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액션RPG

3인칭 RPG 슈터 아웃라이더즈, 26분 가량의 신규 한국어 트레일러 공개

스퀘어 에닉스가 배급하고 기어즈 오브 워 저지먼트, 블렛 스톰등의 개발사 피플 캔 플라이의 신작 3인칭 RPG 슈터 아웃라이더즈의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는 26분 가량의 Outriders Broadcast 영상이 공개됐으며 영상에서는 최초의 도시 플레이 영상과 배경 스토리, UI와 월드 등급, 발표된 세 클래스 중 하나인 트릭스터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웃라이더즈는 2020년 홀리데이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PC(스팀, 한국어 지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웃라이더즈 브로드캐스트#1 소개 영상(한국어 자막)


Outriders Broadcast




우리가 에녹에 온 건 새로운 둥지를 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얻기 위함이었다. 하지만 에녹의 존재들은 인간을 구원하기는커녕 오히려 불태워 버렸다. 눈을 떴을 때 우리는 바뀌어 있었고, 몸 안에서는 불가능한 힘이 불타오르고 있었다. 걸음을 내디딜 때마다 우리는 과거의 정체성으로부터 멀어져갔고, 피할 수 없는 운명을 향해 다가가고 있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루시입니다. 매월 방영될 예정인 Outriders Broadcast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Outriders는 공유하고 이야기할 내용이 아주 많은 대작 게임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며, 최초의 도시는 물론 배경 스토리, UI와 월드 등급에 관한 자세한 내용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 내용은 여전히 에녹의 인간 이주지를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Outrider가 정체를 알 수 없는 신호를 찾기 위해 행성 전역을 아우르는 기나긴 여행에 나서기 이전의 시점입니다.



이번 에피소드의 플레이 영상에서는 최초의 도시를 살펴보게 됩니다. 최초의 도시는 ECA가 도착 직후에 건설한 첫 번째 인간 이주지입니다. 배경에 보이는 거대한 구조물은 사실 SM 플로레스 호의 엔진 중 하나입니다. 플로레스 호는 인간이 지구에서 에녹으로 이동하기 위해 사용했던 거대 우주선입니다. 플로레스 호를 지상에 착륙시킨 목적은 이주지의 임시 전력원으로 활용하기 위함이었지만, 최초의 거대한 폭풍이 최초의 도시를 덮쳤을 때 엔진은 손상되었고 멜트다운의 위험에도 노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위험은 몇 개월에 걸쳐 이어진 공포와 혼란 이후에 현실이 되고 말았습니다.



엔진 원자로가 폭발하면서 심각한 방사능이 다수의 지역을 뒤덮은 것이었습니다. 도시는 주 에너지원을 잃었고 대부분의 물과 식량은 안전한 섭취가 불가능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수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아노말리 폭풍, 폭동과 수십 년에 걸친 전쟁 이후로 정부와 대부분의 거주자는 시내와 주변의 빈민가를 모두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이제 적지로 변했으며 많은 이들이 방사능 오염지대와 괴물 둥지의 위험을 무릅쓰고 주변을 배회하며 쓸 만한 물건을 찾기 위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의 임무는 자헤디라는 중요한 ECA 과학자의 낡은 트럭을 찾는 것입니다. 자헤디는 이 트럭에 아노말리와 정체를 알 수 없는 신호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담은 어떤 물건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인간 형태의 적만 상대해 왔지만, 최초의 도시에서는 페르포로라는 새로운 위협을 접하게 됩니다. 



에녹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괴물과 마찬가지로 페르포로는 아노말리의 부패로 인해 급격한 진화를 거친 기존의 종이였으며, 초기에는 처음으로 이주지를 공격한 적대적인 생물체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그들은 수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투 경험으로 다져진 Outrider조차 페르포로의 무리와 마주했을 때는 도망치는 것 외에 달리 방법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이로맨서 노바와 함께해 볼까요? 그녀는 자헤디의 트럭을 찾기 위한 임무를 위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을까요? 네... 말했듯이... 가끔은 도망치기만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도망칠 필요는 없죠. 잠시 시간을 내어 한 가지 중요한 기능에 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바로 UI입니다. 화면의 공간은 슈팅 게임 팬들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수많은 정보를 전달해야 하며, 플레이어가 정보 체계의 측면에서 다양한 취향을 지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사람마다 RPG 슈팅 게임에 바라는 점들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피해량, 퀘스트 추적기부터 체력 막대 등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보고 싶어하는 반면 좀 더 순도 높은 슈팅 경험을 원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모두가 이러한 스펙트럼에서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진 만큼 저희는 원하는 대로 UI 환경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했습니다. 화면을 좀 비울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왠지 탁 트인 시야가 당깁니다. 그래서 저는 HUD를 최소한의 슈팅 게임 스타일 UI로 변경하겠습니다.



