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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칼럼

게임 제작 플랫폼 드림즈 유니버스, 해외 메타크리틱 리뷰 공개

소니(SIE)가 배급하고 테라웨이, 리틀빅플래닛의 개발사 미디어 몰큘의 신작, 게임 제작, 플레이, 공유할 수있는 소셜 게임 크리에이트 플랫폼 드림즈 유니버스의 해외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리뷰가 공개됐습니다. 현재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는 19개의 리뷰에 91점으로 올해 나온 게임들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드림즈 유니버스 한국어판은 PS4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God is a Geek 10 / 10.0

드림즈는 혁명적인 비디오 게임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창조하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제작할 수 있는 많은 도구의 양과 메뉴가 있고 때로는 길을 잃은 느낌이 들때도 있겠지만, 배우려는 의지와 시간만 있다면 드림즈는 보람 있는 경험이다.  드림즈의 중심에 있는 커뮤니티는 여러분을 환영하고 도움이 되주며, 아직 부정적인 의견을 한번도 본적이 없다. 드림즈는 정말 특별한 게임이며, 나는 모두에게 드리미버스(Dreamiverse)에 뛰어들기를 간청한다.


긍정적

  • 어마어마한 크리에이션 세트
  • 커뮤니티에 대한 멋진 집중
  • 비주얼적으로 아름답다
  • 잘만들어진 튜토리얼
  • '아트의 꿈(Art's Dream)'은 훌륭하다


부정적

  • 너무 방대해서 헤맬 수 있음


Attack of the Fanboy 5 / 5

2008년 리틀빅플래닛으로 시작된 미디어 몰큘의 "플레이, 창작, 공유" 철학은 이제 완벽하게 실현됐다. 지금까지 이렇게 놀랍도록 강력하면서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접근하기 쉬운 창작 도구는 한 번도 없었고, 커뮤니티는 이미 1년이라는 얼리 엑세스 기간 동안 게임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드림즈는 단순히 사용자가 만든 레벨의 횡스크롤 게임 시리즈에 대한 실험적인 후속작이 아니다. 이 플랫폼은 완벽하고 거의 무한한 창조적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이미 게임, 음악, 예술로 가득 차서, 그 가격을 정당화시키는 것 이상의 것이 있다. 앞으로 더 좋아질 일만 남았으며 이것은 경이로운 출발점이다.


Push Square 10 / 10

드림즈가 세상에 나오기까지 10년이라는 시간이 더 걸렸을지 모르지만, 드림즈의 도래는 의미심장하게 느껴진다. 이것은 사람들이 물건을 만들고 세상과 공유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이다. 미디어 몰큘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 모음을 만들었지만, 그 이상으로 플레이어가 협력하고 타인의 상상력을 탐구할 수 있는 사회적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것은 기술적 놀라움, 창조적 기적, 그리고 수년 동안 가장 혁신적인 타이틀 중 하나다.


장점

  • 무한한 창의적 자유를 제공하는 도구
  • 드림서핑은 끝없는 기쁨
  • Art's Dream은 멋진 소개이다.
  • 프레젠테이션이 매우 우수함
  • 종합적인 튜토리얼

단점

  • 좋은 것을 얻기 위해선 실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가끔씩 성가신 컨트롤
  • 홈스페이스는 더 많은 것을 추가하지 않는다


PlayStation Universe 10 / 10

드림즈에 대해 부정적인 것을 발견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것은 비디오 게임으로 부업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하고 놀라운 크리에이션 도구 세트다. 만약 크리에이션이 힘들다면, 드리미버스는 다른 드리머의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와 초호화 캠페인을 끝없이 제공한다. 드림즈는 최상급의 게임이며 놓쳐서는 안 된다.


Destructoid 9.5 / 10.0

플레이스테이션 5, VR, 콘텐츠 소유권, 수출 능력 등에 관한 드림즈의 미래에 대한 의문사항도 많지만, 나는 추측건데 지금, 오늘, 여기 있는 것은 이미 훌륭하다. 예상보다 늦게 출시되었지만, 드림즈는 계속 지속되도록 만들어졌다. 드림즈는 따분하지 않고 숙제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그 중 일부는 직관적인 도구에 있고, 그 일부는 미디어 몰큘의 커뮤니티 중심 접근에 있다. 이것은 미디어 몰큘의 단순한 "또 다른 프로젝트"가 아니다. 리틀빅플래닛 이후 그들이 작업해온 모든 것의 정점에 있는 유일한 게임이다.


IGN 9 / 10. 0

진부한 표현이지만, 드림즈는 다른 어떤 게임과도 다른 게임이다. 전문적인 미디어 몰큘에 의해 실현된 야심찬 프로젝트와 여러분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끝없는 방법을 제공하는 게임 디자인에서의 대담한 실험이다. 제작 도구는 작업해야 할 컨트롤러 관련 과제가 몇 개 있음에도 불구하고 궁극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하며, 결코 포기할 정도는 아니다. 드림서핑을 통해 이미 제공되는 방대한 범위의 경험은 세션을 플레이 할 때마다 두 세션이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단지 창조하든, 순수하게 플레이 하든, 아니면 모든 것에 관여하고 싶든 간에, 드림즈는 당신에게 모든 것을 제공한다. 이것은 내가 여러분에게 잠들지 말 것을 권하는 하나의 꿈같은 게임이다.


IGN Italy 9 / 10.0

드림즈는 게임을 만들기에 가장 좋은 소프트웨어는 아니지만,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니다. 미디어 몰큘의 꿈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향을 건설하고, 드리미버스를 자급 자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유저들이 가장 쉬운 방법으로 기술을 공유 할 수 있고, 그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이지만 드림즈는 드리머들이 없이 존재할 수는 없다.


Jeuxvideo.com 18 / 20

드림즈와 함께, 창의성은 새로운 높이에 도달한다. 이 새로운 게임은 몇 시간 동안 연구와 제작을 하지 않고서는 자신의 인디 게임을 만드는 데 성공하지 못할 것이지만, 프로그램의 철학은 축하받을 수 밖에 없다. 미디어 몰큘은 이해와 함께 개인의 투자를 요구하더라도 궁극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한다.


장점

  •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크립트, 레벨 등 제작을 위해 설계된 강력한 도구 모음
  • 거의 끝없는 가능성
  • 많은 튜토리얼과 설명문
  • 솔로 캠페인 모드는 가능성에 대한 좋은 개요를 보여준다

단점

  • 도구와 논리를 이해하려면 많은 많은 개인적인 시간을 요구한다


Carole Quintaine 85 / 100

드림즈는 비디오 게임의 세계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게 하는 게임이며, 거대한 운동장이자 가능성이 무한히 존재하는 진정한 소셜 네트워크다. 영화, 음악, 게임, 모든 것이 가까이 있으며, 솔로 캠페인은 재미있고 영감을 주며 영리하다. 그렇지만 분명한 튜토리얼에도 불구하고 게임의 도구는 마스터하기 어려우며 아름다운 것을 성취하려면 오랜 시간과 인내심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