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 3월 31일 PC(스팀) 출시, 한국어 지원 예정

TaleWorlds Entertainment는 중세 오픈월드 전략 RPG 최신작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를 2020년 3월 31일 PC(스팀, $49,9)로 얼리 엑세스(앞서 해보기)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스팀 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어 번역도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게임 정보와 얼리 엑세스 FAQ는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해 




뿔피리 소리가 나고 큰까마귀들이 몰려듭니다. 제국은 내전에 의해 분열됩니다. 국경 너머에서 새로운 왕국이 탄생합니다. 검을 차고 갑옷을 입고 추종자들을 불러 모은 다음 앞으로 달려나가 칼란디아의 전장에서 영광스러운 승리를 차지하십시오. 패권을 차지하고 이전 세계의 잿더미 위에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십시오.


Mount & Blade II: Bannerlord는 호평을 받았던 중세 전투 시뮬레이션 및 롤플레잉 게임 Mount & Blade: Warband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속편입니다. 200년 전을 배경으로 하는 이 속편은 세부적인 전투 시스템과 칼란디아의 세계를 확장했습니다. 공성 병기로 산 요새를 폭격하고, 도시의 뒷골목에 비밀스러운 범죄자 왕국을 건설하고, 힘을 차지하기 위해 혼전이 벌어지는 전장에 뛰어드십시오.


  • 전략/액션 RPG - 광대한 칼란디아 대륙을 가로지르면서 탐험하고 습격하고 정복하면서 친구와 적을 만드십시오. 자신의 군대를 조직하고 전투에 참여하여 혼전 속에서 부대에 명령을 내리고 함께 싸우십시오.
  • 싱글플레이어 샌드박스 캠페인 -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십시오!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내믹한 샌드박스 모험에서 힘을 향한 자신만의 스토리를 펼쳐보십시오.
  • 방대한 캐릭터 생성 및 육성 시스템 -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생성해 육성하십시오. 재능의 숙달을 보여주는 일단의 특성을 획득하여 행동을 수행함으로써 실력을 키우십시오.
  • 현실적인 경제 - 시뮬레이션된 봉건 경제에서 상품 수량의 지속적인 변화를 관찰하십시오. 향에서 군마에 이르는 모든 것의 가격이 공급과 수요에 의해 요동칩니다. 공성전 이후 도시에 처음 곡식을 들여오거나 도적이 들끓던 상단 경로를 다시 확보해 무정부상태를 유리하게 이용하십시오.
  • 멀티플레이어 게임 모드 - 소규모전부터 수백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대규모 공성전에 이르는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모드를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를 상대로 전술적 기량과 전투 기술을 시험해 보십시오.
  • 실력 기반 방향성 전투 시스템 -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숙달하기는 어려운 심오하고 직관적인 전투 시스템을 사용해 적을 완파하십시오.
  • 숨 막히는 전투 - 전장에 뛰어들고 각자 세부적인 AI를 갖춘 수백 가지의 화면 상 유닛을 통해 1인칭 또는 3인칭 시점에서 중세 전투의 잔혹함을 경험하십시오.
PC 시스템 요구 사양

앞서 해보기(얼리 엑세스) FAQ



왜 앞서 해보나요?

“앞서 해보기는 저희에게 매우 친숙한 것입니다. 당사의 첫 번째 타이틀인 Mount & Blade는 과거 2005년에 이 출시 방법을 개척하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당사는 플레이어들이 아직까지도 즐기고 있는 독특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가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도록 하고 피드백을 활용해 게임을 다듬어 나가는 것이 게임을 커뮤니티와 저희가 기대하는 수준에 올려놓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번역: 현재는 게임을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라틴 아메리카), 터키어로 번역할 예정입니다. 추후에 다른 언어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앞서 해보기 기간에는 이 언어들에 대한 번역이 전혀 되어 있지 않거나 일부만 번역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언제까지 앞서 해볼 수 있나요?

“현재 정식 발매일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1년 이내에 게임의 앞서 해보기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희는 최종 제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무리한 일정을 강요하기보다는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을 제작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정식 버전은 앞서 해보는 것과 어떻게 달라지나요?

“게임의 앞서 해보기 버전에는 플레이어가 여러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앞서 해보기 버전은 매우 안정적이고 좋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지만, 플레이 도중 장애가 되는 버그 및 기타 문제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정식 발매 이전에 발견해 수정될 것입니다.


앞서 해보기 버전에서는 다양한 도시에서 같은 장면이 반복해서 사용되고, 일부 지원 기능이 없으며, 퀘스트나 보이스 오버 등의 수가 제한적이고, 일부 언어의 경우 번역이 되지 않은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앞서 해보기 기간에 걸쳐 반란, 왕국 건설, 무기 제작과 같은 미비된 지원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아래에 대략적으로 설명되어 있는 많은 기존 기능을 확장하고 강화할 것입니다.”


지금 앞서 해보기 버전은 어떤 상태인가요?

“콘텐츠의 관점에서 게임의 앞서 해보기 버전에는 Mount & Blade 게임의 고유한 모든 콘텐츠와 함께 시리즈에 처음 도입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 캐릭터 생성 시스템을 사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칼란디아 대륙을 탐험합니다.
  • 사병 부대를 모집합니다.
  • 게임의 방대한 지휘 시스템과 직관적인 실력 기반 방향성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여 자신의 부대에 명령을 내리고 함께 대규모 전투에서 싸울 수 있습니다.
  • 정착지를 습격합니다. 
  • 적 도시와 성을 상대로 공성전을 벌여 점령합니다.
  • 게임의 심오한 경제 시스템을 사용해 아이템과 상품을 거래합니다.
  • 정치와 외교에 참여합니다.
  • 자신의 부족을 관리합니다.
  • 정착지를 업그레이드하고 관리합니다.
  • 군대를 소집해 전쟁을 벌입니다.


이외에도 훨씬 많은 콘텐츠가 있으며, 이 모든 내용은 매번 다른 플레이 내용을 즐길 수 있는 방대한 싱글플레이어 샌드박스 환경에서 제공됩니다. 또한 앞서 해보기 버전에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를 상대로 자신의 전투 기술과 전술적 기량을 시험하기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완전 지원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모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해보는 동안, 또는 앞서 해본 이후 게임 가격이 다르게 매겨지나요?

“앞서 해보기 이후에 가격을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개발 과정에 어떻게 커뮤니티를 참여시킬 계획이신가요?

“앞서 해보기 기간 전반에 걸쳐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플레이어 피드백 및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공식 포럼 및 Steam 포럼에서 유저들을 직접 상대해 설문지를 통해 구체적인 피드백을 요청하고, 커뮤니티와 함께 멀티플레이어 이벤트를 개최해 참여하고, 분석 도구를 사용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