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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칼럼

코지마 히데오의 새로운 SF 배달 액션 어드벤쳐 게임 데스 스트랜딩 해외 오픈크리틱 리뷰 공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고 메탈 기어 솔리드 개발자 코지마 히데오와 코지마 프로덕션이 개발하는 새로운 3인칭 초현실적인 SF 액션 어드벤쳐 배달 소셜 게임 데스 스트랜딩의 해외 오픈크리틱 리뷰 점수가 공개됐습니다. 현재 79개의 리뷰에 평균 86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 한국어판은 2019년 11월 8일 PS4로 출시됩니다.(PC는 2020년 여름) 

 

 

We Got This Covered 5 / 5

데스 스트랜딩은 의심할 여지없이 내가 해본 게임들 중 가장 매력적인 게임이다. 그것의 유대감(Togetherness)이라는 주제는 탐험에서 전투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자인의 측면에 스며든다. 모르는 플레이어들을 돕고 도움을 받는 일은 나의 모험의 모든 단계를 의미 있는 것으로 느끼게 했고 그 유니크함과 비전은 거의 어떤 AAA 게임들과 비교할 수 없다. 

 

어떤 부분은 유저들이 혼란스럽거나 실망할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나는 그것이 오랫동안 기억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다른 장르를 추구하는 예술 작품들처럼 데스 스트랜딩은 분명 분열을 일으킬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지마 감독의 확고한 비전은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는 게임 업계에서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과 같다.

 

Push Square 10 / 10

몇 년간의 미스터리한 기대 끝에 데스 스트랜딩은 모든 면에서 성공한다. 훌륭하고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배달을 할 수 있게 해 주고, 소셜 기능은 컨트롤러를 내려놓아도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게임의 중간 지점 정도에 도달하면서 약간 지치게 될 수도 있지만, 경이로운 네러티브 덕분에 게임을 계속 진행하게 해주고 뛰어난 비주얼은 금상첨화다. 데스 스트랜딩은 어떤 특정한 장르에 대한 기준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낸다.

 

찬성

  •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매력적인 스토리.
  • 멋지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
  • 뛰어난 배달 기술.
  • 즐거운 무게 관리.
  • 코지마 히데오 특유의 유니크한 브랜드 디자인.
  • PS4에 대한 최고의 비주얼.

반대

  • 어떤 챕터은 지겨워질 수 있다.

 

GamingTrend 100 / 100

데스 스트랜딩은 사람들을 멀리 그리고 넓게 연결시켜 미국을 재건하는 이야기다. 성공을 위해서는 스텔스, 탐험, 전투, 인벤토리 관리가 모두 필요하다. 환상적인 배역, 믿을 수 없는 기성 형식(set pieces), 매력적인 스토리, 그리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즐거운 코지마 브랜드로, 당신의 컨트롤러를 내려놓고 싶지 않을 것이다.

 

장점

  • 우여곡절과 함께 매력적인 스토리.
  • 스텔스, 탐험, 전투, 그리고 인벤토리 관리 시스템.
  • 놀라운 출연진과 놀라운 오픈 월드.
  • 연결에 대해 아름다운 메시지와 함께 코지마 특유의 기묘함.

단점 

  • 없음.

 

 

TrustedReviews 5 / 5

데스 스트랜딩은 지금 게임 업계에 있는 다른 어떤 게임과도 다르다. 그것은 거대하고 혁신적이며 그것이 되고자 하는 것에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코지마 프로덕션은 현대의 정치 주제의 구현에 중압감을 느끼지만, 내러티브를 통해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플레이어를 참여시켜 내가 본 것 중 가장 강력한 마지막 액션 중 하나를 만들어낸다. 데스 스트랜딩은 유일하고, 기이하고, 훌륭한 걸작이다.

 

Gamersky 10 / 10.0

데스 스트랜딩은 연결에 관한 게임으로, 게임의 모든 등장인물은 물론 모든 게이머를 하나로 연결시켜 준다. 그것은 위대한 철학 사상을 가진 걸작이며 위대한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게임플레이를 결합한 것이다.

