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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칼럼

겁쟁이 루이지의 유령 사냥 게임, 루이지 맨션 3 해외 오픈크리틱 리뷰 공개

닌텐도가 배급하고 Next Level Games가 개발한 마리오의 동생 루이지를 주인공으로 한 유령 사냥 액션 게임 루이지 맨션 시리즈의 최신작 루이지 맨션 3의 해외 오픈크리틱 리뷰 점수가 공개됐습니다. 현재 60개의 리뷰에 평균 85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루이지 맨션 3 한국어판은 2019년 10월 31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GamesBeat 92 / 100

루이지 맨션 3는 스위치로 발매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과 같은 가장 창의적이고 즐거운 게임 중 하나이다. 미친 소리처럼 들리겠지만, 루이지 맨션 3의 애니메이션과 보스 전투는 저 2개의 걸작들보다 더 좋으며 내가 현대의 닌텐도 게임에서 본 것 중 가장 인상적이다. 또한 게임이 잘 돌아가는 것에 대해서도 칭찬하고 싶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에서 실망스러운 프레임 문제 이후, 루이지의 맨션 3에서는 어떤 성능 문제도 발견하지 못한 것에 대해 기쁘다. 그것은 내내 아름답고, 분위기 있고, 부드러운 경험이다.


루이지 맨션 3는 항상 즐거웠지만 결코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았던 프랜차이즈에 대한 커다란 진보이며, 루이지가 최고의 동생이라고 확신하게 될 특별하고 최고의 퍼즐과 매력으로 가득 찬 놀라운 모험이다.


Hobby Consolas 92 / 100

루이지의 맨션 3은 의심의 여지 없이 시리즈 중 최고의 작품이다. 간단하게, 레벨은 훨씬 다양해졌고 비주얼은 놀랍다. 솔로 또는 코옵 모드, 멀티플레이어 모드로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사랑스런 유머감각, 유령들의 공감, 그리고 2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다.


Impulsegamer 4.5 / 5.0

루이지의 맨션 3의 포인트는 혁신이 아니라 정교함이다. 개발자들은 루이지의 맨션 전작들의 게임의 개별적인 장점을 전문적으로 파악하여 이것들을 수많은 새로운 특징들과 함께 혼합하여 현재까지 가장 설득력 있는 루이지의 맨션 게임을 만들었다. 환경은 거대하고 다양하며 탐험하기에 흥미롭다. 새로운 능력은 사용하기에 재미있고 퍼즐과 전투에 새로운 층을 추가한다. 스토리 모드에 코옵 모드를 추가하는 것은 파트너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메인 게임에 비해 약간 감흥을 느끼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패키지에 좋은 부가 가치다. 루이지의 맨션 3을 비난하기는 매우 어려우며 스위치를 소유한 모든 유저에게 추천하는 게임이다.



TheSixthAxis 9 / 10

멋지게 꾸며진 게임 세계와 함께 전작의 반복적인 방식에서 많은 게임플레이가 향상되면서, 루이지의 맨션 3는 간단하게 프랜차이즈의 정점이다. 보고 할 수 있는 많은 컨텐츠와 사랑스러운 세부 사항들이 이 게임을 멋진 경험으로 만들어주고 내가 추천하고 싶게 만든다.


Good

  • 멋진 비주얼.
  • 시리즈에서 가장 뛰어난 게임 플레이.
  • 루이지가 최고다.
  • Polterpup(유령 강아지)은 사랑스럽다.

Bad

  • 가끔씩 성가신 컨트롤.
  • 재미없는 온라인.


GamesRadar+ 4.5 / 5

전반적으로 루이지 맨션 3는 기존 시리즈의 공식을 신선하게 하기 위해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유지한다. 신규 유저들과 오랜 팬들은 그 호텔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할 것이 분명하다. 놀랍도록 영리한 퍼즐을 모두 푸는 것은 여러분을 만족스럽게 할 것이고, 많은 캐릭터와 매력으로 루이지 맨션 3는 그린 배관공이 이 쇼의 스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진정으로 증명하며 항상 마리오가 주목을 받으라는 법은 없다.


찬성

  • 기막히게 창조적인 퍼즐.
  •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 영리한 레벨 디자인.
  • 매력이 흘러 넘친다.
  • 유령 강아지

반대

  • 가끔 유령을 진공으로 빨아들이는 것은 어색하다.


The Games Machine 9 / 10.0

루이지 맨션 3는 닌텐도의 게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완벽한 본보기이다. 마지막 시리즈 이후 6년이 지났고 핵심 개념에 혁명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지만,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완벽하고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이 당신의 어린 시절에 매주 일요일 아침 고스트 버스터즈 VHS를 보는 것처럼 아주 재미있다는 것이다.



