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파이널 판타지

스퀘어 에닉스, 파이널 판타지 16 PS5, PC 발표

스퀘어 에닉스는 파판 시리즈 최신작 싱글 플레이 액션 RPG 게임 파이널 판타지 16을 PS5, PC용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고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업데이트

최초 공개시 트레일러 상에는 PC로도 출시된다고 명시되어 있었지만, 현재 스퀘어 에닉스는 PS5 외에 다른 플랫폼의 출시 정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6 Awakening 트레일러 (한국어 자막)



요시다 나오키, 파이널 판타지 16 프로듀서

파이널 판타지 16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입니다. 트레일러는 어떻게 즐기셨어요?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전투와 컷씬로 구성된 이 독점 영상은 저희 팀이 새로운 파이널 판타지 게임을 개발 시작한 이후 달성한 성과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해요. 팀의 규모는 소수의 핵심 멤버에서 지금까지 만든 것을 계속 개발하여 본격적인 개발 팀으로 성장했고, 플레이어들에게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할 거예요.


다음 빅 정보 공개는 2021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파판 16뿐만 아니라 파판 14에도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모두가 즐거운 추측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저는 둘다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다카이 히로시, 파이널 판타지 16 디렉터

파이널 판타지 1편이 발매되었을 때, 저는 그저 큰 꿈을 가진 어린 학생에 불과했었죠. 파이널 판타지 V가 작업 중이었을 때 간신히 개발자로 참여했어요. 그후 저는 파이널 판타지 XI와 XIV과 같은 "온라인" 파이널 판타지 개발부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이제…16편.


완전히 새로운 개발 환경을 구축하는 것부터, 플레이스테이션 5의 모든 것을 배우기까지, 팀과 저는 파이널 판타지 프랜차이즈의 16번째 장을 여러분에게 가져다 주기 위한 여정 동안 무수한 도전들을 겪었어요. 그리고 비록 매일 이 프로젝트에 마음과 영혼을 쏟아 붓고 있지만, 출시일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기다릴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 스크린샷

012345678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