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몬스터 헌터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PC(스팀)판 출시, 향후 대형 업데이트 일정도 공개

캡콤은 몬스터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의 대규모 확장팩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을 PC(스팀)으로 출시했으며, 콘솔판에서 배포한 무료 업데이트를 되도록 이른 시기에 배포하여 추후 콘솔판과 동시에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를 실시하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배포 일정도 공개했습니다.

  • 아이스본 PC판 대형 업데이트 제1탄 - 2020년 2월 상순 배포 예정
  • 아이스본 PC판 대형 업데이트 제2탄 - 2020년 3월 상순 배포 예정

또한 아이스본 출시와 함께 본편의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내역과 PS4에서 업데이트된 인도의 땅을 앞서 반영, 아이스본 업데이트 내역, 스팀판만의 추가, 조정되는 요소들을 공개했습니다.(전체 내역은 여기서 확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스팀 버전 트레일러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의 진행에 관하여



콘솔판에서 배포한 거의 모든 콘텐츠를 되도록 이른 시기에 배포하여 장래적으로는 콘솔판과 동시에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를 실시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정보에 관해서는 추후 공식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2020년 1월 10일 발매 예정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스팀판 발매


2020년 2월 상순 배포 예정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1탄(Ver11.50.00)

  • 추가 몬스터 라잔
  • 라쿤 시티 콜라보레이션
  • 마이하우스 관련 업데이트

2020년 3월 상순 배포 예정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 (Ver 12.00.00)

  • 추가 몬스터를 포함한 대형 업데이트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발매에 맞춘 업데이트

업데이트 Ver.10.12.00 개요



【중요】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포함한 온라인 접속이 필요한 시스템 및 다운로드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Monster Hunter: World",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배포일: 2020년 1월 10일


설치 용량에 대하여

"Monster Hunter: World"만 구입한 사용자와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를 구입한 사용자가 동일한 서버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대용량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Mosnter Hunter World: Iceborne"의 구입 유무와, "Mosnter Hunter: World"의 업데이트・신규 인스톨에 상관없이 아래 용량의 데이터가 다운로드됩니다.

  • 게임 본편:약 48GB 정도 예상
  • High Resolution Texture Pack:약45GB 정도 예상 (적용 시)

설치 용량과 별도로, 저장 데이터가 약 300MB 정도 증가합니다

이 마크가 있는 경우는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을 구입한 권리가 필요합니다.



스토리 진행의 추가 요소

  • "Monster Hunter: World"의 엔딩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추가
  • 상위 랭크를 뛰어넘는 '마스터 랭크' 추가
  • 새로운 거점과 새로운 집회구역 추가
  • 스토리에 맞추어 새로운 필드와 새로운 환경생물 추가
  • 스토리에 맞추어 새로운 몬스터 추가
  • 새로운 무기 파생과 새로운 장비, 새로운 스킬 추가
  • 게임 초반을 진행하는 데 유리한 방어구 '가디언 세트'와 무기 및 방어구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배포합니다. 룸서비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액션 추가 요소

  • 클러치 클로 액션 추가
  • 모든 무기에 새로운 액션과 새로운 연계 등의 요소 추가
  • 모든 무기의 발도 중에도 슬링어 탄 발사가 가능합니다
  • 훈련구역에 기능 추가
  • 동반자 레벨과 동반자 도구 숙련도 상한 확장
  • 수인족과 깊이 교류하면 동료 몬스터에 라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라이드한 동료 몬스터는 지시한 장소까지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추가 요소

  • 뷰 모드'를 추가. 시작 메뉴의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 새로운 파츠 추가
  • 자신의 캐릭터를 수치 정보로 표시하는 기능 추가
  • 새로운 거점의 마이하우스에서 가구를 바꾸는 '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 거점 안에서도 제스처 등의 커스텀 숏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UD 표시 변경 옵션 추가
  • 동반자의 외모를 변경할 수 있는 '동반자의 차림새 티켓'을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도하는 땅

인도하는 땅에 관하여, PS4®판 Ver.11.01、12.01에서 실시된 조정을 앞서 반영하였습니다.



【조정①】 지대Lv 변동률을 조정하였습니다.