Screen Rant 4.5 / 5

루이지 맨션 3는 전작들보다 더 나은 보스들과 퍼즐을 가지고 있고 라스트 리조트 호텔을 탐험하는 것은 지루할 틈이 없다. 사실 루이지 맨션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출시 사이에 공백을  메우기 위한 타이틀에 불과했지만 루이지 맨션 3는 프랜차이즈에서 두 발로 스스로 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닌텐도 스위치에 2019년 최고의 게임을 제공한다.


GBAtemp 8.8 / 10.0

루이지 맨션 3는 모두를 위한 게임이다. 당신이 젊거나 나이가 많거나, 신규 유저든 베테랑 유저든 이 게임은 모든 종류의 플레이어에게 어필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와 전투에 가장 적합한 시리즈와 함께 다양한 퍼즐과 도전을 하는 이 게임은 스위치 유저들에게 내가 진심으로 추천하는 게임이다.


찬성

  • 재미있고 간단한 설정.
  • 흥미롭고 재미있는 테마.
  • 잘 깊이 생각하고 해낸 보스 전투.
  • 놀랍도록 도전적인 퍼즐.
  • 훌륭한 멀티 플레이어 옵션 및 모드.
  • 새로운 파트너 구이지

반대

  • 호텔 구조와 넓은 공간으로 인해 게임이 허전하다고 느낄 수 있음.
  • 다양하지 못한 유령과 보스들.


Game Informer 8.5 / 10.0

루이지의 맨션 3은 프랜차이즈의 기존 경험과 상관없이 재미있는 유령 사냥 어드벤쳐 게임이다.

  • 컨셉: 킹부끄로부터 마리오, 피치 공주, 토드를 구하기 위해 루이지와 함께 유령이 들린 으스스한 호텔로 들어가라.
  • 그래픽: 상쾌한 비주얼, 훌륭한 애니메이션, 흥미로운 플로어 테마가 화려하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사운드: 액션에 맞는 곡들은 유령같은 호텔에 어울리고, 진공에 의해 만들어지는 만족스러운 소리는 결코 올드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낮은 체력의 경고음은 귀찮고 스트레스다.
  • 게임성: 유령과 다른 물건들을 빨아들이는 것은 기분이 좋지만, 엉성한 컨트롤은 즐거움을 줄인다.
  • 오락성: 창의적인 환경 퍼즐과 유니크한 보스 전투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보람 있는 경험으로 만들어준다.
  • 반복성: 평균.



IGN 8.3 /10.0

알고 보니 닌텐도의 캐릭터 중 마리오만이 자신만의 위대한 게임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배관공은 아니었다. 루이지의 맨션 3은 매우 재미있고, 매력적이며, 영리하게 디자인되어 있고, 고스트버스터즈 주연 배우인 피터 벤크먼과 레이 스탠츠보다 더 겁쟁이인 마리오의 동생을 주연으로 한 최고의 고스트버스터즈 게임이다.


Gamespot 8 / 10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오랫동안 주의를 끌지 않을 수도 있지만, 루이지 맨션 시리즈의 강점은 항상 신중하게 구성된 환경을 탐험하는 만족에서 비롯되었으며, 그런 점에서 루이지 맨션 3는 확실히 성공한다. 게임은 시리즈의 원래 공식에 비해 근본적으로 다른 것은 아니지만, 전작인 루이지 맨션 다크 문을 퇴보하게 하는 문제들 중 일부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극복할 수 있는 또 다른 꼼꼼하고 다양한 도전들을 제공하며, 특히 어려운 장애물을 해결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다른 무엇보다 강력하다.


Good

  • 폴터거스트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퍼즐과 보스전.
  • 유령과의 전투는 루이지의 새로운 능력 덕분에 훨씬 더 재밌어졌다.
  • 호텔은 발견을 위한 수집품들도 가득 차 있으며 끊임없이 탐험을 권장한다.

Bad

  • 다크라이트나 흡입 샷을 사용할 때 가끔 나타난 조준(Aiming) 문제
  • 일부 퍼즐과 보스전은 코옵 파트너 없이 힘들다.
  • ScareScraper와 Scream Park은 재미는 있지만 순간적인 기분전환 이상의 깊이가 부족하다.


Critical Hit 8 / 10. 0

전반적으로 나는 루이지 맨션 3에 약간 실망했다. 하지만 내 자신의 기대에 크게 못 미친 것이지 게임 자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능숙하게 만들어진 좋은 게임이다. 그것은 매력을 발산하고 영리한 퍼즐과 재미있는 보스 전투로 가득 차 있다. 단지 게임이 끝나기 전에 모든 부분이 지루해지기 시작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