이제 Outriders의 동적인 난이도 설정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Outriders에는 월드 등급이라는 유연한 난이도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 시스템은 자유롭게 난이도 설정을 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게임에서 자동으로 적절한 수준의 난이도를 유기적으로 찾아줍니다. 물론 완전 최적화된 장비를 가지고 전장을 완전히 씹어먹는 노련하고 실력이 출중한 플레이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월드 등급의 배경이 되는 아이디어는 플레이어가 Outriders를 '스토리 위주'의 게임으로 즐길지 아니면 진정한 '에녹의 지옥'을 경험하고 싶은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월드 등급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이는 피해량, 방어력, 체력과 적 레벨과 같은 적의 능력치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좋은 보상과 전리품을 얻을 수 있으며 칭호도 추가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월드 등급 1에서 시작하며,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활약에 따라 등급이 올라갑니다. 결국 더 높은 월드 등급으로 올라가게 되면 이에 맞게 장비를 최적화하고 빌드를 구성해야 계속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시점이 오게 됩니다. 월드 등급 메뉴를 불러와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월드 등급은 현재의 실력에 따라 그때그때 직접 조정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한 가장 높은 월드 등급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다음 월드 등급을 잠금 해제하는 데 필요한 경험치를 전투에서 얻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치는 캐릭터 레벨과 별개이지만 아주 유사한 방식으로 누적되게 됩니다. 퀘스트에서 얻는 경험치는 월드 등급 경험치에 기여하지 않지만 퀘스트 전투는 기여 요소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어서, 사망할 때마다 월드 등급 진행도의 일부를 잃게 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현재의 등급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때 실수로 더 난이도가 높은 월드 등급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현재의 등급에서 제대로 된 활약을 펼쳐야 합니다. 새로 월드 등급을 잠금 해제할 때마다 자원 또는 새로운 희귀, 영웅, 전설 무기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때로는 둘 다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 높은 월드 등급에서는 실제로 플레이어보다 더 높은 레벨의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월드 등급 4에서 시작하여 월드 등급 15까지 올라갑니다. 동시에 이렇게 같은 월드 등급에서 플레이할 경우 플레이어는 해당 월드 등급에 있는 동안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와 관련하여 참고해야 할 마지막 한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게임과 적의 난이도는 게임 내 플레이어의 수에 따른 영향도 받습니다. 이렇게 하면 친구들과 단체로 플레이하는 동안 적절한 난이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혼자서 플레이할 때에도 재미가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과하지는 않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중점이 되었던 사항 중 하나는 수많은 배경과 설명을 어떻게 전달할지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게임 장르의 고충 사항 중 하나는 스토리를 소비시킬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게임의 스토리가 중노동처럼 느껴지거나 몰입도를 방해해서는 안 되는 만큼 저희는 모든 요소가 디스크와 게임 자체에 존재하도록 했습니다. 탐험을 진행하고 NPC와 대화하는 동안에는 추가적인 컨텍스트와 배경 정보, 배경 이야기와 메인 스토리가 플레이 과정에서 드러나게 되며, 이는 언제든지 메뉴에서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최초의 도시를 여행해보신 소감이 흡족하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 에피소드에서 또 뵙겠습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하세요! 



다음으로는 스포트라이트라는 일련의 영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영상은 게임의 특정 양상을 심도 있게 보여주는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오늘 저희는 현재까지 발표된 세 클래스 중 첫 번째인 트릭스터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바로 살펴봅시다.


