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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발로란트

발로란트 랭크 경쟁전 모드 5월 15일~ 19일까지 진행, 신규 0.50 패치 노트도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캐릭터 기반 전략 멀티플레이 FPS 발로란트의 랭크 & 경쟁전 모드(일반전 20판을 완수하면 참여 가능)를 2020년 5월 15일 오전 9시부터 5월 19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신규 0.50 패치 노트(전체 패치 노트는 여기서 확인 가능)도 공개했습니다.  


발로란트 경쟁전 모드 진행 일정:

  • 경쟁전 모드 오픈 일시 : 5월 15일 09:00
  • 경쟁전 모드 종료 일시 : 5월 19일 09:00


또한 발로란트 개발자는 공식 홈페이지에 피커스 어드밴티지(예: 모퉁이 뒤에서 나타난 적이 달리는 중인데도 정확하게 사격하는 것처럼 보이는 상황) 현상과 랭크 & 경쟁전, 뱅가드 오류에 대한 새로운 게시물도 공개했습니다. 


발로란트 클로즈 베타는 PC에서 이용 가능하며 2020년 여름 정식출시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페이스북에 따르면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경쟁전을 계속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말 동안 열린 한국, 브라질,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경쟁전 모드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남은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경쟁전을 계속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문제 발생 시 필요에 따라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경쟁전 모드 




요원 여러분.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발로란트 경쟁전 모드 진행에 대한 안내입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인 만큼, 서버의 안정성과 경쟁전 매치메이킹의 안정적인 운영에 중점을 두고 모니터링 할 예정입니다.


[경쟁전 모드 진행 일정]

  • 경쟁전 모드 오픈 일시 : 5월 15일 09:00
  • 경쟁전 모드 종료 일시 : 5월 19일 09:00


※ 해당 일정은 진행 경과 및 서버, 매치메이킹 안정성 등의 요인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경쟁전 모드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1. 경쟁전 모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나요?

일반전 모드를 20게임 완수하셔야 경쟁전 모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경쟁전 모드 기록은 정식 런칭까지 이어지나요?

안타깝지만, 클로즈 베타 기간의 경쟁전 모드 기록은 정식 런칭 시점에 초기화 됩니다. 경쟁전 모드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다음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경쟁전 모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3. 왜 경쟁전 모드는 특정 기간에만 참여할 수 있나요?

아직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이기 때문에 서버 및 경쟁전 메치메이킹의 안정성을 최우선적으로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에따라 경쟁전 모드 오픈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경쟁전 진행중에 문제가 발생해서 랭크가 하락했어요. 도와주실 수 있나요?

안타깝지만, 현재로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안정적인 서버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노력중입니다. 요원 여러분들도 항상 최적화된 PC 상태를 유지해주시기 바라며, 일반적인 오류 해결 방법은 다음 게시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발로란트 0.50 주요 패치 노트(전체 패치 노트는 여기서 확인 가능)




게임플레이와 밸런스 


무기 업데이트

  • 이제 달리다가 멈추는 동안 "걷기 정확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간 많은 분들이 달리다가 멈추는 동안 걷기 정확도를 적용받음으로써 마치 전속력으로 달리면서 정확하게 사격한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데드존 정확도 속도 역치 증가: 25% >> 30%

이제 달리다가 멈추는 동안 걷기 정확도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된 만큼 좀 더 빠르고 정확한 사격을 할 수 있도록 데드존 크기를 살짝 늘렸습니다.


모든 소총


단발 사격과 점사를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모든 소총의 회복 시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각 총기 회복 시간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무기를 다시 사용할 때마다 부정확도가 누적됩니다.

  • 기본 걷기 시 사격 정확도: 0.6° >> 0.8°

걸으면서 소총으로 연발 공격 시 의도한 것보다 더 효과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거리가 길수록 더욱 그랬죠. 따라서 이 정확도를 살짝 낮춘 후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


기관총은 같은 가격의 다른 무기에 비해 성능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탄환을 쏟아 내는 기관총은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죠. 밴달 한 발만으로 쓰러질 수 있는 게임에서 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희는 기관총이 제 역할대로 탄환을 퍼붓듯이 쏟아 내게 하는 동시에 아레스의 화력을 비슷한 가격대의 무기에 비례하도록 높이고자 했습니다.


요원 업데이트


세이지

  • 둔화 구슬 영역의 지속시간이 9초에서 7초로 감소했습니다.
  • 둔화 구슬의 둔화 정도가 65%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사이퍼

  • 사이버 감옥을 통과하는 적이 더 이상 둔화되지 않습니다.
  • 스파이캠 파괴 시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0 >> 45초

오멘

  • 어둠의 장막 연막 지속시간 증가 12 >> 15초
  • 어둠의 장막 연막 투사체 속도 증가
  • 어둠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0 >> 35초

바이퍼

  • 뱀 이빨 반경 증가 350 >> 450

브림스톤/피닉스/바이퍼

깡충깡충 뛰면서 피해를 전혀 받지 않고 소이탄, 화염구, 뱀 이빨을 통과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아예 없애고 싶지는 않지만 캐릭터 스킬이 통째로 쓸모가 없어져도 안 되겠죠.

  • 모든 광역 피해 스킬에서 벗어나려면 필요한 높이 80 >> 120
  • 뱀 이빨, 화염구, 소이탄 피해 틱 속도 증가 (초당 총 피해량 동일)



요원 스킬 비용 조정

게임에 미치는 영향과 비용에 맞지 않는 일부 스킬의 비용을 좀 더 각 스킬의 위력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 세이지의 장벽 구슬 비용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레이즈의 폭발 팩 비용이 10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닉스의 커브볼 비용이 10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브림스톤의 소이탄 비용이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제트의 상승 기류 비용이 20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요원 방어구

새 방어구 구매 시 이전 라운드에서 사용하던 방어구가 더 이상 파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새로 구매한 방어구를 팔아도 방어구가 없는 상태가 되는 대신 이전 방어구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최대 자금 제한

누적 가능한 최대 자금이 12,000에서 9,000으로 감소했습니다.


맵 업데이트



스플릿

공격팀이 맵 곳곳에서 지역을 장악하는 데 필요한 거점을 잘 확보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공격팀이 A 메인, 중앙 상단부, B 탑을 좀 더 쉽게 차지할 수 있도록 몇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헤이븐

플레이 공간을 벗어나려고 하는 플레이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맵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몇몇 바닥 부분에서 해당 바닥 소재에 맞는 소리가 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스플릿/헤이븐/바인드

모든 맵에서 사이퍼 스파이캠의 취약점을 보완했습니다.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시작 장벽의 뒤쪽을 불투명하게 처리했습니다.

스파이크가 높은 위치에서 자동으로 떨어지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소바의 정찰용 화살이 여러 지점에서 맵 평면을 과하게 뚫고 들어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