 

Gameplanet 10 / 10.0

데스 스트랜딩은 분명 이 세대에서 가장 분열을 일으키는 게임이 될 것이지만, 그것이 미디어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게임이 항상 "재미있는"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스토리는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고 놀랍게도 절제되고 코지마 타이틀에 집중되어 있다. 모든 배우들은 놀라운 공연을 펼치고, 게임 플레이가 너무 느리지만 여러분은 게임을 끝낸 후 몇 주 동안 곰곰이 생각하게 될 사려 깊은 경험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UPS

  • 대단한 배우들의 연기
  • 놀라운 세계안에서의 느낌.
  • 만족스럽고 풍부한 해답이 있는 깊은 스토리.
  • 아름다운 음악 & 사운드트랙.
  • 뛰어난 그래픽 및 성능.
  • 서서히 타오르는 게임 플레이.
  • 많은 놀라운 컷씬.
  • 진심으로 힘든 여행을 한 것 같은 느낌.
  • 기대하지 않았던 감정.

DOWNS

  • 전형적인 "재미"있는 타입의 게임은 아니다.
  • 많은 사람들이 게임 진행이 너무 느리다고 느낄 것이다.
  • 일부에게는 너무 많은 컷씬이라고 느낄 것이다.
  • 샘은 종종 까다로운 지형에서 약간 이상하게 움직인다.
  • 샘의 등에 엄청난 짐를 쌓았을 때 좀 우스꽝스러워 보인다.
  • 대부분의 기지는 정확히 비슷하게 보인다.
  • 아직 포토 모드가 없다.

 

 

TheSixthAxis 10 / 10

데스 스트랜딩은 내가 지금껏 해본 적이 없는 게임이다. 아름답고, 가슴이 뛰며, 가슴이 찢어지고, 답답하고, 서사시적이고, 놀랍고, 완전히 미쳤다. 웃고, 울고, 욕하고, 화장실을 끔찍이 많이 갔다. 데스 스트랜딩은 나의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일 뿐만 아니라, 세대의 게임(Game of the Generation)에도 도전한다.

 

Good

  • 유니크하고, 무섭고, 제정신이 아님.
  • 복잡한 스토리와 훌륭한 배우들.
  • 멋진 영상들.
  • 전술적이고 사려 깊은 게임 플레이.

Bad

  • 유치한 농담와 이상한 카메오 출현.
  • 조금 오래 끄는 경향이 있다.

 

Digitalchumps 10 / 10

데스 스트랜딩은 비디오 게임 디자인이 어떻게 작동할 수 있는지를 재창조한다. 예상치 못한 경험을 통해 디자인 의도와 실행을 막지 않으며 게이머를 다른 여행으로 안내한다. 이것은 코지마 만이 뽑을 수 있는 걸작이다.

 

Worth Playing 9.1 / 10.0

데스 스트랜딩은 주목할 만한 경험이다. 스토리에서부터 게임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진정으로 응집력 있는 상품으로 함께 동작하는 내가 태어나서 처음 해 본 게임이다. 소셜 온라인 시스템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잘 작동하며 이 아이디어가 향후 게임에서도 더 탐구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데스 스트랜딩에 관한 모든 것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고 느껴지는데 이것은 경험을 더욱 인상적이고 풍부하게 만든다. 그것은 또한 모든 부분이 훌륭하지는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배달 게임 플레이는 훌륭하지만, 속도(Pacing)와 설정(setup)으로 볼 때, 특히 낮은 난이도에서 항상 게임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한 사소한 불평은 제쳐두고 데스 스트랜딩은 게임의 새롭고 용감한 방향이며, 많은 면에서 성과를 거둔다. 이것은 모두를 위한 게임은 아닐지 모르지만 만약 기회가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 시도해 봐야 한다.

 

 

GamingBolt 9 / 10.0

데스 스트랜딩은 확실히 취향이 갈리는 게임이며 게임의 느린 페이싱과 계획적인 게임 플레이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닐지 모르지만, 메커니즘의 깊이, 황량하고 아름다운 잊히지 않는 세계, 그리고 자신감 있고 스타일리시한 스토리텔링은 경험할 가치가 있는 여행이다.

