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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어쌔신 크리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1.0.4 타이틀 패치 공개 - 안정성 및 성능 향상

유비소프트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시리즈 최신작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의 신규 타이틀 업데이트 1.0.4를 11월 26일 오후 9시부터 전 플랫폼에 배포한다고 밝혔고 주요 업데이트 패치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패치 내역에 따르면 차세대 콘솔 PS5 & XSX/S에서 해상도와 그래픽에 집중한 30fps 그래픽 모드, 프레임에 집중한 60fps 성능 모드 2가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또 전반적인 안정성과 성능, 편의성 등이 향상됐으며 XSX/S에서 발생하던 티어링(화면 찢김) 문제와 PC상에서 알트탭시 VRAM / RAM 누수 문제를 포함하여, 높음(High) 설정 그림자 해상도가 제대로 작동 등 다양한 그래픽, 오디오, 애니메이션, 퀘스트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네요.

 

주요 패치 노트(전체는 여기서 확인)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 참고로 일부 유저들에 따르면 1.0.4 패치후에 PS5 퍼포먼스 모드에서 프레임 40대로 떨어지거나, 티어링 현상이 생겨서 성능이 더 안좋아졌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 주요 1.0.4 패치 변경 사항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주요 안정성 및 성능 향상, 밸런싱 타이틀 업데이트 패치 1.0.4가 Xbox One, Xbox Series X/S, PS5, PS4, PC(유플레이, 에픽 게임즈 스토어), 스태디아, Amazon Luna를 대상으로 한국 시간 11월 26일 오후 9시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패치 용량은 2.5GB ~ 5.3GB)

 

컨텐츠

 

PS5 & XSX/S 그래픽(퀄리티)/성능(퍼포먼스) 모드 추가:

게임에 성능 또는 비주얼 품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

 

기능 분석:

  • 이 옵션은 Xbox Series X/S과 PlayStation 5에서 사용 가능
  • 성능 모드를 선택하면 게임은 해상도와 그래픽 설정을 60 FPS로 맞춰 실행.
  • 그래픽 모드를 선택하면 게임은 30 FPS를 유지하면서 최대 해상도와 그래픽 설정으로 실행.
  • 게임 출시 이후의 기본값 - XSX / PS5: 성능, XSS: 퀄리티

 

기타:

  • 타이틀 화면에 새 배경 이미지 추가.
  • 다양한 VFX를 추가하여 비주얼 향상.
  • 중심 스킬을 습득할 때 자동으로 경로의 모든 스킬들을 자동으로 찍을 수 있는 옵션 추가.
  • 룬 메뉴에 룬 카테고리 추가. 모든 룬은 현재 무기 & 방어구 룬으로 분류.
  • TTS를 지원하는 언어에서 지원하지 않는 언어로 전환할 때 경고 메시지를 추가.
  • 이제 마우스 & 키보드 및 컨트롤러로 왼쪽/오른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슬라이더 이동 가능.
  • 직물 한도를 82개로 증가.
  • 정착지가 레벨 6에 도달하면 상인에게 직물 추가.
  • 세계 지도에 제단 요구 사항 추가.

 

밸런스 변경:

  • 장비 품질 및 장비가 올바른 값으로 업데이트.
  • 캐릭터 스탯 페이지에 암살 데미지 스탯 추가.
  • 인벤토리에서 중복 장비 제거.
  • 이제 습득 한 스킬 노드에 따라 강, 약 공격 수치가 올바르게 조정.
  • 수정된 강 공격은 범위 공격에 적용되지 않음

 

게임 개선 및 향상

 

성능 및 안정성:

  • 안정성 및 성능 향상.
  • (콘솔) Xbox Series S/X 콘솔에서 티어링(화면 찢어짐) 해결 포함한 향상된 경험을 제공.
  • (PC) 데스크탑 PC에서 알트탭시에 VRAM/RAM 누수 문제 해결.

 

그래픽, 오디오, 애니메이션:

  • 전반적으로 다양한 그래픽 문제를 해결.
  • 다양한 FX 문제 해결.
  • 다양한 인스턴스 클리핑 문제 해결.
  • 에이보르 망토의 다양한 비주얼 문제를 해결.
  • 다양한 플레이어 또는 NPC 애니메이션 문제 해결.
  • 다양한 오디오 문제 해결.
  • 다양한 조명 문제 해결.
  • 높음(High) 그림자 해상도는 이제 올바르게 작동.

 

월드:

  • 다양한 텍스처 또는 오브젝트 배치 문제 해결.
  • 플레이어가 특정 위치에 갇힐 수 있는 몇 가지 사례를 해결.
  • 노르웨이의 물고기는 이제 안좋은 날씨에서 생성 된다.
  • 까마귀들은 더 이상 아스가르드의 하늘에서 무작위로 떨어지지 않을 것.

 

게임플레이, 전투, AI:

  • 다양한 활을 쏘는 문제를 해결.
  • 전반적으로 NPC 및 보스들의 행동 개선.
  • NPC는 이제 플레이어가 도둑질을 하는 것에 반응한다.
  • 에이보르가 개들을 만질 때 공중부양하는 문제를 해결.
  • 스프링갈드의 발사체를 막으면 이제 의도한 대로 스태미너를 소모할 것.
  • 수면 다트에 맞은 열심당원들은 이제 스턴 상태에 빠짐.
  • 열심당원들은 플레이어 근처에 있는 동안 더 이상 스스로 치유하지 않는다.
  • 에이보르가 아군을 공격하는 것을 본 경비병들은 이제 적대적으로 변한다.
  • 경비원들은 이제 시체가 땅으로 떨어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휘파람에 대한 경계 반응 개선.
  • 위험 구역에서의 위장 행동 개선.
  • 바이킹 배에서 활을 쏘는 것은 이제 화살을 소모한다.
  • 플레이어들은 이제 잠자는 NPC에게 공중 암살이 가능해진다.
  • 낚시 행동 개선.
  • 말이 전투 중에 질주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
  • 관중들은 이제 술자리에서 환호한다.
  • 슬라이딩 메커니즘 리워크.

 

퀘스트, 월드 이벤트, 사이드 활동: 

  • 암살 시퀀스가 일부 대상에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 해결.
  • 컷씬 중에서 다양한 텍스처 문제 해결.
  • 플레이어가 완료할 수 없는 다양한 퀘스트 또는 월드 이벤트 문제 해결.

 

유저 인터페이스 및 HUD:

  • 유저 인터페이스 및 HUD의 다양한 문제 해결.
  • 다양한 현지화 문제 해결.
  • 다양한 마우스와 키보드 관련 입력 문제 수정.

 

시스템 :

  • 일부 보스전에 체크포인트 추가.
  • 컨트롤러에서 진동이 계속되는 문제 해결.
  • 시작으로 메뉴를 닫은 후 검은 화면에 빠지는 문제 해결.
  • (PC) 엔비디아 지포스 1650 S에서 자동감지 구성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