우선 여러분이 플레이하게 될 네 가지 클래스 중 하나인 트릭스터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편히 앉아서 이 암살자 클래스에 관한 모든 내용을 알아보세요. 트릭스터는 시간과 공간의 천을 조종하여 적을 불시에 기습합니다. 과연 누구를 위한 클래스일까요? 빠르게 치고 빠지며 적진을 유린하는 게 좋다면 트릭스터만 한 클래스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킬과 패시브 능력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방식 덕분에 트릭스터의 특정 빌드는 그룹의 나머지 인원을 위한 탱커 역할로 활용 가능합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펀더멘털


트릭스터는 시공간 능력과 효과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적중당한 적을 기절 및 둔화시키는 클래스의 근접 공격에서 드러납니다. 아, 근접 얘기가 나와서 말이지만 이것이 만능 근접전 빌드는 아닙니다. 다양한 클래스는 나름의 고유한 능력으로 근접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두 가지의 변형도 존재합니다. 가만히 서 있을 때는 일반적인 근접 능력이 발휘되며, 질주 도중에 근접 능력을 활성화하면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체력 회복


잔혹하고 난폭한 Outriders의 세계에서는 부상을 당해 치유가 필요한 순간이 찾아오게 마련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즉각적인 체력 회복 물약이나 마법 주문이 없으며 대신 공격적인 플레이로 체력을 회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좀 더 적극적인 플레이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영향을 미칩니다. 체력이 낮을 때 엄폐물을 향해 달려 숨는 것보다는 오히려 전투가 가장 치열한 곳으로 순간이동하는 것이 생존에 훨씬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존을 위해서는 적을 처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트릭스터의 고유한 특징에 관해 설명하자면, 트릭스터는 근거리에서 적을 처치할 때 체력이 회복되고 보호막을 얻습니다. 반면에 다른 클래스는 나름의 치유 방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트릭스터가 즉시 활용 가능한 총 여덟 가지의 능력 중에서 네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클래스는 총 여덟 가지의 능력을 보유합니다. 처음에는 한 가지 능력으로 시작하며 레벨업을 하면 추가적인 능력이 잠금 해제됩니다. 트릭스터는 오늘 언급하려는 능력 외에 네 가지의 추가적인 능력을 보유하게 되지만 이와 관련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능력은 시간 베기입니다. 이 능력은 트릭스터를 플레이할 때 가장 먼저 잠금 해제되는 능력이며, 해당 클래스의 주력 스킬이기도 합니다. 베기에 당한 모든 적은 일시적으로 몸이 마비되며, 이러한 효과는 해골 표시와 적의 둔한 움직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둔화는 플레이어와 나머지 분대원이 효과에 걸린 적에게 화력을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핵심 스킬입니다. 시간 베기는 적을 한곳으로 모아주는 다른 스킬과 함께 사용할 때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베기는 모든 적에게 영향을 미치며, 최대의 피해량을 줘 적을 처치할 경우 사망 직전에 놓였던 트릭스터가 체력을 모두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능력은 시간 빌리기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플레이어는 최대 체력의 일부를 보호막으로 얻게 되며, 보호막이 다 떨어질 때까지 체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능력을 사용할 경우 능력이 사용된 위치에 본인의 시간 분신이 생성됩니다. 이후에는 자유롭게 움직이며 적과 교전하거나 함정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시간 분신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시간 빌리기를 다시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시간 분신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치열한 전투 상황에서 이 스킬을 활용해 위험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즉, 사망 직전에 안전한 곳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능력은 슬로우 트랩입니다. 이 능력은 주변에 반구를 형성하여 적과 적의 투사체를 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와 동료들은 계속해서 정상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나를 위한 방탄 거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스킬은 공격적으로는 물론 방어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적으로 사용할 때는 교전 도중에 반구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와 동료들은 적의 모든 투사체나 근접 공격자를 회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슬로우 트랩을 사용하여 까다로운 장소에서 쓰러진 팀원을 쉽게 부활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에녹에는 수많은 종류의 적이 존재하며, 간혹 근접 공격자나 괴물에게 포위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슬로우 트랩을 활성화하면 다수의 적을 고립시킬 수 있습니다. 적의 무리 안으로 들어가서 반구를 활성화하여 모든 적들을 둔화시킨 다음 전부 박살 내세요.



