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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액션RPG

로그라이크 턴제 RPG 스톤샤드(Stoneshard), PC(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HypeTrain Digital이 배급하고 Ink Stains Games가 개발한 디아블로와 고전 로그라이크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클래식 턴제 RPG 게임 스톤샤드(Stoneshard)가 PC(스팀, -10% 14,400원)으로 얼리 엑세스 출시했습니다. 또한 1시간 분량의 프롤로그를 체험할 수 있는 스톤샤드 프롤로그도 무료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스톤샤드 얼리 엑세스 출시 트레일러


게임에 대하여




스톤샤드는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한 도전적인 턴 기반의 RPG 게임이다. 중세의 용병의 힘든 삶을 경험하라. 전쟁으로 폐허가 된 왕국을 여행하고, 계약을 이행하고, 싸우고, 상처를 고치고, 아무런 제약 없이 캐릭터를 성장시켜라.


황폐한 땅을 탐험하라.


  • 오픈 월드 - 전쟁은 항상 흔적을 남긴다. 마을은 폐허가 되고, 던전에는 몬스터가 들끓고 오래된 도로은 버려진다. 알도르(Aldor)를 여행하고 과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라.
  • 경제 - 전쟁시 경제는 자비없이 엉망이 되지만, 계약 수행, 보물 찾기, 다양한 상품 거래, 재산을 벌기 위해 여행하는 등 많은 기회도 같이 제공한다.



당신의 길을 개척하라.


  • 캐릭터 개발 - 클래스 또는 레벨 제한없이 100개 이상의 능력과 200개 이상의 장비로 캐릭터를 실험하라.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라!
  • 다양한 적들 - 수많은 파벌에 맞서 치열한 전투에 참가하라. 도둑과 산적, 끔찍한 숭배자, 언데드등 그들 모두는 독특한 처리방법을 필요로 한다.
  • 전략 전투 - 손을 잡는 것은 불가능하고, 오직 사려 깊은 사람들만이 승리할 것이다. - 몇 턴을 미리 계획을 세우고, 환경에 적응하고, 캐릭터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라.


역경에 대한 생존 


  • 체력 시스템 - 간단하지만 깊은 체력 시스템을 마스터하라. 출혈 상처를 소작하고, 알코올과 약물로 고통을 경감시키며, 다양한 조합으로 질병을 치료하라.
  • 정신 - 매 순간 다른 게임 속 상황은 캐릭터의 정신 상태에 뚜렷한 영향을 미친다. 아무리 절망적인 전투라도 싸울 때 높은 사기가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반면, 낮은 정신상태는 공황발작과 편집증을 불러올 수 있다.
  • 영원한 죽음 - 위험을 좋아한다면 모든 결정을 돌이킬 수 없고, 캐릭터가 완전히 죽는 철인 모드를 사용하라.



앞서 해보기(얼리 엑세스) FAQ



왜 앞서 해보나요?

“우리는 소규모 팀으로 상호 연결되고 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이 많은 복잡한 게임을 만듭니다. 필요한 밸런스 조정을 수행하고, 설계 약점을 찾고, 올바른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가능한 빨리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비공개 알파 및 베타 테스트 이후 이 방법을 계속 사용해 왔으며 효과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언제까지 앞서 해볼 수 있나요?

"우리는 얼리 엑세스가 1.5 ~ 2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식 버전은 앞서 해보는 것과 어떻게 달라지나요?

“우리는 항상 Stoneshard를 광대하고 야심 찬 게임으로 구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 많은 추가 기능을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업데이트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속적인 컨텐츠 업데이트 (새로운 기술 트리, 무기 유형, 적 진영 등)
  • 확장된 세계 지도 및 새로운 정착지
  • 스텔스 모드
  • 보스
  • 캐러밴
  • AI 개선
  • 기존 시스템의 일부 변경 및 개선
  • 최적화 및 안정성 향상
  • 크래프팅, 요리 및 연금술
  • 본격적인 이야기
  • 그리고 훨씬 더 많은 것들


지금 앞서 해보기 버전은 어떤 상태인가요?

“전투 시스템, 던전 크롤링 및 캐릭터 성장을 포함한 기본 게임 플레이는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버전의 게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메인 게임 (약 1-2시간의 게임 플레이)을 위한 튜토리얼과 배경 설명을 제공하는 프롤로그
  • 처음 캐릭터 8-10 레벨까지 다루는 7시간에서 10시간 가량의 콘텐츠 (1회 플레이당)
  • 2개의 마을
  • 17x10 사이즈 타일의 글로벌 맵
  • 절차에 따라 생성되는 2가지 유형의 던전
  • 4명의 적 진영 - 도적, 언데드, 뱀파이어, 동물 (전 60종의 적 유형)
  • 102개 능력
  • 200개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
  • 경제 시스템
  • 건강 시스템
  • 정신 시스템
  • 계약 시스템


앞서 해보는 동안, 또는 앞서 해본 이후 게임 가격이 다르게 매겨지나요?

"예, 우리는 새로운 컨텐츠와 기술을 추가함에 따라 게임 가격을 인상 할 계획입니다."


개발 과정에 커뮤니티를 어떻게 참여시킬 계획입니까?

“커뮤니티와의 직접적인 의사 소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플레이어를 개발 프로세스에 포함시키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Steam 토론
  • Discord 서버
  • 관련 문제에 대한 특별 설문 및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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