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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보더랜드

보더랜드 3 9월 27일자 무기 및 캐릭터 핫픽스 전체 밸런스 패치 내역 공개

2k가 배급하고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루터 슈터 게임 보더랜드 3의 9월 27일자 무기 및 캐릭터 밸런스 핫픽스 패치 내역이 공개됐습니다. 


무기중 스나이플 라이플이 상향 되었고 피스톨은 제조사 회사간의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으며 보스인 무덤(GRAVEWARD)의 공격이 레벨에 따라 조정되고 체력 감소 및 속성 저항력 증가, 제인의 디지클론과 드론이 상향되었습니다. 상세한 전체 패치 내역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더랜드 3 한국어판은 PS4, Xbox One, PC(에픽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보더랜드 3 핫픽스 패치: 2019년 9월 27일


이번 주의 핫픽스는 무기와 적의 밸런스, 플레이어 캐릭터, 그리고 특정 고유 아이템 드롭률 조정을 목표로 했습니다. 수십억 자루의 총을 발사해 데이터를 수집한 후, 몇몇 무기 유형과 무기 제조사의 밸런스를 맞추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공평한 경쟁과 모든 볼트 헌터들의 빌드 다양성 증가를 위한 것입니다. 빌드 다양성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제인의 도구가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욱 독특한 빌드를 만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크루 챌린지 적들이 정해진 전리품을 드롭하지만, 드롭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신고를 받았습니다. 저희가 적용한 수정으로 인해 이제 특별한 장비 및 여타 장비들의 드롭률이 상승했습니다!


무기 핫픽스


스나이퍼 라이플

스나이퍼 라이플은 높은 피해를 입히지만 특정 시나리오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다루기 힘들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전반적인 피해량이 상승하고 더 많은 전투 교전에서의 유용성이 증가할 것입니다.

  • 치명타 피해 20% 증가
  • 발사 속도 15% 증가
  • 망원조준경(ADS) 전환 시간 15% 감소
  • 장착 시간 20% 감소

피스톨

제이콥스 및 토그 피스톨은 다른 제조사들보다 성능이 좋았고, 다른 피스톨보다 훨씬 높은 속도로 적 무리에게 피해를 입혔습니다. 이번 변경은 정체성은 온전히 유지하되 전반적인 집단 제어력은 감소시킵니다. 테디오어, 다알, 볼트의 아이들 피스톨은 전반적인 피해량에 영향을 미치는 제조업체 페널티를 가집니다. 전반적인 피해량 증가는 일부 페널티를 뛰어넘으면서 독특한 게임플레이 스타일과 느낌은 유지할 것입니다.

  • 모든 테디오어 피스톨의 피해 15% 증가
  • 모든 다알 피스톨의 피해 15% 증가
  • 모든 볼트의 아이들 피스톨의 피해 20% 증가
  • 제이콥스 피스톨의 피해 15% 감소
  • 토그 피스톨의 피해 10% 감소

맬리완

맬리완 무기는 일정 비율로 적용되는 속성 지속 데미지로 타 제조사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전반적인 피해가 경감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출시 전에 완화되었으나, 전반적인 피해량은 속성 지속 데미지 경감을 충분히 보상할 정도로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속성 빌드에서 맬리완 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피해량을 다시 추가하고 무기의 속도를 높였습니다.

  • 모든 맬리완 무기 피해 25% 증가
  • 모든 맬리완 무기 발사 속도 20% 증가

아틀라스

아틀라스 무기는 게임 루프에 의존했고,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잘 사용하면 큰 이점을 얻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피해량이 준비 시간의 보상이 되지 못한다면 루프는 사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제 아틀라스 무기의 피해량이 플레이어들의 전반적인 사용을 촉진하고, 아틀라스 테크놀로지를 사용할 때 배드애스가 된 기분이 들게 할 것입니다.

