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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소니,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 새로운 컨트롤러와 함께 2020년 홀리데이 출시 공식 발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차세대 콘솔을 이름을 플레이스테이션 5로 부르기로 정하였고 새로운 컨트롤러 듀얼쇼크 5의 기능인 촉각 피드백(haptic feedback)과 트리거 버튼(L2/R2)의 적응 트리거(adaptive triggers)로 훨씬 몰입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언급, 2020년 홀리데이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해외 사이트 Wired는 플레이스테이션 5 하드웨어 개발자 마크 서니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여러 PS5의 세부 디테일이 공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니 공식 발표 전문

플레이스테이션 5 2020 Holiyday 출시 

햅틱 기술과 적응 트리거를 갖춘 새로운 컨트롤러 기능.


Jim Ryan, SIE 사장 겸 CEO


우리는 4월에 차세대 콘솔을 발표 한 이후로 미래의 게임에 무엇을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흥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차세대 콘솔이 플레이스테이션 5라고 불리고 2020년 홀리데이 기간에 맞춰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공유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업데이트들은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닐지 모르지만, 우리는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의 비전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사항들을 밝히기 시작하면서, 플레이스테이션 팬들을 위해 그것들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WIRED는 오늘 아침에 게재된 기사에서 이러한 최신 정보들을 다루었습니다.


"더 많은 것"은 제가 상당히 흥분하고 있는 것, 즉 플레이스테이션 5와 함께 출시될 새로운 컨트롤러의 프리뷰입니다. 다음 세대와 함께 하는 목표 중 하나는 게임을 할 때 몰입감을 심화시키는 것인데, 우리는 새로운 컨트롤러와 함께 촉감이 그 몰입감을 어떻게 더해줄 수 있는지를 다시 생각해 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를 위해 플레이스테이션 5의 새로운 컨트롤러에는 두 가지 핵심 혁신이 있습니다. 첫째, 5세대 콘솔 이후 컨트롤러에서 주로 사용하는 "럼블(rumble)" 기술을 대체하기 위해 촉각 피드백(haptic feedback)을 채택했습니다. Haptics을 사용하면 당신은 정말로 더 넓은 범위의 피드백을 느낄 수 있고, 그래서 경주용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는 것은 축구장에서 태클을 하는 것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잔디밭을 달리거나 진흙을 헤치고 다닐 때 다양한 질감에 대한 감각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혁신은 트리거 버튼(L2/R2)에 통합된 적응 트리거(adaptive triggers)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여러분이 활과 화살을 쏘거나 바위 지형을 통해 오프로드 차량을 가속하는 촉감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트리거의 저항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Haptics과 결합하여 다양한 행동을 더 잘 시뮬레이션하는 강력한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새로운 컨트롤러의 초기 버전을 받기 시작했고, 우리는 그들의 상상력이 이 새로운 기능들을 가지고 어디로 가는지 빨리 보고 싶습니다.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5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공유할 수 있지만, 데스 스트랜딩,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그리고 고스트 오브 쓰시마등 PS4에서 많은 블록버스터 경험들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게임의 미래를 시작함에 따라 우리와 함께 여행을 계속한 모든 플레이스테이션 팬들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 Wired를 통해 공개된 PS 5 몇가지 디테일

  • 공식 명칭은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 레이 트레이싱 지원은 하드웨어 기반.
  • 새로운 SSD가 부팅 시간, 로딩 시간 및 스트리밍에 도움이 됨.
  • 컨트롤러에 적응 트리거(adaptive triggers), 촉각 피드백(haptic feedback), 새 스피커, USB 유형-C가 있음.
  • PlayStation 5 devkit(개발자킷)은 진짜이며 이미 개발자는 devkit와 새 컨트롤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음.
  • 더 나은 듀얼쇼크 5 배터리.
  • 듀얼쇼크 5는 4보다 무겁지만 배터리가 장착된 XBO 컨트롤러보다 가벼움.
  • 촉각 피드백은 PS4 Pro에 포함될 수 있었지만 반대 결정을 내렸다.
  • Wired는 또한 게임 설치가 모듈화(여러 개의 개별 단위로 되어 있어서 개별로 선택할 수 있는) 될 것이며 설치할 부분(싱글플레이/멀티플레이/둘 다)을 선택할 수 있다고 추측하는 것 같다. 또한 OS에서 즉시 멀티플레이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완전히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언급하고 있다.


PS5 하드웨어 개요

콘솔 게임기 본체

  • 초고속 액세스 할 수있는 사용자 정의 SSD 탑재
  • AMD 사의 커스텀 칩 탑재
  • CPU : x86-64-AMD Ryzen "Zen2"8 cores / 16 threads
  • GPU : AMD Radeon ™ RDNA (Radeon DNA) -based graphics engine
  • 3D 오디오 프로세싱 전용 유닛
  • 게임에서 최대 8K 해상도 출력까지 지원
  • PlayStation 4 타이틀과의 호환성 실현을 위한 설계
  • PlayStation VR 대응
  • 레이트레이싱 대응


컨트롤러

  • 햅틱 기술 탑재
  • L2 · R2 버튼에 저항을 느끼게 적응 트리거를 채용


피지컬 미디어

  • Ultra HD Blu-ray (게임 디스크 용량은 100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