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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CDPR

사이버펑크 2077, 9월 17일에서 11월 19일로 발매일 연기

CDPR은 1인칭 오픈월드 RPG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의 발매일을 한번 연기한 2020년 9월 17일에서 2020년 11월 19일로 또 다시 두 달가량 연기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현재 사이버펑크 2077의 콘텐츠와 게임플레이는 모두 완성됐지만 복잡하고 거대한 세계의 밸런스와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추가 시간이 필요하여 발매일을 연기한다고 하네요. 또한 6월 25일에 '나이트 시티 와이어'를 통해 게임 프리뷰 시사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을 9월 17일에서 11월 19일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저희의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준비되지 않은 게임을 출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준비되면 출시'라는 것은 우리가 하는 말이 옳아서 하는 말이 아니라, 그 일에 책임을 질 것이라는 뜻입니다. 동시에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 것은 CDPR의 신뢰를 잃게 하는 가장 어려운 결정 중 하나라는 것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게임을 위한 올바른 결정이라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여러분을 더 오래 기다리게 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의도는 사이버펑크 2077을 앞으로 몇 년 동안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드는 것이고, 이것을 이해해 주길 바랍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사이버펑크 2077은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를 모두 완성됐습니다. 퀘스트, 컷씬, 스킬과 아이템, 나이트 시티가 제공하는 모든 모험들이 말이죠. 그러나 이렇게 콘텐츠가 풍부하고 복잡한 시스템이 서로 맞물려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모든 것을 제대로 헤쳐나가야 하고, 게임 메커니즘의 밸런스를 맞추고, 많은 버그를 고쳐야 합니다. 거대한 세계는 해결해야 할 많은 것들을 의미하고 우리는 정확히 이것들을 수정하는 데 추가 시간을 사용할 것입니다.


또 이번 주부터 전 세계 기자들이 공식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6월 25일 '나이트 시티 와이어'의 프리뷰 시사회를 통해 여러분의 반응과 의견을 들을 수 있길 바라며, 이 프리뷰가 게임에 대한 여러분의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시킬 수 있을 겁니다. 우리는 11월 출시를 목표로 게임을 다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D PROJEKT RED 공동 설립자 Marcin Iwinski & 스튜디오 헤드 Adam Badows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