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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Xbox Series X, 출시때 더 높은 성능으로 수천 개의 하위호환 게임 지원

Xbox Series X 프로그램 관리 책임자 Jason Ronald는 Xbox wire를 통해 차세대 Xbox 콘솔 Xbox Series X가 2020년 홀리데이에 출시될 때 수천 개의 전 세대(Xbox, Xbox 360, Xbox One) 게임들의 하위 호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위호환 게임들은 Xbox Series X 하드웨어에서 실행될 때 CPU, GPU, SSD의 강력한 성능으로 모든 타이틀들이 원래 설계된 최고 성능으로 실행되며, 원래 출시 플랫폼에서 보았던 게임보다 몇 배 더 높은 성능으로 실행, 프레임 속도가 더 높게 유지되고, 최대 해상도로 렌더링 될 것이며, 또한 커스텀 NVME SSD의 성능으로 게임 로딩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Xbox Series X : 출시시 수천 개의 게임의 하위호환을 지원하는 가장 강력한 차세대 콘솔



전 세계의 수천 명의 개발자들이 현재 차세대로 전환되는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그 중 상당수는 Xbox Series X의 힘과 혁신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가 이끄는 우리의 15개 Xbox Game Studio 팀은 Xbox 역사상 가장 크고 최고의 독점적인 라인업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작업하고 있으며, 우리는 곧 Xbox Series X를 위해 개발 중인 많은 새로운 게임들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흥분됩니다.


당신의 게임 유산을 보존하세요.


게이머로서, 우리는 기존 세대의 게임 유산을 보존하고 존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게임과 프랜차이즈, 당신의 진행 과정과 업적, 그리고 게임을 통해 당신이 만들어내는 우정과 커뮤니티는 모두 여러 세대에 걸쳐 움직여야 하며, 그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악세서리와 주변장치 또한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항상 게이머들이 Xbox Series X가 출시될 때 Xbox 4세대에 걸쳐서 최고 버전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원칙들은 첫날부터 우리에게 핵심이었고, 지금까지 가장 강력하고 호환 가능한 콘솔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면서 많은 디자인 결정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호환성 여행


우리의 호환성 여행은 Xbox 360 Backwards Compatibility가 E3 2015에서 Xbox One에 온다는 발표로 시작되었습니다. 게임 업계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의 엄청난 노력과 기술 혁신,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500개 이상의 Xbox 360 게임을 Xbox One에 가져올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Xbox에서 여러분이 좋아하는 프랜차이즈 몇 개를 부활시킬 수 있었습니다. Xbox One에서 기존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보존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혁신적인 방법을 만든 바로 그 팀이, Xbox Series X로 다시 한 번 한계를 넘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세대간의 호환성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적인 시스템과 칩 아키텍처가 세대에 걸쳐 발전함에 따라 엄청난 기술적 과제를 안겨줍니다. 개발자는 게임을 플레이어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솔의 고유한 기능과 성능에 맞게 최적화하게 되며, Xbox Series X를 가장 호환성 높은 콘솔로 만들려면 커스텀 프로세서 디자인과 Xbox 플랫폼의 고유 한 디자인 및 차세대 플랫폼의 중심에 있는 하이퍼 바이저 모두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이미 10만 시간 이상의 플레이 테스트가 완료된 현재, 가장 큰 블록버스터 게임부터 컬트 클래식, 팬들이 좋아하는 게임에 이르기까지 수천 개의 게임이 Xbox Series X에서 이미 플레이 가능합니다. Xbox 팀은 이번 홀리데이에 Xbox Series X를 출시할 때쯤이면, 플레이어가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000 시간 이상을 보낼 것입니다.


Xbox Series X에서 모든 게임이 더 나아집니다.


게이머들은 이전 세대의 모든 게임을 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더 좋게 플레이 해야 합니다. 하위호환성 게임은 기본적으로 Xbox Series X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며 CPU, GPU 및 SSD의 최대 파워로 실행됩니다. 모든 하위호환성 게임에 대한 Xbox Series X의 풀 파워, 부스트 모드, 다운 클럭 없음. 이는 모든 타이틀이 원래 설계한 최고 성능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오리지널 출시 플랫폼에서 보았던 게임보다 훨씬 더 높은 성능으로, 최고 해상도와 시각적 품질로 더 높고 더 안정적인 프레임과 렌더링을 가져옵니다. 또한 Xbox Velocity Architecture를 구동하는 커스텀 NVME SSD의 성능의 급상승으로 인해 게임 내 로딩 시간이 크게 단축됨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팀은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드웨어 성능 향상에만 의존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팀은 여러분의 모든 게임이 계속해서 더 나아지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 레벨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Xbox Series X는 Xbox Advanced Technology Group과 제휴하여 플랫폼이 자동으로 게임에 HDR 지원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HDR 복원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플랫폼 자체에서 다루기 때문에 게임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HDR을 사용할 수 있고, HDR이 존재하기 훨씬 전인 거의 20년 전에 개발된 Xbox 360이나 오리지널 Xbox 타이틀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새로운 빠른 재개(Quick Resume)기능은 새로운 게임과 함께 작동할 뿐만 아니라, 하위호환성 타이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빠른 재개를 통해 플레이어는 여러 타이틀에서 중단된 부분부터 정확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으므로 게이머가 즉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은 플랫폼 레벨에서 이루어지며 타이틀 개발자의 추가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첨단의 게임 보존 기술 발전


처음부터 우리와 함께했던 충성도 높은 팬들의 유산을 보존하는 것 외에도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게이머가 과거의 시대를 초월한 게임을 제작자를 존중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One X를 시작으로 호환성 팀은 새로운 혁신 기술을 개발하여 처음보다 훨씬 더 호환성 기술을 향상시켰습니다. 기존 타이틀을 최대 4K까지 해상도를 높여 렌더링할 수 있는 Heutchy 방식과 최종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비등방성 필터링을 적용하면 클래식 게임은 어느 때보다 현대적인 비주얼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Xbox Series X의 모든 추가 성능과 발전을 통해, 호환성 팀은 이제 게임 보존과 강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의 진정한 놀이터를 갖게 되었습니다. 호환성 팀은 원작자들의 비주얼 의도와 비전을 존중하면서 훨씬 더 많은 타이틀들이 더 높은 해상도와 화질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엄선된 타이틀의 프레임률을 30fps에서 60fps로 또는 60fps에서 120fps로 두 배로 증가시킬 수 있는 기술을 포함한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혁신들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은 호환성 프로그램에 추가되고 싶은 추가 타이틀에 대한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계속 듣고 있습니다. 오래된 타이틀을 부활시키는 것은 종종 기술과 라이센싱의 복잡한 문제를 일으키긴 하지만, 팀은 우리의 모든 게임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