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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PS5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UX) 첫 공개 - 컨트롤 센터 & 활동 카드 등

소니(SIE)는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유저 인터페이스(UI)와 본체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소개하는 사용자 체험(UX)의 프리뷰 영상과 일부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PS5 UX 주요 특징:

  • 듀얼 센스 컨트롤러의 PS버튼 한 번만 누르면 게임을 종료하는 일 없이 게임 중 필요한 기능의 모든 항목에 순식간에 접근 가능한 컨트롤 센터(Control Centre) 기능 추가
  • 게임 플레이에 관련된 다양한 요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동 카드(Activity cards) 추가
  • 본체에서 네트워크까지 시스템 전체를 재구축하여 인터페이스 조작과 게임 간의 전환, 온라인 멀티 참가 등 모든 조작을 신속하게 실행 가능

 

PS5 UX 프리뷰 영상

 

PlayStation®5 사용자 체험(UX) 최초 공개!


by 니시노 히데아키, SIE 시니어바이스 프레지던트

 

PlayStation®5 출시가 한 달도 남지 않았는데, 오늘 드디어 PS5 사용자 경험(UX)에 대한 첫 모습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PS5의 새로운 UX는 훌륭한 게임들과 수많은 게임 커뮤니티들이 즉시 연결되어 더 깊은 몰입감으로 진정한 차세대 경험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유저들의 플레이 시간이 매우 귀중하고 의미 있는 것이어야 한다고 믿고 있으며, PS5의 새로운 기능은 모두 그 비전에 근거해 디자인했습니다. 게임을 보다 즐겁고, 매력적이며, 개인화된, 그리고 소셜로 연결된 게임 체험을 위해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도입합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새로운 '컨트롤 센터'입니다. 컨트롤 센터는 DualSense™무선 컨트롤러의 PS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게임을 종료하는 일 없이 게임 중에 필요한 기능의 모든 항목에 순식간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컨트롤 센터에서는 게임 내 어느 지점으로든 들어갈 수 있으며, 카드 시스템에 접속하여 다른 활동이나 도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주어진 활동의 목표는 세분화되며, 심지어 예상 완료까지의 시간도 표시된다.

 

또한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동(Activity)'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활동'은 '컨트롤 센터' 상에 카드로 표시되어 게임 중에 놓쳤던 아이템을 찾으러 돌아가거나, 플레이하고 싶은 스테이지나 미션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활동'의 카드는 화면상에 픽쳐·인·픽쳐(PIP)에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PS5에서는 차세대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본체에서 네트워크에 걸친 시스템 전체를 재구축하여, 인터페이스 조작과 게임 간 전환, 온라인 멀티 플레이 참가 등 모든 조작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조작할 때의 대기 시간이 짧아질수록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공개한 영상에서는 PS5 UX의 일부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데요. 물론 개발환경에서 촬영을 했으므로, 최종 발매된 버전에는 약간의 변경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11월 12일 PS5가 발매될 때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은 파악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달에 PS5의 차세대 UX를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S5 초기 로그인 화면.

 

PS5의 홈 메뉴 화면. 여기서 플레이할 게임과 여러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뉴스도 UI의 일부이지만 출시 시점에는 일부 지역 유저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는 이제 더 이상 별도의 앱이 아닌 시스템 레벨에서 완전히 통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