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전 바이오웨어 작가 드류 카피쉰이 Archetype 엔터테인먼트에 합류

발더스 게이트, 네버 윈터 나이츠, 메스 이펙트, 스타워즈 구 공화국(KOTOR)의 수석 작가 드류 카피쉰이 위저드 오브 코스트가 전 바이오웨어 개발자들과 함께 새로 설립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 Archetype 엔터테인먼트에 새롭게 합류했으며, 드류 카피쉰은 바이오웨어의 기업적인 구조로 잃어버린 초창기 시절 바이오웨어 매직을 되찾는 것이 목표라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또한 Archetype 엔테테인먼트는 새로운 SF RPG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바이오웨어 개발진들이 새로 설립한 게임 스튜디오 Archetype 엔터테인먼트. 최근 전 바이오웨어 작가 드류 카피쉰이 새로 합류했으며, 바이오웨어 매직을 다시 찾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2주 전에 위저드 오브 코스트는 오스틴에 위치한 새로운 RPG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Archetype 엔테테인먼트를 설립했다.


Archetype 엔터테인먼트는 제임스 오렌(James Ohlen), 채드 로버트슨(Chad Robertson) 등 전 바이오웨어 개발자들이 이끄는 스튜디오로, 최근 메스 이펙트(1, 2편)과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들과 같은 호평을 받은 게임의 메인 작가였던 드류 카피신(Drew Karpyshyn)은 자신의 개인 웹사이트를 통해 Archetype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에 합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드류 카피신은 또 Archetype 엔터테인먼트의 목표는 바이오웨어의 새로운 '기업' 구조로 인해 사라졌던 오래된 바이오웨어 마법을 다시 찾아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지금 또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Archetype 엔터테인먼트의 수석 작가가 되었다는 것을 알리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발더스 게이트, KOTOR, 드래곤 에이지같은 바이오웨어의 히트작들을 제작한 천재 개발자 제임스 오렌이 설립한 Archetype은 위저드 오브 코스트가 소유한 새로운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로, 저는 오랫동안 프로젝트를 하는 것에 대해 이렇게 신나본 적이 없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항상 위저드 오브 코스트와 함께 일하는 것을 즐겼고, 그들은 심지어 내 첫 소설도 출간했습니다.)


저는 지금 비디오 게임 산업에 20년 동안 종사해 왔으며, 바이오웨어에서 처음 시작했을 때 모든 것이 신선하고 흥미진진했습니다. 그것은 발더스 게이트, KOTOR, 매스 이펙트, 드래곤 에이지와 같은 장대한 RPG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재능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꿈같은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성장하고 성공함에 따라 상황은 달라졌습니다. 우리는 더 기업적인 구조를 가지게 되면서 우리가 사랑하는 게임을 만들 수 없었고, 개발 팀들은 우리의 창조적인 본능과 열정보다는 시장 조사에 근거한 게임을 만들도록 밀려났습니다. 저의 꿈의 직업은 그냥 보통 직업이 되었고, 한때의 열정과 흥분을 잃어버렸죠.


그러나 Archetype과 함께 나의 열정은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 그 스튜디오의 느낌은 바이오웨어에서의 초창기 시절을 생각나게 합니다. 저는 공기 속에서 마법을 느낄 수 있어요. 비록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의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공개할 순 없지만, 우리는 이미 그 업계에 많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책임이 막중하다는 것을 압니다. 바이오웨어와 함께, 저는 영원히 지속될 유산의 일부인 지난 20년 동안 가장 사랑받는 CRPG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진정 Archetype에 재능과 놀라운 일을 할 수있는 기회가 있다고 믿습니다!"


Archetype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오리지널 세계를 배경으로 한 Sci-Fi RPG를 제작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채널을 고정하라.


출처 - Wccf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