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

[루머] 호라이즌 제로 던 2 PS5 출시 예정, 코옵 모드 탑재 및 3부작으로 계획

해외 게임 웹진 VGC에 따르면 소니(SIE)가 배급하고 게릴라 게임즈가 개발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오픈월드 액션 게임 호라이즌 제로 던 2가 PS5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 2는 원래 PS4로 계획되었지만 PS5 출시로 개발이 옮겨졌고, 코옵 모드가 탑재될 예정이며, 전작보다 더 거대해지고 탐색할 수 있는 세계가 특징, 또한 소니와 게릴라는 호라이즌 제로던 시리즈를 3부작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VGC의 기사 전문입니다.

 

게릴라는 호라이즌 제로 던 3부작(trilogy)을 계획하고 있다.

차세대 후속편 계획에는 거대한 범위 및 코옵 모드가 포함 되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게릴라 게임즈는 3부작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 게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다수의 소식통들(sources)은 VGC에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천만장 판매된 포스트아포칼립스 오픈 월드 프랜차이즈 호라이즌 제로 던을 위한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게릴라는 항상 호라이즌 여러 시리즈의 게임을 전달하기를 원했고, 여러편의 대본이 작성되었다. 그러나 이 계획은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첫 작품의 강력한 출시 후에야 공식적으로 합의되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자연이 지구를 되찾은 먼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거대한 동물 같은 기계가 이 땅을 지배하고 있다. 호라이즌은 고대 과거의 유적을 탐험하기 위한 탐구에 나선 젊은 여성 알로이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호라이즌 제로 던 2는 플레이스테이션 5용으로 출시될 것이다.

 

이 타이틀은 2018 BAFTA Games Award 오리지널리티 상을 수상하는 등 상업적이면서도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다. 다음 작품인 호라이즌 제로 던 2는 첫 작품의 성공적인 출시 직후 개발을 시작했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당초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4용으로 계획되었지만, 개발은 이제 소니의 차세대 콘솔로 완전히 전환되었다고 생각된다.

 

호라이즌 제로 던 2는 전작보다 더 큰 게임 세계와 더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범위가 거대하다고 한다. 이 게임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또한 이것이 메인 스토리를 통해 전달되는지 아니면 별도의 모드를 통해 전달되는지 분명하지 않지만, 코옵 모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어느 시점에 게릴라는 독립 실행형(스탠드 얼론) 코옵 게임 프리뷰를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이후 버전인 호라이즌 제로 던 2로 옮겨졌다고 한다. 하지만 이 계획들이 아직 유효한지는 확실하지 않다. 코옵 모드는 게릴라가 오랫동안 시리즈를 통해 소개하려고 했던 기능이며,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측도 후속작에서 온라인 기능이 구현되는 것을 보고 싶어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옵 모드 기능은 처음에 첫 번째 작품을 위해 계획되었으나, 개발 팀이 타이틀의 다른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종적으로 폐기되었다. 2014년 VGC가 검증한 온라인에서 유출된 호라이즌 제로 던의 컨셉 아트에서는 다수의 플레이어가 이 게임의 거대한 기계적인 짐승들과 싸우게 하려는 초기 계획을 보여준다.

 

플레이스테이션은 PS5의 새로운 혁신적인 컨트롤러가 호라이즌 제로 던의 게임 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언급까지 가능하게 했다. 시스템 설계자 마크 서니와 CEO 짐 라이언은 PS5 패드 듀얼센스의 적응적 트리거가 플레이어들이 "화살을 쏘기 위해 활을 당길때처럼" 행동의 긴장감을 느끼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올 여름 호라이즌 제로 던의 PC 버전과 만화책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이어서 후속편과 연결될 가능성이 있다.

 

코옵 모드 기능을 보여주는 유출된 호라이즌 제로 던 컨셉 아트

 

최근 플레이스테이션의 전세계 스튜디오 책임자로 승진한 Hulst에 따르면, 소니는 여전히 이야기와 캐릭터 기반의 게임 제작에 전념하고 있다고 한다. 내부적으로는 이러한 유형의 경험이 타사 배급사가 선호하는 블록버스터급 멀티플레이어 타이틀을 이상적으로 보완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소니는 최근 PS5 재고 공급이 제한적일 수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지만 플레이스테이션5는 올해 말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VG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