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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팀닌자

소울류 + 파밍 액션 RPG 게임 인왕 (Nioh) 2, 해외 오픈크리틱 리뷰 공개

코에이 테크모가 배급하고 팀 닌자가 개발한 다크 소울과 파밍 요소가 결합된 다크 전국 판타지 액션 RPG 게임 인왕(Nioh) 2의 해외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리뷰 점수가 공개됐습니다. 오픈크리틱 리뷰 점수는 현재 39개의 리뷰에 평균 87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왕 2 한국어판은 2020년 3월 12일 PS4로 출시됩니다.



GameSpew 10 / 10.0

결국 이 시점에서 나는 인왕 2가 게임의 핵심 시스템을 그대로 간직하고, 또 다른 보람 있는 층을 추가함으로써 경험을 새롭게 만드는 자신감 있는 후속작이라고 느낀다. 요괴 능력으로 다크 소울과 같은 장르로부터 차별화시키고 그 어느 때 보다 깊고 흥미로운 전투가 이루어지며, 이 게임은 사실상 다양한 RPG 요소와 크리에이션 캐릭터 시스템으로 짜여진 닌자 가이덴이라 볼 수 있다.


Fextralife 10 / 10

인왕 2는 아름답고 세련되고 중독성이 강한 ARPG로서, 액션으로 가득 찬 순간과 함께 캐릭터를 최적화 시키고, 뛰어난 스테이지 레벨과 적들의 디자인을 훌륭하게 끌어올린다. 인왕 2는 여러분이 더 강해지고 더 많은 것을 위해 돌아오도록 도전하는 동시에 이 게임의 가장 힘든 부분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Wccftech 9.5 / 10.0

야심적인 게임이었던 인왕 1편에 비해서 인왕 2는 더 세련된 경험처럼 느껴지며, 몬스터들을 죽일 수 있는 새로운 도구들을 제공한다. 이 작품은 새로운 사무라이 소울 시리즈의 시작이 될 수 있고 나는 그것에 전적으로 찬성할 것이다. 인왕 1편을 즐겨했다면 카타나를 들고 내면의 요괴를 받아들일 충분한 이유가 있다.


찬성

  • 요괴 기술은 강압적이기보다는 전투의 깊이를 더한다
  • 멀티플레이어 탐험은 한 번의 죽음보다 더 많은 생존을 돕는다
  • 유니크한 세트 보너스를 가진 많은 갑옷
  • 인왕 1편의 저장 데이터를 연동하여 윌리엄으로 플레이 가능(비주얼 변환만 가능)
  • 새로운 스위치글레이브 무기는 블러드본 팬들에게 어필할 것

반대

  • 모든 약탈품들은 여전히 랜덤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완벽한 파밍은 시간이 걸릴 것
  • 스태미너 관리는 마스터하기 어렵다
  • 무기 조작은 인왕 1편과 크게 비슷하며, 원했던 것보다 혁신이 적다



PlayStation Universe 9.5 / 10.0

인왕 2는 능숙한 조작과 액션을 실행하는 사람들이 경험해야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기준을 제시하며, 가장 심도 있는 전투 시스템과 다른 파밍 게임을 부끄럽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약탈(Loot)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주 간단하게 말해서, 인왕 2의 모든 곳에는 온통 올해의 게임(GOTY)이라고 써져있다.


IGN 9 / 10.0

인왕 2편은 이미 훌륭했던 모든 것을 향상 시키고, 존재하던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해 전작에 비해 인상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 게임의 뛰어난 전투는 새로운 메커니즘(Soul Cores, Burst Counters)과 함께, 적의 AI에 영향을 미치고 전투에 접근하는 방법이 증가된다. 비록 이것들을 관리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고 할게 많아 당황스럽게 느낄 수도 있지만, 게임의 깊이는 아주 인상적이다. 만약 여러분이 그 도전을 받아들인다면, 인왕 2는 의심할 여지없이 이번 세대에서 가장 어렵고 보람 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Game Revolution 4.5 / 5

인왕 2는 때때로 가장 온순한 사람들에게서도 컨트롤러를 던지는 분노를 일으키도록 설계되었다. 그러나 어떤 지역에서는 난이도가 크게 높아지기는 하지만, 또한 이 게임은 유망한 첫 번째 작품을 훨씬 능가하고 이 장르에서 최고의 작품 중 하나가 되도록 고안되었다. 압도적으로 많은 RPG 시스템, 절묘한 컨트롤, 그리고 빠른 속도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투가 팀 닌자 고유의 스타일리시한 게임플레이와 어우러져 인왕 2를 다른 비슷한 방식의 게임보다 더 높은 곳으로 올려놓는다.