  • 모든 아틀라스 무기 피해 25% 증가

기타 조정

제이콥스 어설트 라이플 변경은 어설트 라이플을 중장거리 강자로써 피스톨과 차별화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 어설트 라이플은 여타 어설트 라이플보다 적은 탄창 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대신 전반적인 피해량이 소폭 증가합니다. 다알 SMG는 출시 전에 발사 속도가 하향되었지만, 여타 SMG에 비교해 적절하다고 느껴질 만큼 피해량이 충분히 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중화기 전반의 대우에 맞춰 블라도프 중화기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 모든 제이콥스 어설트 라이플 피해 20% 증가
  • 다알 SMG 피해 10% 증가
  • 블라도프 중화기 피해 25% 증가
  • E-테크 테디오어 샷건 피해 50% 증가

전설 조정

저희는 더욱 방대한 전설 장비 패스를 제작할 계획이지만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포함했습니다. 왕의 부름과 여왕의 부름의 발사 속도를 낮췄습니다. 무기의 점사 수가 제한되어 총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급격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왕의 부름과 여왕의 부름의 발사 속도 50% 감소
  • 화염 폭풍과 폭풍 기본 충전 시간 2초에서 1초로 감소

무덤

무덤의 빔 공격이 레벨에 비례하여 올바르게 조정되지 않아 높은 레벨일 때 두 번의 빔 공격이 플레이어에게 강력히 들어갔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에게 무덤의 공격은 덜 치명적입니다. 게다가 무덤은 매우 덩치 큰 적으로 다른 대형 보스들과 달리 속성 데미지에 대단히 예민합니다. 이제 무덤이 받는 속성 데미지가 크게 경감되지만, 밸런스를 위해 무덤의 전체 체력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무덤의 공격이 레벨에 따라 조정됨
  • 전체 체력 20% 감소
  • 속성 데미지 저항력 증가
  • 속성 확률 저항력 70% 증가
  • 속성 저항력 30% 증가
  • 속성 지속 데미지를 받는 시간 30% 감소

기타 변경

  • 할로우 포인트 가디언 랭크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다음 패치에 이 점을 더욱 해결할 계획입니다.
  • 실드가 활성화되면 볼트 헌터는 지속 데미지의 영향을 받더라도 더 이상 비명을 지르지 않습니다.
  • 이제 자판기에 더 높은 품질의 “오늘의 아이템”이 보충됩니다.
  • 냉기 속성 맬리완 샷건의 시각적 문제를 조정했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전설 전리품 드롭을 조정했습니다. 크루 챌린지 적들은 의도된 특정 전리품을 드롭할 것이며, 트로이와 램패이저 같은 적들은 조금 더 강해졌고 더 이상 처치할 때마다 전설 전리품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볼트 헌터 조정


제인

제인의 도구는 추가적인 유용성을 제공하지만 플레이어의 레벨이 오를수록 영향력이 부족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높은 레벨에 오르고 더 어려운 콘텐츠에 도달할 때 그에 맞추어 스킬이 조정되도록 모든 장착 장비의 디지클론 피해량을 늘렸습니다. 드론의 피해량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려면 여러 플레이어의 개입이 필요하고, 기본 피해량 상승과 강화는 드론의 유용성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활용에 대한 더 큰 보상을 줄 것입니다.

  • 디지클론 피해 38% 증가
  • 드론 피해 50% 증가
  • 냉기 총알 피해 페널티 제거
  • 드론 로켓 피해 50% 증가
  • 전능한 대포 로켓 피해 75% 증가

아마라

  • 가디언 앤젤 체력 재생 100%에서 50%로 감소
  • 글래머 피해 페널티 -30%에서 -10%로 감소

FL4K

안개 속 게릴라의 보너스는 기본 스킬의 페널티를 크게 뛰어넘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스타일을 완전히 없애고 싶지 않았지만, 다른 빌드보다 월등히 좋았기 때문에 전체 피해량을 소폭 조정해야 했습니다. 저희는 모니터링 후 향후 패치에서 탄약 반환에 또 한 번 변화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 안개 속 게릴라 지속 시간 8초에서 6초로 감소
  • 안개 속 게릴라 치명타 피해 보너스 50%에서 25%로 감소

성능

  • [PC만 해당] 망원조준경 사용 중 발생하는 텍스처 유동량이 감소했습니다.
  • 친구 목록에 사람이 많은 특정 사용자들이 자주 장애를 겪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편적인 안전성 개선을 이행했습니다.

