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산업

EA, 레이싱 게임 개발사 코드마스터즈(Codemasters) 인수

오늘 일렉트로릭 아츠(EA)는 영국에 본사를 둔 레이싱 게임 개발사 & 배급사 < 코드마스터즈 > 약 12억 달러(한화 1조 3,134억 원) 규모에 인수했다고 발표했으며 인수는 2021년 1분기에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번 인수는 지난 11월 Take-Two Interactive Software가 코드마스터즈를 인수하기 위해 첫 제시한 금액을 능가한 것으로 알져졌으며 결국 EA에게 인수가 됐는데요. 코드마스터즈의 회장 'Gerhard Florin'에 따르면 두 회사는 비디오 레이싱 게임을 리드하려는 공동의 야망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코드마스터즈에게 흥미롭고 번영하는 미래를 제공하여 팬들을 위해 더 크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고 출시, 서비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A는 기존 니드 포 스피드(Need for Speed), 번아웃(Burnout)과 같은 레이싱 게임 IP를 소유하고 있으며 거래가 완료되면 코드마스터즈의 Formula One(F1), 더트(Dirt), 그리드(Grid), 프로젝트 카스(Project Cars) 등의 IP가 EA에게 추가됩니다. 

 

 

< Electronic Arts, Codemasters Group Holdings 인수 계약 체결 >


오늘 일렉트로닉 아츠 주식회사(NASDAQ : EA)는 영국에 기반을 둔 게임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Codemasters의 인수를 위해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는 2021 년 1 분기에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드마스터즈의 회장 'Gerhard Florin'의 코멘트

“일렉트로닉 아츠와 코드마스터즈는 비디오 게임 레이싱을 주도하려는 공동의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드마스터즈의 이사회는 EA의 지식, 자원 및 광범위한 글로벌 규모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조합이 코드마스터즈에게 흥미롭고 번영하는 미래를 제공하여 우리 팀이 열정적인 팬들에게 더 크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고 출시하고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EA의 CEO Andrew Wilson의 코멘트

“우리는 EA와 코드마스터즈가 함께 힘을 합쳐 팬들을 위한 놀랍고 혁신적인 신규 레이싱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가 생겼다고 믿습니다. 레이싱 게임 업계는 성장하고 있으며, 함께 새로운 레이싱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선도 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질 것입니다. 우리는 수년 동안 코드마스터즈의 창의적인 재능과 고퀄리티 게임에 감탄했고, EA의 기술, 글로벌 플랫폼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기존 프랜차이즈를 성장시키고 글로벌 팬층에게 더 많은 레이싱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두 이사회가 거래를 합의하게 된것에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흥미롭고 재능있는 팀이 EA의 가족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코마의 F1, 더트, 그리드, 프로젝트 카스 등 많은 IP들이 이제 EA 소유가 된다.

 

전략적 근거 :

  • EA와 코드마스터즈의 결합이 코드마스터즈와 EA의 인기 있고 혁신적인 레이싱 프랜차이즈의 성장과 성공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 코드마즈터즈가 소유한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은 스포츠 및 레이싱 프랜차이즈 'Formula One', 'DiRT', 'DiRT Rally', 'Grid' 및 'Project Cars'의 전문성과 재능을 EA의 글로벌 'Need for Speed' ​​프랜차이즈, 모바일 게임 'Real Racing' 및 EA SPORTS 브랜드와 결합하면 우리 팀은 더욱 혁신하고 레이싱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점점 늘어나는 글로벌 팬들에게 의미있는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다.
  • F1의 성장하는 팬층을 위해 계속해서 훌륭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Formula One 프랜차이즈를 포함하여 수년 동안 고품질 레이싱 게임을 제작해온 코드마스터즈의 싶은 창조적인 재능.
  • EA는 라이브 서비스 운영, 게임 분석 및 기술에 대한 깊은 전문성을 활용함으로써 코드마스터즈의 성장을 가속화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또한 개발 기술, 아트 및 모션 캡처, 품질 검증, 규정 준수 및 현지화 전반에 걸친 EA의 중앙 서비스 팀은 모두 코드마스터즈가 사용할 수있는 자원이 될 것이다.
  • EA의 글로벌 퍼블리싱, 마케팅 및 게임 개발 지원 기능은 코드마스터즈의 기존 기능을 강화하여 코드마스터즈 프랜차이즈를 위한 시장을 확대 할 것이다.
  • 코드마스터즈와 일렉트로닉 아츠의 결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레이싱 게임 및 콘텐츠의 시장을 선도하는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전 세계의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제공 할 수 있다.
  • 코드마스터즈의 최고 경영자 'Frank Sagnier'와 최고 재무 책임자 'Rashid Varachia' 및 고위 경영진은 인수 완료 후에도 코드마스터즈와 함께 남을 계획이며 EA의 조직 내에서 코드마스터즈 사업을 계속 이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