네 번째 능력은 사냥감 처치입니다. 이 스킬을 활성화하면 보이는 모든 적이 밝게 빛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빛나는 적 바로 뒤로 순간이동하고 최대 체력의 일부를 보호막으로 얻게 되며 스킬을 사용한 대상 적이 둔화됩니다. 또한 즉시 전장 건너편으로 워프하여 적에게 돌격하거나 궁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 스킬은 처음에 교전에 돌입할 때 전투를 시작하기 위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의 무리로 즉시 워프하여 주변을 초토화시키세요. 아니면 스킬로 순간이동해 적 본대에서 떨어진 적들을 처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적들을 하나씩 제거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Outriders의 모든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능력은 쿨다운 상태가 아닐 경우 즉시 교체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전투 도중에도 교체할 수 있지만 개방된 곳에서 교체하려고 할 경우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Outrider가 가진 능력은 쿨다운이 비교적 짧습니다. 사실상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능력을 통해 최대한 전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트릭스터 변형


각 클래스에는 활성화하여 빌드 및 스킬 작동 방식을 변형할 수 있는 클래스 포인트 노드 트리가 있습니다. 클래스 포인트는 레벨업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트리 전체를 채울 수는 없지만, 노드를 다시 분배하여 플레이 방식을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트릭스터의 세 브랜치는 클래스의 펀더멘털인 이동, 피해 및 혼란으로 연결됩니다.


각 브랜치는 메이저 패시브와 마이너 패시브를 둘 다 제공합니다. 트릭스터의 경우 세 브랜치는 마스터 오브 스페이스, 하빈저와 어쌔신으로 불립니다. 모든 브랜치에는 펀더멘털 요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개인적인 필요와 취향에 맞게 교차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오브 스페이스는 보통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동안 보너스를 제공하며 근접 전투의 효과를 개선합니다. 노드는 플레이어가 이동 기반 스킬을 사용할 경우 산탄총과 SMG의 피해량을 높여줍니다. 하빈저는 트릭스터의 탱커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피해 완화와 보호막 보너스에 집중하여 최대의 생존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어쌔신 브랜치는 스킬의 피해량에 집중합니다.


여기에 있는 여러 노드는 피해 및 이동 스킬 사용 시 보너스를 제공하며 경로는 추가적인 아노말리 능력과 스킬 생명 흡수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장비는 스킬 작동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장비의 패시브는 쿨다운이나 스킬 지속 시간을 줄이거나 좀 더 중요한 레벨에서 변형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Outriders Broadcast FAQ



Outriders Broadcast가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방송을 마무리 짓기 전에 여러분의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Outriders는 서비스 기반 게임인가요?

여러분이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인 만큼 100% 확실한 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닙니다. Outriders는 서비스 기반 게임이 아니며 구입하시는 게임 자체로 온전한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팀은 현재 Outriders의 어떤 부분을 작업 중인가요?

2월에 보여드린 내용은 Outriders의 매우 초반입니다. 저희는 현재 게임 전체의 개선, 검수, 디버깅 및 밸런스 조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의 결과로 인해 일부 애니메이션은 물론 게임의 기능까지 변경될 수 있으며, 현재 버전과 Outriders 최종 출시 버전 사이에 개선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Outriders에는 소액결제가 존재하나요?

아주 쉬운 질문입니다. 아닙니다, Outriders에는 소액결제 기능이 없습니다.


Outriders에는 Denuvo가 적용될 예정인가요?

커뮤니티 일부에서 뜨거운 논란이 있는 주제로 알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답변은 간단명료합니다. 아닙니다, 게임에는 Denuvo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게임 플레이는 Outriders의 어느 부분을 보여주고 있나요?

현재까지 공개된 게임 플레이에는 캠페인 초반 몇 시간에 걸친 콘텐츠만 담고 있습니다. 에녹을 여행하는 동안에는 다양하고 화려한 주변 환경을 접하게 됩니다. 결국 여러분이 지금까지 보신 게임 내용은 Outrider가 눈을 뜬 장소의 인접 지역에 불과합니다. 에녹은 방대한 곳입니다. 향후 몇 개월 동안 더 많은 지역을 선보일 예정이니 계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