  • 인도하는 땅에서는 각 Lv에 따라 입수할 수 있는 소재가 다르므로, Lv을 올리고 내리면서 탐색을 하기 쉽도록 조정을 하였습니다.
  • 지대 Lv1~2  ⇒  변경 없음
  • 지대 Lv3~6  ⇒  업데이트 전 지대 Lv2와 동등한 변동률
  • 지대 Lv7    ⇒  업데이트 전 지대 Lv3과 동등한 변동률

【조정②】 인도하는 땅에서 몬스터로부터 입수할 수 있는 특수 흔적의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 목적으로 삼은 몬스터를 유인하기 쉽게 하여, 지대 Lv을 통제하기 쉽게 하기 위해 해석되지 않은 특수 흔적을 입수하기 쉽게 하였습니다. 본체 갈무리, 절단 부위 갈무리, 포획 달성 시 100% 입수가 가능합니다.

【조정③】 지대 Lv을 고정할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 지대 Lv의 변동을 신경쓰지 않고 자유롭게 탐색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지대 Lv을 고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지대 Lv의 고정 설정은 멀티 플레이에서도 각 플레이어마다 반영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고정 설정을 하면 '퀘스트 리더'가 '멤버로서 참가'함에 상관없이, 자신의 지대 Lv이 변동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설정 방법】:퀘스트 게시판에서 인도하는 땅을 골랐을 때 표시되는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정④】 지대 Lv을 고정하고 플레이하는 '탐색 목적'을 추가하였습니다.

  • 인도하는 땅을 출발할 때 설정, 또는 참가할 때 검색할 수 있는 '탐색 목적'의 항목에 '고정 조사: ○○지대'를 추가하였습니다.
  • 지대 Lv을 고정하고 탐색하고 있는 것을 표시할 때, 또한 고정하고 있는 유저를 검색할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탐색 목적의 항목 선택에서는, 지대 Lv을 고정할 수 없습니다.

※지대 Lv의 고정 방법은 【조정③】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정⑤】 인도하는 땅에서 몬스터를 발견했을 때 지대 Lv이 변동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몬스터를 발견했을 때 지대 Lv이 변동하여 의도하지 않은 상태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어 사양을 변경하였습니다.
  • 인도하는 땅에서 분석을 마친 특수 흔적을 입수했을 때, 또는 특수 흔적의 분석이 끝났을 때 퀘스트 멤버도 분석이 끝난 동일한 특수 흔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인도하는 땅의 탐색의 접수원에게 지정한 지대 Lv을 감소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퀘스트 리더만 사용 가능)
  • 인도하는 땅에 머무르는 중에도 '환경 고정하기'를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기타

  • PS4®판 ver.12.01까지의 수정 내용을 일부 앞서 대응합니다
  • 인도하는 땅에 관해서,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정을 하였습니다.
  • 미친 이블조가 등장하는 퀘스트에서의 난입 확률을 조정합니다.
  • PS4판에서 12월에 개최 예정인 '세리에나 축제【만복 특집】'은 Steam판에서는 2020년 2월 중순 이후에 개최 예정입니다.
  • 그 외, 세세한 게임 밸런스의 조정 및 일부 오류를 앞서 수정합니다.


Steam판에서만 추가되는 요소, 조정 요소



시스템

  • 게임 패드용 숏컷이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숏컷 타입의 선택을 폐지하여, 게임 패드용과 키보드용 숏컷의 병행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게임 패드용과 키보드용 숏컷의 팔레트는 공유된 상태입니다. 팔레트의 개수는 2개가 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 모드에서 마우스 커슬을 윈도우 밖에 둘 수 있게 됩니다.
  • ※또한 추가 항목 '카메라 마우스 조작'을 OFF하여 상시 윈도우 안, 밖에 마우스 커슬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의 타이틀바에 있는 각 버튼들을 선택할 수 있게 되며, 최소화 및 어플 종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온라인 스토어에 어플에서 직접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 집회구역의 '맡기기'검색의 캔슬이 콘솔판같이 불가능해집니다
  • 키보드 조작을 할 때의 채팅화면에 '포즈세트' 버튼을 추가합니다
  • 메뉴 조작시의 마우스 조작감을 전체적으로 개선합니다


옵션: 컨트롤러 설정

새로운 액션, 기능 추가에 맞춰 '키보드 설정'의 항목을 추가합니다.