 

GameSpot 9 / 10

데스 스트랜딩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게임이다. 스토리는 복잡하게 얽히고설켜있고, 유치한 이름들, 진부한 순간들, 그리고 무거운 설명들은 아주 간단한 메시지와 달리 착각하게 만든다. 사실, 그것은 역경 그 자체가 가치가 있고 삶을 살 가치가 있게 만든다는 것을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 모두에서 주장한다. 게임은 인내심, 동정심, 사랑을 필요로 하고 또 지금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게임이기도 하다.

 

Good

  • 당신의 노력은 감정적인 것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방법으로 보상받으며,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해 하는 일의 긍정적인 영향을 집으로 이끈다.
  • 친절한 행동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연결하는 것은 게임의 희망적인 메시지를 더욱 강조하는 강력한 경험이다.
  • 각 주인공의 개별적인 스토리는 뚜렷한 관점으로 전체에게 기여한다.
  • BT와 싸우는 것은 비주얼과 오디오 모두 매력적인 경험이다.

Bad

  • 힉스(Higgs)는 실망스러운 빌런(악당)이다.

 

Destructoid  8 / 10.0

데스 스트랜딩은 마케팅이 그토록 만들었던 지나치게 이상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담장으로 둘러싸인 정원이 아니다. 이건 기묘한 게임이지만 초현실주의와 같은 예술에 대한 이해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적응할 수 있는 본질적으로 플레이 가능한 할리우드 제작 상품이다.

 

 

Gameblog 8 / 10

데스 스트랜딩은 가장 먼저 시도하고 실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찬 게임이다. 외로운 샘 포터 브리지스 역을 맡은 플레이어들은 사려 깊은 게임 디자인과 잘 작동하는 영리한 협력 시스템 덕분에 다른 모든 사람들과 연결된다. 그러나 가장 아름다운 아이슬란드 풍경으로 보이는 곳을 장기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두껍고 복잡한, 그리고 대부분의 지루한 이야기를 겪어야 할 것이다.

 

Game Informer 7 / 10.0

아무리 노력해도 데스 스트랜딩의 이야기는 그 결점을 뒷받침하지 못한다. 복잡함과 비유, 고압적인 주제들이 뒤섞여 있는 코지마 스타일의 게임이지만 나는 지구의 생물 다양성에 대한 역사에서 다차원 이론과 주요 사건들과 같은 현실 세계의 주제를 탐구하는 것이 좋았다. 샘 자신처럼, 나는 종종 왜 계속 데스 스트랜딩에 가는지 이해할 수 없었고 불행하게도 끝에는 보상이 거의 없었다.

 

컨셉: 메탈 기어 제작자 코지마 히데오의 아름답지만 복잡한 세계에서 화물을 운반한다.

그래픽: 로고에서 환경까지 모든 것에 대한 세부적인 것들은 놀랍고, 이 다중 우주(multiverse)의 세계를 살아나게 한다.

사운드: 대부분의 AAA 성우들은 훌륭한 일을 한다. 나는 또한 요란한 경보음이나 샘이 기어가는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같은 비교적 부수적인 소리를 즐겼다.

게임성: 새로 장비된 무기의 십자선을 꺼내는데 때때로 지연되는 것 외에, 전투는 잘 작동된다. 여기에는 적의 록온(lock-on)이 없는 근접 전투도 포함된다.

오락성: 게임 플레이, 전투, 스토리의 기둥에는 모두 창조자 코지마 히데오의 마크가 붙어 있지만, 그중 눈에 띄는 경험을 지니고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반복성: 평균보다 높음

 

IGN 6.8 / 10.0

최근 몇 년 동안 게임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과 레드 데드 리뎀션 2와 같은 획기적인 게임으로 리얼리즘의 감성과 즐거운 순수한 현실 도피(pure escapism)의 흥분 사이의 선을 성공적으로 밟아 왔다. 그러나 그 비틀거리는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데스 스트랜딩은 똑같이 높은 야망과 수많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관되게 균형을 잡을 수 없다. 이처럼 넓고 화려한 지도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초자연적인 SF 소설의 매력적이고 풍부한 세계가 있지만 이 모든 것이 짐의 무게를 관리하고 배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게임 플레이에 안장되어 있다는 것은 정말 부끄러운 일이다. 데스 스트랜딩은 초자연적인 SF 매력적인 세계를 전달하지만, 게임플레이는 그것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