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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은 12TF GPU, 120FPS 지원. 새로운 정보 공개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Xbox 360, Xbox One에 이은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의 새로운 정보를 Xbox Wire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Xbox Series X의 새롭게 공개된 정보는 이전에 루머로 공개되었던 12 테라플롭의 GPU 성능, 하드웨어 최대 성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해주는 VRS, 하드웨어 가속 DirectX Raytracing, 로딩 시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여러 게임을 재개할 수 있는 Quick Resume 기능, 컨트롤러와 디스플레이 입력시간을 최소화하는 DLI 기능, 120FPS 지원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Xbox Series X는 2020년 홀리데이에 출시됩니다.



차세대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



Xbox Series X

훌륭한 밸런스를 가진 성능과 속도


이전 세대의 콘솔에 비해 Xbox Series X는 콘솔 디자인에서 성능과 속도의 탁월한 밸런스를 가지고 있으며, 놀랍고 역동적이며 살아있는 세계를 전달하고, 경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모든 측면을 최소화한다. Xbox 팀의 임무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 효율성을 갖춘 콘솔의 성능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는 그 중 몇 가지를 오늘 자세히 설명하겠으며, 순수한 성능은 단지 스토리의 일부일 뿐이다.


  • 차세대 커스텀 프로세서: Xbox Series X는 AMD의 최신 Zen 2 및 RDNA 2 아키텍처를 활용하는 커스텀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가장 강력한 콘솔이다. Xbox One의 4배 처리 능력을 제공하고 개발자가 Xbox One X의 2배, Xbox One의 8배 이상의 GPU(Graphics Processing Unit) 성능의 12 TFLOPS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Xbox Series X는 기존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어떤 것과도 달리 높은 프레임, 더 크고 더 정교한 게임 세계, 몰입적인 경험을 전달하는 최첨단 기술로 프로세싱과 그래픽 파워에서 진정한 세대 도약을 제공한다.
  • VRS(Variable Rate Shading): 당사의 특허받은 VRS 방식은 개발자들이 Xbox Series X의 최대 성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GPU 사이클을 화면의 모든 픽셀에 균일하게 사용하는 대신, 특정 게임 캐릭터나 중요한 환경 오브젝트에 대한 개별적인 효과를 우선시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최종 이미지 퀄리티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프레임률이 더 안정되고 해상도가 더 높아진다.
  • 하드웨어 가속 DirectX Raytracing: 최초의 콘솔 게임용 하드웨어 가속 DirectX Raytracing으로 보다 역동적이고 사실적인 환경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 세계를 탐험 할 때 실제와 같은 조명, 정확한 반사 및 사실적인 음향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각적인 몰입(Immersion in an instant)


차세대 콘솔은 더 많이 플레이되고 더 짧은 대기시간을 가진 콘솔로 정의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많은 게이머들이 가능한 빨리 몰입하기 위해서 아주 짧은 대기시간(ultra-low latency)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를 위해 컨트롤러에서 콘솔, 디스플레이까지 플레이어와 게임 사이의 모든 단계를 분석하였다.


  • SSD 저장소: 차세대 SSD를 통해 게임 실행의 거의 모든 측면이 개선된다. 게임 세계는 더 크고, 더 역동적이고, 순식간에 로딩되며, 빠른 여행은 그냥 아주 빠르다.
  • 빠른 재개(Quick Resume): 새로운 빠른 재개 기능을 사용하면 장시간 로딩 화면을 통해 기다리지 않고도 정지 상태의 여러 게임을 계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 DLI(Dynamic Latency Input): Xbox 무선 컨트롤러를 시작으로 플레이어와 콘솔 파이프라인의 대기 시간을 최적화하고 있으며, Xbox 무선 컨트롤러는 콘솔에 연결할 때 높은 대역폭, 독점 무선 통신 프로토콜을 활용하며, 입력을 디스플레이와 즉시 동기화하는 새로운 기능인 DLI(Dynamic Latency Input)를 사용하여 컨트롤이 훨씬 정확하고 응답성이 높아진다.
  • HDMI 2.1 혁신: 우리는 HDMI 포럼 및 TV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자동 낮은 지연 시간 모드(ALLM) 및 가변 새로 고침 빈도(VRR)와 같은 기능을 통해 최고의 게임 환경을 실현하고 있다. ALLM은 Xbox One과 Xbox Series X가 연결된 디스플레이를 최저 지연 모드로 자동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VRR은 디스플레이의 재생 속도를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동기화하여 찢어짐(tearing) 없이 부드러운 비주얼 효과를 유지한다. 따라서 최소한의 지연과 가장 반응성이 뛰어난 게임 환경을 보장할 것이다.
  • 120 fps 지원: 최대 120 fps의 지원을 제공하는 Xbox Series X는 개발자들이 높은 현실성 또는 빠른 속도의 액션에 유리하게 표준적인 60 fps 출력을 초과할 수 있도록 한다.


차세대 게임 호환성


차세대 콘솔의 이점은 모든 방향으로 확장되어 새로운 게임 외에도 기존의 게임들에게도 비주얼 충실도와 향상된 로딩 속도를 제공한다. 우리는 이전 세대 게임들의 Xbox Series X와의 호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여러 세대에 걸쳐 게임 소유를 편리하게 하는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 4개의 세대 게임: Xbox 360과 오리지널 Xbox 게임을 포함한 기존의 Xbox One 게임을 하위 호환성으로 지원한다. 또 Xbox Game Pass의 타이틀을 포함하여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들은 개발자들이 따로 작업할 필요 없이 보다 안정된 프레임, 더 빠른 로딩 시간, 향상된 해상도 및 비주얼 충실도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으며, Xbox One 게임 액세서리도 함께 지원한다.
  • 스마트 딜리버리(Smart Delivery): 이 기술은 게임을 한 번 구매하는 것으로, Xbox One과 Xbox Series X에서 모든 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헤일로 인피니트를 포함한 모든 독점적인 Xbox 게임 스튜디오의 타이틀에 스마트 딜리버리를 사용할 것을 약속하며, 여러분은 어떤 Xbox 콘솔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최상의 버전을 플레이하기 위해 오직 한 번만 타이틀을 구입하면 된다. 이 기술은 모든 개발자와 배급사가 사용할 수 있으며, Xbox One에서 먼저 출시되고 나중에 Xbox Series X에 나올 타이틀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다.
  • Xbox Game Pass: 4세대에 걸친 콘솔의 게임 외에도, 우리의 주요 게임 구독 서비스인 Xbox Game Pass는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 타이틀인 헤일로 인피니트도 출시일에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여러분이 Xbox Game Pass 포트폴리오와 함게 고품질 게임들의 깊은 라이브러리를 경험하고, 지금 여러분이 사랑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또 여러분의 다음 모험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