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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MS, 최신 콘솔 및 PC 그래픽 API DirectX 12 Ultimate 발표

마이크로소프트는 콘솔과 PC(AMD, Nvidia)에 대응하는 DirectX 12의 최신 확장 그래픽 API DirectX 12 Ultimate을 발표했습니다. 


DirectX 12 Ultimate은 차세대 그래픽 하드웨어 기능인 DirectX Raytracing(DXR), 가변 레이트 세이딩(Variable Rate Shading), 메쉬 세이더(Mesh Shaders), 샘플러 피드백(Sampler Feedback)을 지원하며 Xbox Series X에도 완벽히 대응, 차후 윈도우 10 대형 업데이트(20H1)에서 DirectX Raytracing(DXR) 1.1등이 새로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Nvidia GeForce RTX의 다이렉트X 12 얼티밋 소개 영상


AMD RDNA 2의 DirectX Raytracing(DXR) 1.1 테크 데모


Microsoft, DirectX 12 Ultimate 발표



오늘 마이크로소프트는 혁신적인 기술을 멀티 플랫폼과 차세대 게임의 표준으로 규정하는 새로운 그래픽 API인 DirectX 12 Ultimate를 발표했다.


DirectX 12 Ultimate는 개발자들에게 시간을 절약 할 수있는 미들웨어를 바탕으로 대규모 멀티 플랫폼 하드웨어 설치 기반을 제공하고, 미리 만들어진 도구와 작업할 수 있는 샘플들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이 더 빠르고 쉬워지고 더 많은 개발자가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게임에 추가 할 수 있게 된다. 이미 많은 개발자들이 이러한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30개 이상의 DirectX Ray Tracing(DXR) 게임이 출시, 혹은 발표 되었다. 그리고 이제 DirectX 12 Ultimate의 출시로 인해 이러한 기술의 선택이 급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DirectX 12 Ultimate Technologies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DirectX 12 Ultimate의 핵심에는 한 장면에서 빛의 경로를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이전에는 블록버스터 영화에서만 가능했던 조명, 그림자 및 반사 효과를 가능케 하는 레이 트레이싱을 특징으로, DirectX 12 Ultimate는 개발자가 더 효율적으로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DirectX Raytracing(DXR) 버전 1.1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가변 레이트 세이딩(VRS, Variable Rate Shading)

VRS(Variable Rate Shading)는 개발자가 한 장면의 다른 부분을 다른 품질 수준으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킨다. DirectX 12 Ultimate에서 가변 레이트 세이딩을 도입함으로써 더 많은 개발자들이 그들의 게임에 이 기술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메쉬 세이딩(Mesh Shading) 데모 보기

만약 당신이 오픈 월드 게임을 위해 그래픽 설정을 테스트해봤다면, 그래픽 옵션에서 지오메트릭 세부사항의 레벨을 조정하면 일반적으로 CPU 성능을 제한하는 드로우 콜이 GPU를 병목 현상을 일으켜, 성능을 크게 저하시킨 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메쉬 세이딩을 통해 개발자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눈으로 볼 수 있는 먼거리를 새로운 렌더링 기법으로 채워 더욱 충실도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샘플러 피드백(Sampler Feedback)

샘플러 피드백은 가변 레이트 세이딩과 같은 철학을 공유한다. GPU 부하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영리하게 개발을 할 수 있게 되며, 이것은 GeForce RTX 아키텍처에서 텍스처 스페이스 쉐이딩(Texture Space Shading)이라고 불리는 하드웨어 기능에 의해 가능하게 된다.


개발자들의 코멘트


"DirectX 12 Ultimate는 레이 트레이싱, 메쉬 세이더 및 가변 레이트 세이더를 지원하여 최신 그래픽 하드웨어 기술을 잠금 해체시키며, 차세대 게임의 새로운 금본위제(gold standard)입니다."

- 에픽 게임즈, 그래픽, 엔지니어링 디렉터 Marcus Wassmer


"DirectX 12 Ultimate는 개발 플랫폼이 단편화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서 최첨단 그래픽 기능의 채택을 가속화합니다. DirectX 12 Ultimate를 사용하면 새로운 그래픽 기능을 즉시 채택할 수 있으며 PC와 Xbox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미 2020년에 출시될 신작 로그 컴퍼니를 위해 DirectX 12 Ultimate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 Hi-Rez 스튜디오 및 Rogue Company의 GM/EP Chris Larson


"DirectX 12 Ultimate는 개발 플랫폼이 세분화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서 최첨단 그래픽 기능의 채택을 가속화하며, 과거보다 더 빠르게 여러 플랫폼에서 새로운 그래픽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DirectX 12 Ultimate를 사용하여 차세대 그래픽 기능에 투자함으로써 우리의 게임 개발이 PC와 미래의 콘솔에서 게이머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고, 게임은 우리가 꿈꾸는 방식으로 보이게 될 겁니다."

-Gaijin Entertainment CEO Anton Yudintsev


출처 - MS, Nvidia, A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