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

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 격투 게임 '프로젝트 L' 과 1인칭 슈터 '프로젝트 A' 발표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은 LOL 10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에서, 새로운 대전 격투 게임 프로젝트 L과 캐릭터 기반 1인칭 PC용 슈터 프로젝트 A를 발표했습니다.


  • 대전 격투 게임 프로젝트 L 

Radiant Entertainment가 개발중인 대전 격투 게임으로 대회 EVO 2019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오늘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개발 단계는 아직 초기 상태이며 다양한 LOL 영웅들을 새로운 그래픽과 새로운 시점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캐릭터 기반 전략 슈터 게임 프로젝트 A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 1인칭 슈팅 게임으로 강력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며 LOL처럼 오래도록 이어질 게임이라고 합니다. 또한 유저간에 낮은 핑이나 높은 핑으로 인한 어드밴티지를 없앨 넷코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에임봇이나 월핵같은 핵 방지를 개발 첫날부터 최우선 과제로 정하여 공정한 경쟁을 제공한다고 하며 2020년에 새로운 소식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라이엇 게임 10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 영상 한국어 자막 지원


지난 10년 동안 저희가 리그 오브 레전드만 만든 것은 아닙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의 접근법을 알아보고,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 F와 프로젝트 L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 격투 게임 프로젝트 L 첫 플레이 영상


Radiant Entertainment의 사장 겸 CEO인 Tom Cannon의 코멘트


"약 한 달 전 EVO에 모인 세계 격투 게임 팬들 앞에서 프로젝트 L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기밀 유지 때문에 꽤 오랫동안 비밀리에 개발해왔기 때문이죠.


저는 LoL 플레이어들이 이 게임에서 바라는 점과 격투 게임 플레이어들이 바라는 점은 비슷하면서도 또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재미는 두말할 것 없고 룬테라 출신 챔피언들이 새로운 모습과 다른 카메라 앵글에서 등장한다는 사실에 기대를 많이 하시더군요.


격투 게임 개발은 정말로 어렵습니다. 만들기가 아주 복잡하죠 저희가 만족할 만한 게임이 완성되려면 아직 꽤 먼 길을 가야 할 것 같아요. 따라서 당분간은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할 예정입니다. 꽤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알아주세요."


▼ 프로젝트 A 발표 영상 한국어 자막 지원


프로젝트 A 프로듀서 Anna Donlon의 코멘트


"안녕하세요. 저는 애나입니다. 여러분께서 방금 보신 게임의 책임 프로듀서죠. 바로 프로젝트 A입니다. 개발 중인 새로운 게임이죠. 게다가 기존 게임과는 다릅니다. 소개해 드릴게요. 프로젝트 A는 캐릭터 기반의 전략 슈팅 게임입니다.


서로 경쟁하며 정밀하게 총을 다뤄야 하고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죠. 또한 강력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고유의 스킬을 뽐냅니다 저희 방식으로 해석한 경쟁 슈팅 게임이죠 그리고 LoL처럼 오래도록 이어질 게임입니다.


저희는 프로젝트 A를 통해 전략 슈팅 게임 고유의 게임플레이를 살리면서도 더 진화시키고 싶었습니다. 슈팅 게임이면서 좀 더 창조적이고 화려하며 스타일이 넘치도록 만들고 싶었죠 프로젝트 A에서 스킬은 전술적 기회를 만들어 내며 총격전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저희는 FPS에 큰 열정이 있고 경험도 매우 풍부한 노련한 개발자들과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개발팀만큼이나 제대로 된 문제 인식도 중요합니다. 이게 과연 무슨 말일까요? 서버 틱레이트가 낮아서 총알이 제대로 안 박히는 현상은 누구도 원치 않을 겁니다. 다들 전용 서버는 많이 언급하지만 낮은 핑이나 핑 차이로 인한 이점인 피커스 어드밴티지의 해결책은 거의 얘기하지 않죠. 하지만 프로젝트 A는 글로벌 인프라와 피커스 어드밴티지를 없앨 넷코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더 기술적인 내용은 게임 출시가 가까워지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가 문제 인식을 제대로 하고 있다는 사실만 기억해주세요.


다음은 핵입니다. 게임에서 졌을 때 정말로 실력 때문이었는지 상대방이 에임봇이나 월핵을 썼는지 확실하게 알고 싶으시죠? 저희는 개발 첫날부터 핵 방지를 최우선 과제로 두었으며 공정한 경쟁을 훼손하는 일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막을 것입니다. 여기서 확실하게 약속드릴게요. 이는 저희에게도 중요한 문제이며 플레이어 여러분께도 중요한 일이니까요. 


제대로 된 캐릭터 기반 전략 슈팅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저희의 노력은 앞서 말한 요소 외에도 더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는 장르적 기본 특징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요소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당분간 개발에 집중하고 2020년에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라이엇 게임즈의 SNS를 확인해주세요 관련 소식이나 멋진 티저 영상이업로드될지도 모르니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