≪주요한'키보드 설정' 수정 내용≫

  • *복수 키를 동시에 누르는 액션을 1버튼으로 실행할 수 있는 설정 항목을 추가합니다
  • *키보드용 숏컷의 기동 키 (1~8개까지 가능)의 설정 항목을 추가합니다
  • *'무기의 조준 표시'와 '슬링어의 조준 표시'의 항목을 1개로 통합합니다
  • *<1번 누르기(변환)>과 <길게 누르기>의 종류가 있는 '대시/무기를 거둬들이기'와 '무기・슬링어의 조준 표시'에 관하여, 키 설정은 어느 한쪽만 설정해도 되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종과 마우스의 버튼 개수에 따라 프리셋을 다수 준비하여 '초기 설정으로 돌리기'버튼을 하나로 합니다
  • *키보드 설정을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면,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의 머튼 개수에 맞춰 프리셋이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 *근거리 무기와 원거리 무기의 키보드 설정과 마이세트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뉴 조작은 선택 항목의 최적화에 따라, 새로운 초기 상태로 리셋됩니다.
  • *신기능 대응에 따라 복잡한 메뉴 설정 항목을 정리합니다. 다음 기능의 키 설정을 고정화하여 선택 항목을 폐지합니다.

 '커슬 위치의 전환/세트 내용 확인' → 【Shift】를 고정으로 설정

 '정돈/검색/소트 기능/가이드 목표의 설정' → 【Tab】을 고정으로 설정

 '스킬 설명 도움을 듣기' → 【Ctrl】을 고정으로 설정

  • *메뉴를 조작할 때의 왼쪽 클릭은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마우스 커슬이 맞춰진 항목을 결정하는 기능으로 고정합니다.
  • *메뉴 조작에서 키 설정이 고정화되는 【왼쪽 클릭】【Esc】【Control】【Shift】【Tab】【마우스 휠 상・하】는 메뉴 조작 설정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없게 됩니다.
  • '스타트 메뉴 중의 플레이어 이동'의 기능을 재검토하여, '스타트 메뉴 중의 키보드 조작'이라는 항목으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 '대시 조작'의 설정은 게임 패드 조작 시에만 적용됩니다
  • '키보드용 숏컷의 원키 설정'을 '키보드용 숏컷의 입력 설정'으로 변경하여 숏컷 키 입력에서 팔레트를 표시한 후, 다시 입력하여 기동하는 조작 타입을 추가합니다

옵션: 그래픽 설정

  • DirectX 12 API에 대응합니다 Windows10(Version 1809이후를 추천)이 필요합니다
  • FidelityFX CAS에 대응합니다
  • '출력 디스플레이 설정'기능을 추가합니다
  • 그래픽 상세 설정에 'Capsule AO', '컨택트 섀도우', '눈 품질'을 추가합니다
  • 타이틀 메뉴의 그래픽 상세 설정에서만 조정이 가능했던 '앰비언트 오클루전', 'LOD 바이어스', '서브서페이스 스케터링', '스크린 서페이스 리플렉션'은 게임 안 옵션에서도 설정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 그래픽 상세 설정인 '이방성 필터링 품질'의 단계를 1단계 추가합니다. 이전 설정인 <고 (High)>는 <최고>로, <중(Mid)>은 <고(High)>가 되고, 새롭게 <중(Mid)>을 추가. <저(Low)>는 <저(Low)> 그대로입니다
  • 초회 기동 시 '스크린 모드/HDR 설정'의 초기 설정을 <보더리스 윈도우>로 변경합니다
  • 묘사 부하를 낮춰 높은 해상도를 실현하는 'FidelityFX CAS + Upscaling'에 대응합니다.
  • 본 기능의 사용에 있어 그래픽 보드와 해상도애 대한 제한은 없으나, 'NVIDIA DLSS'와 병행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옵션 '그래픽 설정'을 '최고'로 설정한 경우에는 '다이내믹 레인지'가 '64bit'이 되도록 설정하고 있었으나, 부하가 높은 것에 비하여 HDR 대응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도 효과를 체감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32bit'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