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칼럼

IGN 프리뷰,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크고 깊은 게임

EA가 배급하고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는 스타워즈 세계를 배경으로 한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프리뷰가 IGN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IGN은 최종 프리뷰에서 오더의 몰락은 싱글 플레이 전용의 게임으로서 여러 3인칭 액션게임(언차티드, 다크소울, 갓 오브 워)에게 영향받아 탐험할 것이 많은 크고 깊은 게임이라고 상당히 호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한국어판은 2019년 11월 15일 PS4, Xbox One, PC(오리진)으로 출시됩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하이라이트 게임플레이 영상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IGN 프리뷰

스타워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팬들은 긴 싱글플레이 전용 스타워즈 게임, 완전히 마무리 되거나 출시된 게임을 근 10년동안 찾지 못했다. 하지만 여러분을 우울하게 하려고 그런 걸 상기시켜주는 건 아니다. 이 점을 상기시킨 이유는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을 3시간 동안 플레이 한 후, 나는 마침내 제대로 된 싱글 플레이어 스타워즈 게임이 도래할 것이라는 현실적인 희망을 품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멀티플레이어, 소액 결제, 루팅 박스, 시즌패스가 없고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내가 실제로 광범위하게 플레이했던 실제 싱글 플레이어 스타워즈 비디오 게임이고 곧 출시될 것이다. 정말 새로운 희망이다. 



오더의 몰락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들 중 일부를 가져다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세계인 스타워즈에 조심스럽게 배치한다. AutoCAD가 설계한 건물 디자인과 부서질 수 있는 벽, 체력 업그레이드를 보여주는 메트로이드 프라임 스타일의 3D 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갓 오브 워나 다른 액션 게임들과 유사한 전투가 존재한다. 그것은 길고 창의적인 퍼즐 시퀀스와 미니보스 싸움이 있는 3D 젤다 게임의 던전과, 소울류의 게임의 모닥불, 여러분이 죽었을때 자원을 다시 되돌리는 회수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언차티드와 툼레이더처럼 횡단할 수 있는 거대한 벽, 밧줄도 있고, 미끄러질 수 있는 얼음 터널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스킬 트리, 숏컷(지름길) 언락, 잠금 해체 가능한 캐릭터 스킨(드로이드). 수집할 라이트 세이버 부품들이 존재한다.



그렇다고 해서 오더의 몰락이 단지 다른 게임에 의존해서 자립하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단지 다른 게임에서 잘 작동하는 몇몇 훌륭한 시스템들을 결합하여, 2019년에 절실히 필요한 어떤 것. 즉 싱글 플레이어 스타워즈 게임에서 그것들을 응집력 있게 연결시켜준다. 오더의 몰락은 이 모든 것들을 가져다가 스타워즈에게 돌려주면서, 여러분을 거대하고, 널브러지고, 복잡하게 짜여진 환경의 야생으로 보낸다. 시크릿, 다양한 수집품, 풀 수 있는 지름길, 분기 경로, 그리고 위험한 적. 나는 항상 오더의 몰락이 새로운 메커니즘, 새로운 전투 기술, 그리고 스캔하고 침투하기 위한 새로운 전설을 고안해내는 방식에 감명을 받았다. 모든 새로운 영역은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더 흥미로웠다. 모든 전투 시나리오는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더 강렬했다. 이것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거의 모든 면에서 훨씬 더 큰 게임이고 나는 지금까지 완전히 감명을 받았다.



오더의 몰락을 플레이 하면서 3시간 동안 내 머릿속을 맴돌았던 일관된 주제는 "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 였다. 내가 발견한 것은 그것이 얼마나 깊을 수 있는지 반복해서 감명을 주는 게임이었다. 게임의 다양한 세계를 방문하고 그 후에 플레이어가 어떤 순서로든 플레이 할 수 있다. 당신은 일찍 안전한 행성으로 향하거나 더 강한 행성으로 뛰어들어서 얼마나 오래 살아남을지 볼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메인 경로로 가거나 숨겨진 터널, 바위투성이의 산책로, 그리고 선택가능한 모든 비밀 지역을 탐험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탐험은 상자들을 발견하거나, 전투를 통해 얻은 스킬이나 제다이와 드로이드 듀오를 위한 치장품의 잠금 해제 같은 것들을 보상받을 수 있다. 



오더의 몰락은 일직선의 선형 게임도 아니고 그렇다고 오픈 월드 게임도 아니다. 그것은 최근 인기 있는 "개방적인(Open-ish) " 장르에 속한다. 2018년 나온 리부팅된 갓 오브 워를 접했을때 나는 두 가지 선택을 해야했다. 메인 스토리에 집중해야 하는가, 아니면 메인 스토리에서 벗어나 세상의 모든 것을 탐구해야 하는가? 나의 첫 번째 선택으로 보물상자를 발견한 후, 나는 후자를 선택했고 멋진 사이드 퀘스트, 숨겨진 길, 그리고 수집품이 풍부한 세계로 보상을 받았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에서 나는 다시 한번 같은 선택을 하게 될 것을 알았다. 오더의 몰락은 놀랍도록 재미있고, 도전적이며, 밀도있게 채워져 있고, 여러분이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볼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내가 조심스럽게 기대하던 게임이었지만 직접 해본 뒤 몇 달 후에 열띤 올해의 게임(GOTY) 토론이 시작될 때 승리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이동했다. 나는 풀 게임이 내가 지금까지 했던 그 프리뷰 데모처럼 깊은 보람과 즐거움이 있기를 정말로 바라고 있다. 11월 15일 출시하면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으로서는 희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