전반적인 수정 및 개선

  • 킬라볼트의 실드 폭풍 공격이 킬라볼트 주위의 타일을 비활성화하지 않아 바닥 전체가 활성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발자국" 미션을 진행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랭크가 작동하지 않거나 플레이어가 가디언 랭크 토큰을 마이너스까지 잃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자판기에서 아이템이 희귀도에 따라 정렬됩니다.
  • 이제 콘솔 FOV가 기본 75로 설정됩니다. 이미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파티클 텍스트의 특수 프롬프트(테디오어 총, “치명타”, “면역”)의 번역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플레이어들이 차량을 가속하면 다음 맵으로 넘어갈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자기 파이프 폭탄”이 물체와 충돌하면 다중 폭발을 일으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 수류탄은 여러 번 폭발하도록 의도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보더랜드 세계의 모든 적은 방사능 배설물에 즉시 녹을 걱정이 없습니다.

UI

  • 러시아어 버전의 컨트롤 옵션 화면 내 “왼쪽 스틱”과 “오른쪽 스틱”의 표현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사용자들이 UI에서 스킬 포인트를 사용할 때 오디오 재생 문제를 겪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SHiFT 계정 생성 페이지에서 유효하지 않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 제대로 “유효하지 않음”이라고 표시됩니다.
  • “오늘의 아이템” 아이템 카드가 자동판매기에 표시되기 전에 잠깐 번쩍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플레이어들에게 읽을 메일이 없는데도 읽지 않은 메일 아이콘이 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조작을 다시 지정하면 아이언 베어 버튼 프롬프트가 제대로 업데이트됩니다.
  • 미치광이 얼 상점의 다양한 기능과 요소가 수정되었습니다.
  • 초기 컷신이 끝날 때까지 자막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소셜 알림이 화면상에 남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 미리보기 이미지를 플레이어 뱅크에서 불러올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C만 해당] PC 플레이어들이 게임패드로 플레이하더라도 마우스가 마지막으로 가리킨 위치에 계속 집중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C만 해당] PC 플레이어들의 UI에서 커서가 의도하지 않은 위치로 이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분할 화면과 온라인 멀티플레이

  • 일부 플레이어들이 분할 화면 게임 플레이 중 에코 오디오로 전환하기 전에 대화 볼륨이 지나치게 낮아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번 분할 화면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서 2번 분할 화면의 플레이어가 너무 멀어지면 음성이 지나치게 조용해지거나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3인 그룹이 추가 솔로 플레이어와의 매치메이킹에 곤란을 겪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분할 화면 중일 때 한 플레이어의 질주 애니메이션이 다른 플레이어가 에코 메뉴를 열면 방해를 받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분할 화면 중일 때 한 플레이어의 망원조준경이 다른 플레이어가 에코 메뉴를 열면 방해를 받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클라이언트 응답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티나의 피자 폭탄이 클라이언트에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클라이언트에서 반복되던 특정 오디오 요소를 수정했습니다.
  • 가디언 스킬 “망자의 손”이 이제 제대로 작동하도록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모드로 플레이 중일 때 이제 플레이어 아이콘이 미니맵 측면에 고정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성능 픽스의 1차 배치를 포함합니다. 완전하지는 않지만, 팀이 적극적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다음 패치의 추가 성능 개선을 작업하는 동안 준비 및 테스트가 완료된 문제를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일어났다면, 저희에게 데이터를 보내주십시오!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공통성을 찾고,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확인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저희에게 데이터를 보내는 최선의 방법은 지원 티켓(http://support.2k.com)을 열고 다음 정보를 기입하는 것입니다.


문제 요약.

  • 문제 빈도 - 얼마나 자주 발생하나요?
  • 플레이하는 플랫폼 (PS4, PS4 Pro, XB1, XB1X, PC)
  • PC일 경우, dxdiag 로그와 크래시 덤프.
  • 문제를 체험했을 때의 게임 상태: (맵, 미션, 캐릭터, 플레이어 레벨, 플레이 데이터+, 싱글 플레이 또는 멀티 플레이,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등등)
  • 이 문제가 다시 발생하는 과정을 아십니까? 그것은 무엇입니까?