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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프롬 소프트웨어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신규 개발자 인터뷰 & 트레일러/스크린샷 공개

소니(SIE)가 배급, 소니 재팬 스튜디오 & 블루 포인트 게임즈가 개발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첫 소울 시리즈, <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개빈 무어의 GameWatch 인터뷰와 신규 트레일러 & 스크린샷이 공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는 2020년 11월 12일 PS5와 함께 출시됩니다.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 두 번째 공식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PS5판 < 데몬즈 소울 > 개발자 인터뷰


 

'소울라이크', '소울류'라고 불리는 게임의 한 서브 장르를 만들어낸 고난이도의 액션 RPG 게임 '소울' 시리즈. 그 첫 번째 작품이 되는 Demon's Souls(데몬즈 소울) 리메이크가 오리지널 버전 플레이스테이션 3 출시 후 약 11년의 시간을 거쳐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의 런칭 타이틀의 하나로서 되살아난다.

 

재시도 & 실패를 반복하면서 플레이어에게 도전이나 발견, 그리고 성취감을 가져오는 고난이도의 액션 요소는 그대로, 최신 그래픽과 신형 콘트롤러 Dual Sense의 혁신적인 기능을 가지고 리메이크되는 타이틀이지만, 진화하는 것은 물론 그것만이 아니다.

 

이번 작품은 크리에이터 디렉터 개빈 무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Demon's Souls'을 리메이크하는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한 점, 회복 시스템, 온라인 플레이에서의 변경 사항, 그 외 새로운 요소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으니 그 내용을 소개한다. 또한 게임은 PS5와 같은 날 11월 12일 발매 예정이다.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개빈 무어

 

원작의 '핵심(Core)'은 바꾸지 않는다! 팬도, 신규 유저도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지향


오늘 잘 부탁드립니다. 먼저 개빈 무어 씨의 경력을 알려주세요. 그동안 무엇을 하셨고, 이번 작품에서는 주로 어떤 것을 담당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지 30년이 됐어요. 처음에는 영국 남부 쪽에서 메가 드라이브와 게임 보이 게임을 개발하고 있었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간 후 24년간, 그중 17년간은 도쿄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일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오리지널 타이틀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오리지널 팬들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팬들도 즐길 수 있는 리메이크작을 만들고자 했어요.

 

이제 'Demon's Souls'에 관한 질문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S5의 특징인 신형 컨트롤러 "Dual Sense"의 햅틱 피드백과 어댑티브 트리거인데, 본 작품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요?

이번에 특히 저희가 신경 쓴 것은 뭔가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다면, 오리지널의 비전에 대해 완벽하게 일치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 때문에 햅틱 피드백을 전투 요소 도입했고, 전투 부분에서 예를 들면 자신의 검이 상대의 방패에 맞았을 때의 금속 감각이라든가, 보스에게 공격이 히트했을 때의 감각 등, 그러한 부분을 활용하고 있어요.

 

※ 햅틱 피드백 = 게임 내의 액션, 충격을 컨트롤러의 진동과 함께 촉감으로 느낄 수 있는 기능

※ 어댑티브 트리거 = 상황에 따라 L2 버튼이나 R2 버튼의 저항력이 변화하는 기능

 

전투 측면에서 말인가요?

이건 모션에도 관련이 있어요. 싸웠을 때 현실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몇십분의 1초이지만, 화면에서 보는 것보다 빠른 리액션을 손으로 느낄 수 있죠. 눈으로 보고 반응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손으로 느끼고 다음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강점도 생겨난 것이에요.

 

금속끼리 서로 부딪치는 일이 많은 전투(패리, 베는 것, 방패로 막는 것 등)에서 여러 감각들이 컨트롤러를 통해서 손에 영향을 준다.

 

그렇군요. 햅틱 피드백 등 신기능이 추가된 PS5만의 개발에 어려움이 있었나요?

우리에게 가장 큰 과제는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의 비전을 전혀 바꾸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것에 관해서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원작 게임의 '코어'가 되는 요소를 전혀 바꾸지 않고 충실하게 재현하는 것에 고생했어요.

 

그러면 이번 작품의 '코어'는 어떤 점인가요?

이번 타이틀의 '코어'로 정한 점은 크게 '게임 플레이'와 'AI', '로직'의 세 가지입니다. 그 이외에 관해서는 백지상태로부터 모두 만들었죠. 적과 무기, 방어구, 필드, 그리고 전에 없던 것과 같은 여러 가지 오브젝트들이 여러 가지 방과 복도, 회랑에 추가되어 게임 세계관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했어요.

 

PS5에서 새롭게 그려지는 'Demon's Souls'의 세계. 중심이 되는 코어 게임 플레이는 그대로 두고, 보다 세계에 몰입하기 쉽도록 여러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PS5판의 새로운 요소는? 


PS5판의 새로운 요소나 변경 사항이 있나요?

PS3의 원작이 나온 지 11년이 됐기 때문에 물론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그 중 큰 것은 편의성 '삶의 질(QoL)'을 상승시켰고, 카메라나 오디오, 충돌과 같은 것들이 변경됐어요. 또한 3D 오디오를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현실감 있는 소리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3D 오디오를 지원하는군요.

네, 그리고 아마도 팬분들이 가장 좋아하실 큰 변경사항은 회복 시스템인데요. '회복초'라고 불리는 회복 아이템은 오리지널 Demon's Souls에서는 99개까지 소지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그것은 평등하지 못했기 때문에 강력한 '회복초'는 10개까지만 소지할 수 있도록 바꾸었습니다. 이로 인해 대인전에 있어 상당히 공평한 게임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새로운 필드나 아이템이 등장하나요?

필드는 추가하지 않았지만 무기나 방어구 등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어 있어요. 숨겨진 아이템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플레이해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매칭 시스템 변경이 있나요?

쉽게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서버 검색이 가능해졌어요. 그리고, 패스워드를 설정하여 친구끼리 매칭할 수 있도록 만들었죠. 비동기 온라인 플레이에 관해서는 거의 전작과 동일합니다. 침입이나 협력에 관해서는 침입이 3명, 협력이 3명, 총 6명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친구와 매칭이 쉬워지는 건 좋군요! 혹시 대인전 전용 맵 같은 것이 준비되어 있나요?

그런 얘기도 논의 중에선 나왔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구현하지 않았어요. 만약 팬들이 원한다면, 특별한 배틀 아레나같은 것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칭이나 '회복' 시스템 등 기존의 게임 시스템에도 변경사항이 있는 것 같다.

 

PS3 버전을 플레이한 적이 있는 유저들이 주목해 주었으면 하는 점은 어디인가요?

오리지널 팬들이 PS3 버전을 플레이할 때 머릿속에 그리던 볼레타리아의 세계가 마치 현실세계처럼 눈앞에 펼쳐져 있다고 생각하도록 개발하고 있으니, 거기에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본편을 기다리는 Demons Souls 팬들에게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이번에 PS5판 'Demon's Souls'을 개발한 개발자 모두가 이 게임의 팬입니다. 그래서 정말 애정을 담아서 리메이크를 하고 있어요. 새로운 캐릭터도 캐릭터 크리에이터가 만들고 있고, '포토 모드'도 준비되어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어서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저희에게도 공유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정말로 이번 타이틀을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신규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