 자유를 드립니다. 악마의 내장을 쏟아 내고 사지를 찢고 그 더러운 피를 튀기는 건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이어야 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성역을 누비고 마음껏 파괴를 자행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학살을 자행하시는 동안 저희는 피드백과 데이터를 수집하여, 모든 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디아블로 경험을 만들어 내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곧 또 소식을 전해 드릴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