장점

  • 어렵고, 격렬히 빠른 칼싸움은 타이밍, 기술, 그리고 학습 패턴을 보상
  • 새로운 요괴, 버스트 카운터 시스템은 전투를 상당히 심화시킴
  • 반응이 좋은 컨트롤은 항상 당신의 캐릭터에 대한 완전한 지휘권을 줌
  • 엄청난 양의 사용자 지정 가능성과 업그레이드로 끊임없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음
  • 스테이지 레벨, 적, 보스는 모두 다양하다

단점

  • 어떤 부분은 너무 어렵다


God is a Geek 9 / 10.0

인왕 2는 매우 훌륭한 비디오 게임이다. 빠른 전투와 다양한 도구, 주문으로 신규 유저들은 단지 또 하나의 비슷한 핵앤슬래쉬 게임이 나왔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 게임은 믿을 수 없는 도전적인 레벨, 큰 볼륨, 잘 표현된 스토리, 그리고 극복해야 할 많은 요괴와 보스들을 제공한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지나치게 접근하기 쉽지는 않겠지만, 팀 닌자의 트레이드마크인 천재적인 전투와 패기에 대한 시험을 갈망하는 사람이라면 이 게임은 완전히 필수적이다.


긍정적

  • 전투는 놀랍게 느껴짐
  • 많은 빌드의 다양성
  • 일부 멋진 스토리의 순간들

부정적

  • 신규 유저에게 친절하지 않음
  • 스타일리쉬한 컷씬 장면 중 프레임 드롭



EGM 8 / 10

인왕 2는 전작의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크게 확장하여 게임 플레이, 스테이지 디자인, 특정 플레이 스타일(및 비주얼 선호도)에 맞게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주인공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깊이감을 부여한다. 물론 원래 인왕의 단순하고 간결함 중 일부는 진행 과정에서 사라졌지만, 그 결과는 여전히 진짜 도전을 찾는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하고 스릴을 느끼게 하는 게임이 되었다.


Shacknews 8 / 10

비록 몇몇 의심스러운 히트박스와 메뉴가 넘쳐흐르지만, 인왕 2의 정교하게 짜여진 전투 시스템을 마스터하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이다. 팀 닌자의 개발자들은 최고의 플레이어들조차 쉽지 않은 엄청나게 어려운 도전적인 경험을 만들어냈다.


찬성

  • 흥미진진한 스토리
  • 매우 도전적이고 보람 있는 전투 시스템
  • 다양하고 독특한 보스 싸움
  • 보스들이 많은 전리품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는 것은 환상적
  • 아름다운 환경
  • 고상한 오디오와 사운드 트랙

반대

  • 과잉 정보가 많은 메뉴
  • 일부 히트박스들은 의심스럽고 불공평하다고 느껴짐


Push Square 8 / 10

인왕 2는 전작과 매우 유사한 게임일 수도 있지만, 최고의 전투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깊이와 메커니즘을 현명하게 추가했다. 부족한 스킬 트리, 특별할 것 없는 스토리, 그리고 사소한 밸런스 문제들에도 불구하고, 팀 닌자는 탁월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자신이 전작 또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팬이라고 생각한다면 꼭 해봐야 하는 필수적인 게임이다.


장점

  • 경이스러운 전투 시스템
  • 요괴 스킬은 정말 재미있음
  • 만족스러운 버스트 카운터
  • 시원하고 유니크한 보스 전투
  • 훨씬 다양해진 적들의 종류
  • 견고한 프레임 레이트

단점

  • 일부 밸런스 문제
  • 부족한 스킬 트리
  • 쉽게 잊혀질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